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소연 인턴기자] 지난 16일 UTC인베스트먼트가 AI 오퍼레이션 솔루션 기업인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에 100억 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은 이번 UTC인베스트먼트의 단독 투자로 총 10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2016년 설립된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은 AI 오퍼레이션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옴니채널 오퍼레이션 솔루션 클라우드게이트(CloudGate)를 직접 개발했다.

클라우드게이트는 다양한 기업 운영 업무를 지원하는 AI 통합 오퍼레이션 솔루션으로, 옴니채널 대응, 오퍼레이션 데이터 축적, 머신 러닝 그리고 가상 에이전트(Virtual Agent)가 가능한 솔루션이며, 비용 투자에 대한 부담 없이 클라우드 기반의 다양한 응대 프로세스를 수립하는 데 기여한다.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박민영 대표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박민영 대표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은 유치한 투자금을 통해 솔루션이 지원하는 서비스영역을 확장 및 고도화하는 한편, 적극적인 솔루션 영업으로 고객사들의 편익을 증대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민영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대표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AI 및 RPA 관련 솔루션들을 확대해 나가고, 기업들이 필요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서비스를 진행하는 동시에 해외 진출을 본격적으로 진행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