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MSP 기업 클루커스(대표 홍성완)과 손잡고, ‘클라우드 SOS 서비스’를 시작한다. 

22일 MS와 클루커스는 고객이 사용중인 클라우드에 이상이 발생하면 15분 내에 대응하는 SOS(Special Operation Service) 서비스를 중소 게임 업체 대상으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전까지 기업들은 클라우드 전문가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비용을 들여야 했으나, 이번 협력을 기반으로 기존 비용의 2%만 추가로 지불해 해당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클루커스는 MS코리아 파트너 중 클라우드 최대 매출, 최대 고객사를 확보한 기업으로, 클라우드 MS 애저 서비스에서 국내 1위 MSP 업체다. 

조원영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엔터프라이즈 커머셜 사업부분 상무는 “이번 ‘애저 SOS 서비스는 서비스 장애나 이상 상황 발생시 직접적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 게임사들이 안심하고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특별히 고안된 프로그램이다” 라며, "PC, 모바일, 콘솔 그리고 스트리밍 게임에 이르기까지 마이크로소프트는 보다 게임 친화적인 서비스 플랫폼을 완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는 “클라우드 시대엔 클라우드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가 요구된다. ‘SOS’ 서비스는 클라우드 맞춤형 서비스 중의 하나로 기존에 비싼 비용을 지급한 고객에게만 적용되는 서비스를 모든 고객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데 의의가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