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앱/리테일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지난 9월 한국 안드로이드스마트폰 사용자의 SNS 앱 사용 현황을 발표했다.
전 세대를 합쳐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SNS 앱은 페이스북으로 9월 한 달 총 사용시간이 40억 분이었다. 그 뒤를 인스타그램 26억 분, 네이버 카페 18억 분, 밴드 16억 분, 트위터 13억분, 다음 카페 12억분의 순이었다.
페이스북은 2년 전에 비해서는 사용시간이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SNS앱 중 총사용시간 1위를 유지하고 있었다. 인스타그램은 지속적으로 이용 시간이 증가해 페이스북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세대별로는 이용 현황에 차이를 보였다. 10대는 페이스북(16억 분), 트위터(5억 분), 인스타그램(4억 분) 순으로 총 사용시간이 길었다. 20대는 페이스북(11억 분), 인스타그램(8억분), 트위터(7억 분) 순으로 총 사용시간이 길었다.
30대는 인스타그램(8억 분), 네이버카페(8억 분), 페이스북(5억 분) 순이었다. 40대는 네이버 카페(6억 분), 밴드(5억 분), 페이스북(4억 분)의 순이었다. 50대 이상은 밴드(7억 분), 페이스북(4억분), 카카오스토리(2억 분)의 순이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네이버 다음 쿠팡...한국인이 많이 결제하는 온라인 서비스는?
- "미성년자 접근 쉽지만 성착취 보호 장치 없는 ‘채팅앱’ 극성"
- "유해한 앱 아니에요" 팟빵·와그, 광고 사기 논란으로 곤혹
-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고금리 유료 대출 앱 등록 막아
- 애플, 홍콩시위대 지원하는 ‘HKmap.live’ 앱 삭제
- 국내 우수 스마트앱 시상식, ‘스마트앱어워드 2019’ 후보등록 시작
- 한국인이 많이 쓰는 쇼핑앱은? '쿠팡→11번가→위메프→G마켓'
- 트위터 3분기 실적 발표, 매출 및 일간 사용자↑
- 네이버, 아시아-유럽 잇는 ‘AI 연구 벨트’ 만든다
- 트위터, ‘답글숨기기’ 기능 전 세계 확대 적용
- 트위터, 올해의 이슈 '검찰개혁' '불매운동' '정상회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