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식] 'NBA NOW' 글로벌 동시 출시 外
[게임 소식] 'NBA NOW' 글로벌 동시 출시 外
  • 유다정 기자
  • 승인 2019.10.22 17:3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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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22일 오늘은 선선해진 가을 날씨와 함께 스포츠 게임 소식이 눈에 띄었다.

게임빌, ‘NBA NOW‘ 글로벌 구글-애플 동시 출시

게임빌이 글로벌 농구 게임 ‘NBA NOW’를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한다. 

NBA NOW는 앞서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필리핀, 인도, 싱가폴, 인도네시아 등 7개국에서 소프트 런칭을 통해 게임성을 가다듬은 만큼 한국 시장을 비롯한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게임은 ‘NBA’ 측과 NBA 전체 팀의 유니폼과 코트를 포함해 공식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실제 NBA 리그 진행과 연동되어 선수의 현재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된다. 시즌이 진행되는 도중에도 선수의 활약도에 따라 게임 속 선수의 능력치가 변화하는 등 디테일한 요소들을 반영하기 때문에 선발 라인업을 구축하거나 팀을 관리하는 데 있어서도 특별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와 같은 세밀한 게임성을 바탕으로 NBA 스타 선수들을 성장시킬 수 있는 육성 요소와 시즌 게임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갖추고 기존 게임들과 차별성을 이끌어 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또한 스마트폰을 눕히지 않아도 바로 플레이가 가능한 세로형 원터치 플레이 방식을 구현해 언제든지 간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간단한 UI를 적용해 폭넓은 유저층에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빌은 메이저리그야구(MLB) 라이선스 기반의 MLB 야구 게임을 6년째 서비스하면서 글로벌 비즈니스 노하우를 쌓아왔다. 이번에 출시하는 NBA NOW는 미국 최대 메이저 스포츠 단체인 NBA의 정식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영어, 한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를 포함하여 10개 언어로 서비스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반향을 일으킨다는 포부다.

NBA 농구는 전세계 10억명 이상의 팬을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인기가 높다. 2019~2020시즌 NBA 정규 리그 개막을 앞두고 한국 및 글로벌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NBA NOW’가 스포츠게임 장르 흥행을 이끌 수 있을 지 주목된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넷마블, ‘마구마구 리마스터’ 대전 지역최강자전 접수 시작

넷마블이 국내 넘버원 PC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의 ‘2019 마구마구 지역 최강자전’ 대전 지역 접수를 시작했다.

‘마구마구 최강자전’은 ‘마구마구 리마스터’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대회로 지난 2014년 시작됐다. 이용자들 간 축제로 자리매김한 이 대회는 각 지역별 온라인 예선전을 거쳐 지역 본선을 치르는 ‘지역 최강자전’, 또 지역 본선을 통과한 이용자들끼리의 펼쳐지는 ‘왕중왕전’으로 이뤄진다.

부산, 대구, 광주에 이어 대전에서 개최되는 ‘대전 지역최강자전’은 오는 11월 9일(토) 열린다. 참가를 원하는 이용자는 누구나 참가페이지를 통해 오는 10월 29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장소는 추후 공개된다.

넷마블은 “’지역최강자전’은 ‘마구마구 리마스터’를 사랑하는 이용자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는 이용자들만의 축제인 만큼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며 “풍성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게임 내 접속 이벤트도 놓치지 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10월 30일까지 게임에 접속만해도 게임 내 최고 등급 카드인 '블랙카드'는 물론 ‘7레벨 도전권’ 및 ‘유망주 전수권’ 등 성장에 필요한 다채로운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컴프야2019’ 유저들이 예측한 한국시리즈 우승팀은 ‘두산 베어스’

‘컴투스프로야구2019(이하 컴프야2019)’유저들은 올해 한국시리즈 우승팀을 ‘두산 베어스’로 예측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프야2019’에서 공식카페 유저들을 대상으로 설문 이벤트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밝혔다. 

‘컴프야2019’유저들은 이번 한국시리즈에서 ‘두산 베어스’가 ‘키움 히어로즈’를 상대로 근소하게 우세할 것으로 점쳤다. 5년 연속 한국시리즈 무대를 밟는 관록의 ‘두산 베어스’와 5전 3선승제의 플레이오프를 단 3경기만에 끝내고 한국시리즈에 진출해 기세가 오른 ‘키움 히어로즈’의 맞대결인 만큼 치열한 접전을 예고했다. 

‘두산 베어스’의 우승 시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4승 2패가 28%로 가장 높게 예측됐으며, 4승 1패가 뒤를 따랐다. ‘키움 히어로즈’가 우승했을 경우 역시 4승 2패의 경기 결과가 23%로 가장 높았으며, 4승 3패의 접전이 뒤를 따르는 등 양 팀의 치열한 승부를 예고했다.    
이와 함께 진행된 한국시리즈 MVP 예측에서는 ‘키움 히어로즈’의 간판선수들이 대거 거론됐다. 먼저, 올 시즌 정규리그에서만33홈런을 기록하며 통산 5번째 홈런왕 타이틀을 차지한 박병호가 ‘컴프야2019’유저들의 가장 높은 지지를 받았다. 뒤이어 외국인 선수 최초 ‘투수 3관왕’을 휩쓸며 정규시즌을 지배한 두산의 에이스 투수 조쉬 린드블럼이 2위에 올랐으며, 3위에는 플레이오프에서 준수한 활약을 펼치며 팀의 한국시리즈 진출을 견인한 키움의 김하성이 차지했다. 

한편, ‘컴프야2019’는 한국시리즈를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공식카페를 통해 승부 예측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고급 게임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되고, 승리팀과 홈런 예측 결과에 따라 더욱 풍성한 선물이 추가로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한국시리즈 우승팀 선수들의 친필 사인볼을 선물로 증정해 야구팬들과 게임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카카오게임즈, '앙상블 스타즈', 신규 유닛 ‘MaM(마무)’ 사전 예약 실시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의 신규 유닛 ‘MaM(마무)’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했다. 

‘MaM(마무)’는 ‘유성대’ 멤버였던 ‘미케지마 마다라’가 속한 ‘유메노사키 학원’ 내 유일한 솔로 유닛이다. 저돌적이고 호쾌한 성격의 축제의 남자 ‘미케지마 마다라’의 성격이 그대로 반영된 유닛으로, 현장 분위기를 축제처럼 만들어 관중들을 공연에 빠져들게 하는 점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유닛 ‘MaM(마무)’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랜덤 5성 초대장’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11월 8일(금)일부터 12일(화)까지 스페셜 스토리 스카우트  ‘MaM 등장편’을 선보이고 ‘MaM(마무)’의 멤버인 ‘미케지마 마다라’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카드풀을 전격 오픈한다. 또, 11월 14일(목)부터 2주 간 ‘꽃보라*오월의 등자’ 이벤트를 통해 신규 유닛 멤버가 학교에 돌아와서 벌어지는 스토리를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앙상블 스타즈’는 아이돌의 성지 ‘유메노사키 학원’에서 신규 유닛 ‘MaM(마무)’를 포함, 개성 넘치는 11개의 유닛으로 구성된 37명의 남자 아이돌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지난해 1월, 한국 출시 이후 국내 이용자들에게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와 신규 유닛 사전 예약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 ‘카카오게임 카페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주문은 토끼입니까??’ 컬래버레이션 사전 예약 

카카오게임즈가 크래프트에그와 부시로드의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서 ‘주문은 토끼입니까??’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사전 예약을 실시했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주문은 토끼입니까??’는 2011년부터 연재를 시작한 만화 원작의 애니메이션으로 귀여운 그림체와 소소한 유머, 개성있는 캐릭터들이 매력인 작품이다. 이 작품은 '카페 래빗 하우스'에 하숙하는 '코코아'와 사랑스러운 소녀들의 소소한 일상이 주된 줄거리로, 국내외 독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어 2014년부터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기도 했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주문은 토끼입니까??’ 특별 제작 라이브 의상과 컬래버레이션 음원 시리즈 3종을 공개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주문은 토끼입니까??’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에 앞서 22일(화)부터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게임 재화 ‘1000스타’를 지급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출시 이후 신규 콘텐츠 관련 방향성 공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Call of Duty®: Modern Warfare®)가 출시 후 선보이게 될 신규 콘텐츠에 대한 방향성이 공개됐다.

오는 10월 25일(금) 전세계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던 워페어는 시리즈 사상 최초로 플랫폼별 커뮤니티를 하나로 통합하는 크로스 플레이가 지원되고, 기존 시즌 패스 및 개별 구매 가능한 DLC 멀티플레이어(Multiplayer) 전장 묶음을 없애 누구나 함께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출시 이후에도 무료 멀티플레이어 전장과 모드가 모든 플레이어들을 위해, 전 플랫폼에서 동시에 제공된다.

이 같은 팬들이 환영할 만한 변화점에 더불어, 최근 공개된 모던 워페어가 출시 후 새롭게 선보일 신규 콘텐츠에 대한 방향성은 다음과 같다.

먼저 전리품 상자 시스템이 아닌, 새로운 배틀 패스(Battle Pass) 시스템이 도입된다. 기본 무기와 부속 등 게임 밸런스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게임 내 기능성 컨텐츠들은 단순히 게임을 플레이함으로써 획득할 수 있다. 새 배틀 패스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본인이 획득하거나 구입하는 게임 내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배틀 패스는 출시 후 시작될 새로운 라이브 시즌들에 맞춰 선보이며, 따라서 각 시즌마다 그에 맞는 멋지고 새로운 모던 워페어 테마의 콘텐츠를 획득할 수 있다. 새 배틀 패스 시스템에서는 게임을 플레이함으로써 COD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또, 모던 워페어의 배틀 패스 시스템에는 무료 스트림(Free Stream) 콘텐츠와 프리미엄 스트림(Premium Stream) 콘텐츠가 함께 포함된다. 새로운 기본 무기들은 모던 워페어를 플레이하면서 획득할 수 있다.  기본 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기능성 부속 역시 베타 때처럼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배틀 패스 및 게임 내 상점에서는 게임 밸런스에 영향을 주지 않는 다채로운 치장성 콘텐츠를 선보인다.

모든 플레이어들이 출시 시점에 멋진 게임 경험을 얻는 것은 물론, 모던 워페어를 플레이하는 모든 이들이 이를 열심히 플레이하여 앞으로 다가올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배틀 패스 시스템은 모던 워페어가 출시되는 10월 25일이 아니라, 올 해가 가기 전 추후 시점에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모던 워페어는 오는 10월 25일(금), PlayStation® 4, Xbox One, 그리고 PC로 전세계에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정예 오퍼레이터 에디션(Operator Enhanced Edition, 85,000원), 오퍼레이터 에디션(Operator Edition, 60,000원) 및 일반판(Digital Standard, 45,000원) 등 세 가지 선택 사양으로 선보인다.

(이미지=블리자드)
(이미지=블리자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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