LG전자, 호주 최고 TV 브랜드 선정

LG전자가 호주 최고 TV 브랜드로 선정됐다. LG전자는 호주의 대표적인 소비자 매거진 ‘초이스’가 최근 실시한 TV 브랜드 평가에서 올해 최고 TV 브랜드로 선정됐다.

초이스는 2019년 호주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TV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모델별로 테스트해 평균을 계산한 ‘테스트 평균 점수’, 매년 수천 명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 TV에 문제가 있었는지에 대한 결과인 ‘브랜드 신뢰도’,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이 소유한 TV를 평가하는 ‘고객 만족도’, 초이스로부터 추천 받은 제품들의 비율인 ‘추천 비율’ 등을 종합해 매년 최고 TV 브랜드를 선정한다

파나소닉, 소니, 삼성 등을 포함한 글로벌 TV 100여 개 제품 중 LG TV는 ‘테스트 평균 점수’, ‘추천 비율’, ‘고객 만족도’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테스트 평균 점수’, ‘추천 비율’ 항목에서 경쟁사들 대비 월등한 점수를 받았다.

테스트 평균 점수의 일환으로 초이스의 전문가가 평가한 ‘제품 성능 테스트’에서도 LG 올레드 TV가 탑 3를 휩쓸고, 상위 6위까지 LG TV가 모두 차지했다. 특히 LG 올레드 TV(모델명: 55C9PTA)는 86점을 얻어 올해 1위에 올랐고, 이외 2종(모델명: 55E9PTA, 65C9PTA)은 각각 84점을 받아 뒤를 이었다.

LG 올레드 TV는 화질, 음향 등 TV의 핵심 성능은 물론, 사용자 환경, 스마트 기능, 에너지 효율 등 총 12개의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4K(UHD: Ultra-High Definition), 고화질(HD), 표준화질(SD: Standard Definition) 영상 테스트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LG전자, 호주 최고 TV 브랜드로 선정되다.(사진=LG전자)
LG전자, 호주 최고 TV 브랜드로 선정되다.(사진=LG전자)

슈피겐코리아, ‘네이버 브랜드데이 프로모션’ 실시

슈피겐코리아(대표 김대영)가 아이폰11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쇼핑에서 ‘슈피겐 브랜드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데이 프로모션은 슈피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SNS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총 3가지 이벤트와 제품 할인 행사로 구성됐다. 네이버에서 ‘슈피겐아이폰11쏜다’ 검색 후 행사 배너를 클릭하면 기획전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에 대해 확인이 가능하다.

3가지 이벤트로는 먼저, 선착순 1,500명에게 랜덤으로 지정된 상품을 9,900원에 판매하는 ‘럭키박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박스에는 아이폰11 3대와 구글 홈 미니 27대를 포함해 슈피겐 블루투스 이어폰 등 슈피겐 제품과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1만원권이 포함됐다.

럭키박스는 오전 11시, 오후 12시와 1시 총 3회에 걸쳐 각 500개씩 판매되며, 당첨자는 28일 오후 7시 30분 슈피겐 유튜브 채널에서 발표된다.

두 번째 이벤트로, 슈피겐코리아 ‘유튜브 구독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 방법 및 관련 자세한 사항은 ‘슈피겐아이폰11쏜다’를 검색하면 노출되는 유튜브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아이폰11 1대를 증정하며, 당첨자는 28일 오후 8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슈피겐코리아, ‘네이버 브랜드데이 프로모션’ 실시한다.(사진=슈피겐코리아)
슈피겐코리아, ‘네이버 브랜드데이 프로모션’ 실시한다.(사진=슈피겐코리아)

블록체인 스타트업 플라네타리움, 유비소프트 앙트레프레너 랩 프로그램 선정

플라네타리움(법인명 나인코퍼레이션)은 유비소프트에서 육성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프로그램인 앙트레프레너 랩에 아시아 최초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유비소프트는 ‘어쌔신 크리드’, ‘저스트 댄스’, ‘톰 클랜시 시리즈’ 등 세계적인 게임을 두루 출시한 글로벌 게임 회사이다.

유비소프트의 스타트업 프로그램 디렉터 캐서린 시스는 “이번 시즌 우리의 목표는 게임 산업에서 블록체인 활용 사례를 살펴보고, 이 기술이 어떻게 플레이어의 게임 경험을 향상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다“며, “플라네타리움은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이미 기술적 전문성을 입증했고, 블록체인을 이용한 새로운 사용자 참여형 게임 패러다임을 제시한 점이 우리의 관심을 끌었다“고 선정 이유를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플라네타리움은 오픈소스 블록체인 라이브러리 ‘립플래닛’의 개발과 탈중앙 게임 ‘나인 크로니클’의 마케팅을 지원받는다. 또한, 싱가포르 픽셀에 신설된 앙트레프레너 랩의 전용 사무실 공간 지원과 더불어, 유비소프트 CCO(Chief Creative Officer) 세르쥬 아스코에를 포함한 전문가들에게 긴밀한 멘토링을 받을 예정이다.

플라네타리움, 유비소프트 앙트레프레너 랩 프로그램 선정되다.(사진=플라네타리움)
플라네타리움, 유비소프트 앙트레프레너 랩 프로그램 선정되다.(사진=플라네타리움)

TI, 이더넷 PHY 트랜시버 2종 출시…설계 간소화·네트워크 성능↑

텍사스인스트루먼트(이하 TI)는 2종류의 새로운 이더넷 물리층(PHY) 트랜시버 제품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TI는 두 신제품을 통해 디자이너들의 공간 제약적 애플리케이션이나 시간 민감형 네트워크(TSN)에 사용할 수 있는 커넥티비티 선택권이 넓어졌다고 설명했다.

DP83825I 저전력 10/100Mbps 이더넷 PHY는 경쟁 디바이스들보다 패키지 크기가 44% 더 작으며 150m 케이블 도달 거리를 제공한다. DP83869HM은 기가비트 이더넷 PHY로서, 구리선과 광섬유 매체를 모두 지원하며 최고 125°C의 고온에서도 작동한다.

TI의 이더넷 PHY 트랜시버 제품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되는 트랜시버 제품은, 커넥티비티에 대한 다양한 요구를 충족한다. DP83825I는 작은 패키지, 낮은 전력 소모, 긴 케이블 도달 거리가 특징이다. 컴팩트한 IP 네트워크 카메라, 조명, POS 단말기, 그 밖의 공간 제약적 애플리케이션 설계 시에 네트워크 도달 거리를 희생할 필요 없이 크기와 비용을 낮출 수 있다. DP83869HM은 고온에서도 작동하며, 정전기 방전(ESD) 내성이 뛰어나고 매체 변환을 할 수 있다. 이는 공장 자동화, 모터 구동, 전력망 인프라 장비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설계 유연성을 높일 수 있다.

이더넷 PHY 트랜시버(사진=TI)
이더넷 PHY 트랜시버(사진=TI)

마우저, ADI ADF437x 합성기 공급… RF·mmWave 회로에 광범위 주파수 지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아나로그디바이스(ADI)의 ADF4371 및 ADF4372 마이크로파 광대역 합성기를 공급한다. ADF4371은 62MHz~32GHz의 넓은 연속 RF 출력 범위를 지원하고, ADF4372는 62MHz~16GHz에서 작동하며 더 높은 주파수를 요구하지 않는 회로 설계에 사용할 수 있다.

두 제품은 완전 집적식 VCO(전압 제어 발진기)가 제공하는 PLL(위상 고정 루프), LDO(낮은 드롭아웃 전압 조정기), 필터 추적 기술이 결합됐다. 이 장치는 10GHz에서 36fs 수준의 지터를 갖췄으며, 외부 루프 필터 및 외부 기준 주파수원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 고분해능 분주형 N 또는 정수 N PLL 주파수 합성기의 실행을 촉진한다.

ADF4371 및 ADF4372는 7×7mm 크기의 소형 합성기로, 무선 인프라 장비(MC-GSM, 5G 등 휴대용 통신을 위한 다중반송파 글로벌 시스템), 검사 장비 및 계측, 클록 발생, 항공우주 및 국방 기반의 회로 설계 등 다양한 RF 애플리케이션을 보완할 수 있는 대역폭, 보드 내 설치 면적 감소, 신뢰도 상승, 저잡음, 클로킹 범위 및 유연성 확대 같은 특성을 갖췄다.

ADF 4371(사진=마우저)
ADF 4371(사진=마우저)

ST, 새로운 iOS 13 플랫폼에 향상된 NFC 성능 제공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는 스마트폰 앱 개발자들이 새롭게 출시된 iOS 13 운영체제의 새로운 NFC 프레임워크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iOS 13의 NFC 프레임워크는 ISO/IEC 15693 타입-5 태그를 비롯해 다양한 유형의 NFC 태그와 읽기 및 쓰기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새롭게 지원되는 명령어는 완전 표준화된 명령어 세트와 ISO/IEC 15693에서 지정된 확장 명령어 세트 외에도 사용자 정의 명령어가 함께 포함됐다. 피트니스 트래킹 데이터처럼 변경 가능한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동적 태그를 통해 임베디드 전자기기와 상호작용하도록 해준다. 이를 통해 결제 및 발권을 넘어 스마트 소매점이나 자전거 및 스쿠터 대여, 스마트 주차, 헬스케어, 쿠폰, 로열티 체계, 간편한 장치 페어링 및 게임을 비롯해 산업 및 자동차 분야의 적용 사례에 이르기까지 강력하고 혁신적인 비접촉식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

ST는 모바일 기기 및 결제 단말기, 자동차에 사용할 수 있는 풍성한 칩 포트폴리오를 비롯해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는 타입-5 태그를 위한 ST25T 시리즈와 타입-5 장거리 동적 태그를 위한 ST25DV 시리즈 등의 NFC 태그를 보유하고 있다. ST의 태그는 표준화된 기능 외에도 사용자 정의 명령어와 추가적인 보호를 위한 TruST25 디지털 서명 등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개발자는 ST25 SDK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와 ST25DV-디스커버리 평가키트, STM32 누클레오 확장보드인 X-NUCLEO-NFC04A1, ST25(모바일) NFC 탭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곧 출시될 iOS 13 디바이스 개발을 위한 ST25 NFC 탭 iOS 애플리케이션 등 포괄적인 에코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 최대 90W PoE 와이어링 지원 PSE 칩셋 출시

업계에서 단일 이더넷 케이블로 데이터 및 전력을 관리하기 위한 최신 PoE(Power over Ethernet) 기술이 채택되면서, 사용자들은 기존 이더넷 인프라에서 잠정표준 전력 디바이스(PD)를 새로운 IEEE 802.3bt 2018 표준 호환 전력 디바이스와 동시에 구현해야 하는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사용자들을 위해 IEEE 802.3bt 2018 표준에 적합한 PoE 인젝터와 미드스팬을 제공하고, 시스템 개발자용으로는 잠정표준 및 IEEE 호환 PD가 스위치나 케이블 교환 없이 최대 90W의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는 PSE 칩셋을 출시해 상황 변화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칩 PoE 사업부문 매니저 아이리스 슈커는 “마이크로칩은 IEEE 802.3bt 2018 표준 및 기존 모든 주요 표준에 기여해 온 시스템 및 칩셋 공급사로서, 30W에서 90W로 변화하는 디바이스 전력 요건을 플러그 앤드 플레이의 편의성과 결합하여 손쉬운 전환 방법을 제공한다. 폭넓은 PD 상호운용성과 펌웨어 업그레이드 기능, 그리고 15년 이상 검증된 기술력을 결합한 마이크로칩의 PSE 칩셋은 시스템 보드 재설계가 필요 없는 독특한 아키텍처와 별도의 잠정표준 및 IEEE 호환 상품 라인을 제공한다. 이 칩셋들은 또한 사용자 간 상호운용성 격차를 해소하는 IEEE 802.3bt 2018 호환 PoE 인젝터와 미드스팬의 핵심 요소”라고 전했다.

2018년 한 해 동안 UPOE와 PoH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여러 솔루션들이 출시되었다. 이 솔루션들은 키오스크, POS 터미널, 씬 클라이언트, 802.11ac/ax 액세스 포인트, 소형 셀, 스마트 빌딩, 산업 자동화 시스템, 커넥티드 LED 조명 등 2-페어 및 4-페어로 이루어진 PD의 높은 전력 요건을 충족시킨다. 이 시기에 마이크로칩은 널리 채택된PoH 4-페어 전력 표준을 95W PD에 적용하는 PSE 칩셋을 출시했다. 또한 잠정표준 스위치 제품들이 새로운 IEEE 802.3bt 2018 호환 제품들과 상호운용 되도록 하는 IEEE 802.3af/at/bt 칩셋도 출시했다.

(사진=마이크로칩)
(사진=마이크로칩)

아이브스, 진주시 국가 인프라 지능정보화 참여...AI·IoT 기술 적용한 스마트 지능정보 산업단지 구축 예정

아이브스(대표 배영훈)가 진주시 스마트 산업단지 조선에 참여한다. 아이브스는 진주시, 퍼시픽솔루션, 넥스트케이, 유캔스타 등과 ‘진주시 컨소시엄’을 구성해, ‘국가 인프라 지능정보화 2019년도 추경예산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10월 25일 밝혔다.

국가 인프라 지능정보화 사업은 국가 주요 인프라에 지능정보기술을 적용하는 프로젝트도, 진주시는 이번 사업에서 ‘IoT 및 AI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지능정보 산업단지’를 제안하여 선정됨에 따라, 14억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진주시내 9개의 산업단지 중 가장 규모가 크고 노후화가 심각한 상평산업단지와 정촌산업단지에 지능정보화 기반 관리 체계를 만들 예정이다. 

배영훈 아이브스 대표는 “스마트 산업단지를 구축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아이브스는 명실공히 스마트시티 시대가 준비된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 성공적인 변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참여기업들과 긴밀히 협조하는 한편, 다양한 사업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역량을 바탕으로, 사업의 성공을 견인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야놀자, 부산불꽃축제 기념 숙소 및 레저 할인전 진행

야놀자가 ‘부산불꽃축제 기념 숙소 및 레저 할인전’을 진행한다.

11월 2일(토) 개최되는 부산불꽃축제는 올해로 15회를 맞았다. 주요 개최지인 광안리 해수욕장뿐만 아니라 동백섬, 이기대 인근까지 불꽃을 연출해 부산 각지에서 불꽃놀이를 관람할 수 있는 전국 최대 규모 불꽃축제로 꼽힌다.

이번 할인전에는 하운드 광안리, 호텔 아쿠아팰리스, 켄트호텔 광안리 바이 켄싱턴 등 부산지역 인기 숙소 총 36개가 참여한다. 야놀자는 해당 숙소들을 최대 38%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영도청학수변공원, 이기대입구전망대 등 부산 주요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부산광역 투어패스와 부산 해운대 요트아일랜드 투어 등 레저 상품은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부산불꽃축제를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는 정보도 제공한다. 야놀자 앱의 ‘부산불꽃축제 코스&숙소’ 콘텐츠에서는 불꽃축제 명당, 관람 시 주의 사항, 개최지 인근 볼거리 등을 소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야놀자 앱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야놀자는 올해 말까지 간편결제 ‘차이’로 결제 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차이로 첫 결제 시 결제 금액에 상관없이 1만원을, 이후 결제 시 상시 10% 할인(최대 2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이미지=야놀자)
(이미지=야놀자)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