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11번가와 에이블씨엔씨가 전용 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제휴협약(Joint Business Planning)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11번가와 에이블씨엔씨는 지난 25일 서초동 에이블씨엔씨 본사에서 업무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은 에이블씨엔씨 이해준 총괄대표집행임원과 11번가 김현진 커머스 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치뤄졌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는 각 사의 사업 노하우와 소비자 데이터를 결합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에이블씨엔씨는 다음 달 1일부터 개최되는 11번가 ‘십일절 페스티벌’ 행사를 시작으로 고품질의 전용 제품을 자사 오프라인 매장과 11번가에 독점 유통할 방침이다. 또한 분기별로 11번가 전략 상품을 선정해 단독 행사를 진행하는 등의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11번가가 SKT와 함께 구축한 소비자 구매 패턴 및 위치 분석 빅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툴을 활용해 다양한 공동 마케팅도 선보일 예정이다. 11번가 자체 화장품 브랜드인 ‘싸이닉’의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편집숍 ‘눙크’ 입점 방안도 추진된다.
에이블씨엔씨 이해준 총괄대표집행임원은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노하우와 11번가의 마케팅 데이터가 결합해 큰 시너지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며,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고품질의 제품을 최적의 마케팅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11번가, 건강보조제품 브랜드 아이허브 입점
- 11번가, 고객정보보호 통합인증 획득
- 11번가, 美 직구 플랫폼 '아이허브'와 맞손
- 11번가, 판매자에 10GB 무료 클라우드 제공
- 11번가 법인 출범 1주년, 신뢰받는 커머스 포털로 거듭나
- 11번가, 성장동력 입점 활성화 ...판매수수료 할인 프로모션
- 11번가, 케이카 중고차 구매 및 판매 상담 프로모션
- 11번가 단독 '애플 뮤직 무료 이용 혜택'
- 11번가, 역대 최대 ‘십일절 페스티벌’ 시작...1713개 브랜드와 함께
- 11번가, 신서유기7 2020년 캘린더 세트 온라인 판매
- 11번가, 제조사와 함께 ‘11스트릿 커피’ 출시
- 11번가, 전국 3만5000개 매장서 '십일절 페스티벌’ 즐긴다
- 11번가, 쇼핑 플랫폼 ‘스타일쉐어’와 올 겨울 인기 스타일 추천
- 11번가, 11일 ‘십일절’ 매 시각 완판
- 11번가, 역대 최초 日거래액 1470억원 달성
- 11번가, ‘십일절 애프터파티’로 흥행 열기 이어간다
- 11번가, 생생한 동영상 리뷰 꾹꾹 서비스 오픈
- 11번가, 주문한 책 바로받는 '바로드림 서비스' 운영
- 11번가, 검색결과에 ‘방송상품 컬렉션’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