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삼성전자가 25일(현지시간) 미국 실리콘밸리 삼성리서치 아메리카에서 '테크 포럼 2019'를 개최했다

올해 3회째를 맞는 '테크 포럼 2019'에는 IT 개발자, 디자이너 등 100여명과 삼성전자 CE부문장 김현석 사장, 경영지원실장 노희찬 사장,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한종희 사장 등 경영진이 참석했다.

김현석 삼성전자 CE부문장 겸 삼성리서치 연구소장 사장은 "이곳에 와 보면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들을 세대와 상관없이 쉽게 수용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다"며, "앞으로 기술의 발전 뿐 아니라 사용자 경험(UX)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석 사장은 "높아지는 소비자들의 기대를 맞춰 가는데 업계가 함께 소통하며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IT 개발자, 디자이너 등 10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삼성 테크 포럼 2019'에서 김현석 삼성전자 사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IT 개발자, 디자이너 등 10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삼성 테크 포럼 2019'에서 김현석 삼성전자 사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올해 테크 포럼은 차세대 통신, AI, 디자인 혁신에 대한 강연과 함께 최신 IT 기술 동향과 기술 혁신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다니엘 리 삼성전자 뉴욕 AI연구센터장 부사장은 '인공지능과 자연지능'을 주제로 강연하며 인공지능의 현 주소와 미래에 대해 참석자들과 토론했다.

또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홍유진 상무는 최근 급격한 기술 변화 속 삼성전자의 UX 혁신에 대해 발표했다.

AI분야 연구개발에 종사하고 있는 한 참석자는 "삼성전자의 AI 전략과 방향성이 점점 구체화되면서 진화하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강연을 통해 AI 뿐만 아니라 차세대 네트워크, 디자인·UX 분야에서도 삼성전자가 혁신적 리더가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이해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