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6억 5000만 동남아시아 소비자 대상 해외직접판매(역직구)가 쉬워질 전망이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23일 자사 마켓통합관리 서비스에 동남아 1위 오픈마켓 기업 ‘쇼피(Shopee)’의 싱가포르 지역 연동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쇼피는 싱가포르를 비롯해 베트남, 대만,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총 7개국 현지 소비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오픈마켓이다. 현지 모바일 쇼핑 점유율 1위이며 누적 앱다운로드 수는 2억 건에 달한다.

지난해에는 서비스 론칭 3년만에 거래액(GMV) 100억 달러 이상(약 12조 원)을 달성할 만큼 크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카페24, 동남아시아 오픈마켓 '쇼피' 연동한다.(사진=카페24)
카페24, 동남아시아 오픈마켓 '쇼피' 연동한다.(사진=카페24)

이번 연동으로 손쉬운 상품 등록∙판매는 물론 현지 상황에 최적화된 배송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다. 국내 온라인 쇼핑몰은 해외 소비자들에게 익숙하고 편리한 온라인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매출을 크게 증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싱가포르를 필두로 지속 쇼피가 제공하는 현지 연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카페24 마켓통합관리는 쇼핑몰 운영자들이 자사몰에 등록한 상품을 오픈마켓, 종합쇼핑몰 등 국내외 외부 마켓 채널에 원클릭만으로 연동해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페24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쇼피 마켓 연동으로 국내 쇼핑몰 사업자들의 동남아 및 대만 시장 공략을 위한 지원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사업자가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해외 마켓과의 연동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