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21일 월요일부터 신작 모바일 스토리 게임 '워너비챌린지'의 CBT, 신작같은 대규모 업데이트, 각종 할로윈 이벤트와 e스포츠 소식으로 풍성하다.

컴투스,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 CBT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모바일 스토리RPG 신작인 ‘워너비챌린지’의 클로즈베타테스트(이하 CBT)를 21일부터 5일간 실시한다.

‘워너비챌린지’는 4인 4색의 매력적인 ‘도깨비’들과 함께 주인공 캐릭터를 성장시켜나가는 컴투스 최초의 스토리 RPG다. 한국적이고 아름다운 그래픽과 차별화된 로맨스 판타지 풍의 스토리 콘셉트가 특징이다.

이용자는 SNS 스타를 꿈꾸는 주인공과 개성 넘치는 스테이지별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 아이템 수집을 통해 성장해 나가면서 색다른 스토리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워너비챌린지’는 최근 누적 6천 만 뷰를 돌파하며 하반기 최고 흥행작으로 주목 받은 동명의 웹드라마 원작 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 제작진이 참여해, 오랜 기간 동안 심혈을 기울여서 선보이는 웰메이드 스토리 게임이다.

이번 CBT는 10월 21일부터 25일까지 사전 참여 신청자 중 선정된 테스터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테스터들은 해당 기간 동안 구글플레이를 통해 ‘워너비챌린지’를 다운받아 즐길 수 있다.

컴투스는 이번 CBT에서 다양한 요소들을 점검하고, 스토리 만족도, 게임성 등 테스터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또한, CBT 기간 동안 ‘워너비챌린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및 트위터, 공식 카페 등을 통해 테스트 참여자 대상의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CBT에 참여하지 못한 유저들을 위해서도 ‘워너비챌린지’ 퀴즈 맞추기, 공유하기, 매일 접속보상 지급 등의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게임빌, 탈리온 신서버 ‘시튼’ 오픈 앞두고 사전 예약 돌입

게임빌이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TALION)’의 새로운 국내 서버 ‘시튼’ 오픈을 앞두고 오는 28일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글로벌 지역별 출시 전략을 통해 다양한 국가에서 인기를 이어온 ‘탈리온’이 국내 신서버 오픈과 함께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사전 예약 보상과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어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새롭게 오픈될 예정인 ‘시튼’에서는 전쟁 콘텐츠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진영 간 전쟁(RvR) 콘텐츠가 강점인 ‘탈리온’은 신서버 오픈 이벤트를 통해 빠른 성장을 촉진시켜 신규 유저들도 핵심 재미에 신속하게 몰입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신서버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유저들에게는 게임 속에서 얻기 힘든 최고 등급인 신화 장비까지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고급 장비 소환권’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신서버 오픈에 맞춰 유저들의 빠른 성장을 돕는 다양한 이벤트들도 준비하고 있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아이온, ‘아트레이아 서버’ 사전 예약 이벤트 시작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오늘(21일)부터 11월 3일까지 신규 서버 ‘아트레이아’의 사전 예약 및 사전 캐릭터 생성을 시작한다. 

아트레이아 서버는 아이온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사전 체험할 수 있는 서버로, 11월 6일부터 11월 20일까지 운영된다. 아트레이아 서버에서는 80레벨(만렙) 캐릭터인 ‘점핑 캐릭터(계정당 1회)’로 게임을 시작하고, 캐릭터 생성 시 ‘+15 궁극의 참혹한 침입자 장비 선택 상자’, ‘+12 스티그마 선택 상자’ 등 보상도 받는다. 아트레이아 서버 운영이 종료되면 라이브 서버로 캐릭터가 이전되며 레기온 단원들도 함께 이동한다. 아트레이아 서버 내 활동 포인트에 따라 라이브 서버에서 사용 가능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엔씨(NC)는 11월 3일까지 아트레이아 서버 사전 예약과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라이브 서버 전용 보상과 아트레이아 서버에 대한 최신 소식을 문자로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사전 캐릭터 생성에 참여해 원하는 캐릭터명을 선점할 수 있다.

아이온은 아트레이아 서버에서 레기온 군단장으로 활동할 ‘대행자’도 모집한다. 대행자는 아이온 게임 스트리밍에 참여해 아트레이아 서버 내 각종 콘텐츠를 레기온원에게 안내하는 가이드이다. 대행자로 선발되면 총 2천 만원 규모의 상금을 받는 대행자전에 참가할 자격을 얻고 다양한 활동 보상도 받는다. 대행자 지원자는 이벤트 페이지 내 지원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대행자 신청 기간은 오늘(21일)부터 27일까지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운’, 신규 콘텐츠 ‘라이언의 둥둥 항구’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에 신규 마을 ‘라이언의 둥둥 항구’를 전격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라이언의 둥둥 항구’는 인기 스타 라이언이 자신만의 ‘둥둥섬’에 만든 새로운 보금자리 콘셉트의 마을로, 691 스테이지부터 입장할 수 있다. 신규 마을은 유명 셀럽이 된 라이언이 친구들의 도움으로 ‘둥둥섬’을 꾸미면서, ‘라이언 카페’, ‘라이언 레스토랑’ 등이 포함된 항구를 만들어 친구들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꾸미게 된다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언의 둥둥 항구’ 업데이트를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1월 19일(화)까지 게임에 접속해 20판을 플레이한 이용자 전원에게 ‘같이해서 행복이야’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이와 더불어, 29일(화)부터 11월 17일(일)까지 ‘오마이셰프 라이언 이벤트’를 통해 ‘조리장 콘의 미션’ 이벤트를 수행한 이용자들에게 ‘제빵사 라이언 프렌즈 카드’를 비롯한 인게임 보상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에어팟2&에어팟 핑거링’, ‘라이언 샌드위치 메이커’, ‘폼폼 프렌즈 인형’을 선물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넷마블, ‘할로윈 기념 이벤트 파티’ 연다

넷마블은 할로윈 시즌을 맞아 자사를 대표하는 인기 게임 5종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는 할로윈을 맞이해 풍성한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새롭게 추가된 미니던전 ‘할로윈 케이크를 지켜라’에서는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고 AS 할로윈 나이트 하이데른, 나이트 상페이, 나이트 마리의 AS 소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팀 릴레이 던전에는 신규 보스 ‘공포의 좀비로드’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보스에게 입힌 피해량에 따라 플러스 캡슐을 획득할 수 있다. 

다양한 할로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할로윈 이벤트 기간 동안 추가되는 슈퍼미션에서는 매일매일 새롭게 오픈되는 미션을 수행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매일 출석만 해도 400루비와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개발사 퍼니파우)>도 할로윈을 맞이해 SSR [할로윈] 단장 멜리오다스, SSR [할로윈] 수호자 길라, SSR [할로윈] 수호자 엘레인 등 신규 캐릭터 3종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새롭게 추가된 할로윈 이벤트 월드에서 프리 스테이지와 보스전을 클리어 하고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출석만 해도 SSR [할로윈] 수호자 길라를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은 할로윈을 기념해 ‘할로윈 축제 큐브’로 할로윈 캐릭터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접속만 해도 2019 버전으로 새롭게 탄생한 할로윈 캐릭터 5종 중 1종을 ‘할로윈 축제 큐브’에서 획득 할 수 있다. 또한, ‘할로윈 축제 큐브’에서 얻는 이벤트 카드로 다이아, 별사탕, 2019 할로윈 캐릭터 선택 박스 등 풍성한 보상도 획득 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는 할로윈 테마의 이벤트 스테이지와 신규 카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할로윈 컨셉에 맞춘 새로운 이벤트 스테이지 ‘방탄소년단 학교 괴담’을 선 보이며 할로윈 테마로 만들어진 새로운 5성 카드도 멤버별로 1장씩 추가했다.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4~5성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챌린지 등도 함께 추가됐다.

차세대 전략 MMO(Massively Multiplayer Online 대규모 다중접속, 이하 MMO) 게임 ‘아이언쓰론<Iron Throne, 개발사 포플랫(4PLAT)>’은 할로윈 이벤트 기간 동안 획득할 수 있는 할로윈 연맹/개인 외성 스킨을 추가했다. 또한 월드에 등장하는 할로윈 이벤트 ‘호박 바구니’를 처치하고 ‘2019 할로윈 상자’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다른 왕국 버프가 제공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2019 LoL 월드 챔피언십 8강 진출팀 확정
한국 3팀, 모두 조 1위로 8강 진출 성공

라이엇 게임즈가 ‘2019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그룹 스테이지가 종료되고 8강 진출팀들이 결정됐다고 밝혔다.

12일부터 21일까지(이하 모두 한국 시간 기준) 독일 베를린 ‘베르티 뮤직 홀(Verti Music Hall)’에서 진행된 그룹 스테이지 결과, 한국(LCK)의 ‘SK텔레콤 T1’, ‘그리핀’, ‘담원 게이밍’과 유럽(LEC)의 ‘G2 이스포츠’, ‘프나틱’, ‘스플라이스’, 중국(LPL)의 ‘인빅터스 게이밍’, ‘펀플러스 피닉스’가 8강전 진출에 성공했다.

8강 대진은 그룹 스테이지 이후 추첨을 통해 결정됐으며, 그룹 스테이지에서 같은 조에 속했던 팀은 결승전 전(前)까지 맞붙지 않고, 조 1위로 8강전에 진출한 팀은 다른 조에서 2위로 진출한 팀과 대결한다는 원칙이 적용됐다.

8강전은 스페인 마드리드의 다목적 경기장 및 공연장 ‘팔라시오 비스탈레그레(Palacio Vistalegre)’에서 펼쳐진다. 10월 26일 오후 7시부터 시작될 첫 경기는 그리핀 대 인빅터스 게이밍으로 결정됐다. 이어지는 두 번째 경기에서는 펀플러스 피닉스와 프나틱이 맞붙는다. 27일 오후 8시 세 번째 경기는 SK텔레콤 T1과 스플라이스 간 대결로 결정됐으며 이어지는 마지막 경기는 담원 게이밍 대 G2 이스포츠로 확정됐다. 8강부터 결승까지는 모두 5전 3선승제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8강전에서 승리한 4개 팀은 11월 2~3일 8강전과 같은 경기장에서 4강전에 출전하게 된다. 또한 대망의 결승전은 11월 10일 프랑스 파리의 ‘아코르호텔 아레나(AccorHotels Arena)’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그룹 스테이지는 한국, 유럽, 중국 3개 지역의 초강세가 돋보였으며, 롤드컵 우승 경험이 있는 팀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지난해 롤드컵에서 아쉬운 성적표를 받아들었던 한국 팀들은 이번 해에는 3팀이 모두 조 1위로 8강전에 진출하는 데 성공했으며, 특히 3회의 롤드컵 우승 경력을 갖춘 SK텔레콤 T1은 물이 오른 경기력으로 전세계 팬들을 놀라게 했다. 홈그라운드에서 이번 롤드컵을 치르는 유럽도 3팀이 모두 8강전에 진출한 가운데, 초대 롤드컵 우승팀인 프나틱이 유일하게 SK텔레콤 T1에게 1패를 안기는 등 준수한 활약을 보여줬다. 중국에서도 지난해 롤드컵 우승팀인 인빅터스 게이밍을 포함해 2팀이 무난히 8강전에 올랐다.

한편 8강전 방송은 기존 그룹 스테이지와 마찬가지로 SBS아프리카TV 채널 및 아프리카TV, 트위치, 네이버,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을 비롯해 ‘옥수수(SKT), ‘e스포츠라이브(KT), ‘U+게임Live(LG유플러스)’ OTT 서비스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전용준, 성승헌 캐스터와 이현우, 김동준, 강승현 해설이 돌아가면서 중계할 예정이다. 또한 8강전부터는 ‘분석데스크’도 시작되며, 김민아 아나운서와 함께 ‘빛돌’ 하광석, ‘매드라이프’ 홍민기, ‘좁쌀’ 현수환 해설이 출연해 경기 상세 분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지=라이엇게임즈)
(이미지=라이엇게임즈)

 

아프리카티비, '아프리카TV 스타 직장인 대회' 21일부터 참가 접수 진행

아프리카TV가 직장인들을 위한 스타크래프트 대회를 개최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21일(월)부터 31일(목)까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직장인 대상 e스포츠 대회 '아프리카TV 스타 직장인 대회'의 참가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회 본선 무대는 11월 10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펼쳐진다.

이번 대회는 국내 기업 및 단체에 4대 보험이 가입된 모든 직장인(근로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대회인 만큼 전 프로게이머와 ‘아프리카TV 스타리그(AfreecaTV StarCraft League, ASL)’ 24강,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KSL)' 16강 이상 본선 진출 경험이 있는 자는 참여가 제한된다.

참가 접수는 동일 기업(단체) 소속 선수 2명이 1개의 팀을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아프리카TV 참가 신청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오는 11월 2일과 3일에는 서울과 부산에서 예선전이 진행된다. 서울 예선은 2일 아프리카TV 오픈스튜디오 잠실점에서, 부산 예선은 3일 아프리카TV 오픈스튜디오 서면점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지역 별 중복 출전도 가능하며, 서울과 부산에서 각 2개 팀 씩 총 4개 팀이 본선 무대에 진출한다. 본선에 진출한 4개 팀은 11일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총상금 400만 원을 걸고 개인전, 팀전 등 싱글 토너먼트 방식으로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이미지=아프리카TV)
(이미지=아프리카TV)

 

한빛소프트 '오디션', 순천 e스포츠대회 참가
정식종목 채택 후 4번째 대회…28일까지 접수

'오디션'이 올해 e스포츠 정식종목 승격 후 4번째 대회를 연다.

21일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다음달 1일부터 3일까지 순천만 생태문화교육원 일대에서 열리는 '지투페스타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에 오디션이 참가한다. 유저 접수기한은 오는 28일까지다.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오디션은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춤추는 게임이다. 지난 2004년 첫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 15주년을 맞은 장수 리듬댄스게임으로서 대중적인 인기를 바탕으로 올해 e스포츠 정식종목에도 채택됐다.

오디션은 e스포츠 정식종목 채택 이후 '제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제19회 충주 무술축제',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 등에 잇따라 참가해 유저들에게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지투페스타는 올해 3회째를 맞은 행사로 세대 간 게임문화 소통 및 대중 게임 산업에 대한 관심 확대 , 게임 순기능 인식 강화 등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된다. 행사 슬로건은 'Games make all together'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오디션'은 행사의 이같은 취지에 부합해 특별히 초청을 받았다.

이번 대회에는 만12세 이상 아마추어 선수가 참가 가능하다. 다음달 2일 32명이 개인전 토너먼트를 치러 6명의 선수를 가리고 3일 이 6명이 결승을 치른다. 1위 선수에게는 7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2위는 50만원, 3위는 30만원을 받는다. 

박상헌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 PM은 "게임을 통해 전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 즐거운 놀이 문화 축제에 오디션이 함께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유저 간 실력 대결을 넘어 모두가 함께 즐기는 파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미지=한빛소프트)
(이미지=한빛소프트)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