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트롬 스타일러 새 TV 광고 온에어

LG전자가 최근 트롬 스타일러의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였다. 이 광고는 '진짜 스타일러의 의류관리'를 주제로 의류관리기 원조인 LG 트롬 스타일러만의 차별화된 성능과 편리함을 강조했다.

LG전자는 특히 이번 광고에서 먼지를 제대로 털어주는 스타일러의 차별화된 강점을 보여줬다. 또 바지 칼주름 관리, 트루스팀, 저온제습방식 건조 등 스타일러의 핵심기능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이번 광고는 스타일러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바지 칼주름도 보여준다. 스타일러의 바지 칼주름 관리기는 바지를 꾹 눌러 마치 다림질한 것처럼 바지선을 제대로 잡아주고 생활 주름도 말끔하게 없애준다.

스타일러는 LG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기술을 집약한 신개념 의류관리기다. 연구개발에 소요된 기간만 9년, 관련 특허는 200여 개에 이른다.

LG 트롬 스타일러 광고영상 캡처화면(사진=LG전자)
LG 트롬 스타일러 광고영상 캡처화면(사진=LG전자)

캐리어에어컨, 잠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에 ‘캐리어 브랜드관’ 오픈

캐리어에어컨은 18일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한 가전 유통매장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에 ‘캐리어 종합가전 프리미엄 브랜드관’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는 기존 잠실점을 2배 확장해 리뉴얼 오픈한 7260㎡(2200평) 규모의 초대형 가전 유통매장이며, 18일 가오픈 이후 오는 12월에 정식 개점한다.

이번에 캐리어에어컨이 오픈한 ‘캐리어 종합가전 프리미엄 브랜드관’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의 개념을 뛰어 넘어 브랜드 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 형태로 운영된다.

아울러, 캐리어에어컨은 이번 전용 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해 구매 금액별로 사은품을 증정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00만 원 이상 구매 시 무선청소기(KVCG-N025LR), 100만 원 이상 구매 시 서큘레이터(KRFT-E008PRAW), 30만 원 이상 구매 시 코멕스 글라스룩 5종 세트를 제공한다.

캐리어에어컨, 잠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에 ‘캐리어 브랜드관’ 오픈한다.(사진= 캐리어에어컨)
캐리어에어컨, 잠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에 ‘캐리어 브랜드관’ 을 오픈한다.(사진= 캐리어에어컨)

퍼스널 헬스케어 전문기업 스트릭, 호메딕스와 NDA 체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준)는 K-챌린지 랩 1기 보육기업인 퍼스널 헬스케어 전문기업 스트릭(대표 오환경)이 글로벌 마사지 기기 회사인 호메딕스(대표 알론 코프먼)와 퍼스널마사지기기 공동 연구 개발을 위한 기밀유지협약(ND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스트릭의 퍼스널 마사지 기기 구현기술과 호메딕스의 글로벌 유통채널 및 마케팅을 결합해 새로운 콘셉트의 마사지기기 ‘스트릭’ 브랜드를 유럽에 런칭하는 동시에 미국 시장 진출을 목표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K-챌린지 랩’ 프로그램은 초기 창업기업 대상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약 2년 이내 초기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기업별 상황과 성장단계에 따른 맞춤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스트릭과 호메딕스 임직원이 NDA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스트릭과 호메딕스 임직원이 NDA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삼성전자, 사무용 잉크젯 복합기 'MX-ⅰ' 출시

삼성전자는 동급 레이저젯 복합기 제품 대비 인쇄 속도가 약 2배 빠르고 유지 비용은 저렴한 사무용 잉크젯 복합기 'MX-ⅰ'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MX-ⅰ는 A3 용지 사이즈까지 지원하며, A4용지 컬러 기준 분당 최대 80매까지 출력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제품이 5만 9136개의 노즐로 정교하게 잉크를 분사하고 고품질 안료(Pigment)를 적용해 물이나 물질을 용해하는 데 액체에 녹지 않으며 번짐 현상도 거의 없어 출력물의 보존성이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제품이 동일 가격 수준의 레이저젯 제품 대비 장당 출력 비용이 절반 수준에 불과하며, 월 4000장에서 1만 장 수준의 출력 수요가 많은 금융∙통신∙교육 관련 업종의 사무실에 적합하다고 밝혔다. 자동 노즐 테스트로 헤드의 이물질을 검출하고 제거하는 기능도 탑재됐다.

MX-ⅰ는 인쇄 속도 차이에 따라 SL-P7400LX(분당 최대 60매), SL-P7500LX(분당 최대 70매), SL-P7600LX(분당 최대 80매) 등 총 3모델로 된다.

삼성전자 사무용 잉크젯 복합기 MX-i(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사무용 잉크젯 복합기 MX-i(사진=삼성전자)

유블럭스, 미터 수준의 위치 제공 가능한 고성능 GNSS 칩 공개

유블럭스가 자동차, 텔레매틱스 및 무인항공기(UAV)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설계된 미터 수준의 위치 제공이 가능한 새로운 M9 글로벌 위치 추적 기술 플랫폼을 공개했다. M9 기술 플랫폼이 내장된 UBX-M9140 고성능 GNSS 칩 및 이 플랫폼 기반의 첫 번째 모듈인 NEO-M9N은 최대 4 개의 GNSS 위성(GPS, GLONASS. BeiDou, Galileo) 신호의 동시 수신을 할 수 있다. 유블럭스는 이를 통해 빌딩숲과 같은 까다로운 조건 속에서도 높은 위치 정확도를 구현한다고 밝혔다.

제품은 낮은 지연속도와 최대 25Hz의 위치 업데이트 속도를 제공하여, UAV와 같은 역동적인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정확한 위치 정보 수신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RF 간섭 및 전파방해에 대한 특수 필터링 및 스푸핑(악의적 네트워크 침입) 탐지 기능을 갖추고 있다. RF 경로 상에 LNA(저잡음 증폭기)와 결합되어 있는 SAW(표면 탄성파) 필터는 NEO-M9N 모듈에 내장돼, 셀룰러 모뎀에서 유기되는 강력한 RF 간섭 신호 속에서도 정상적인 작동을 보장한다.

유블럭스 포지셔닝 제품 센터의 GNSS 제품 전략 담당자인 베른트 하이트만은 “유블럭스 M9은 성공적인 유블럭스 M8 GNSS 플랫폼의 후속 모델로, 자동차, 텔레매틱스 및 UAV 시장에 보다 강력한 미터 수준의 위치추적 기술과 애플리케이션의 무결성을 보호하는 보안 기능을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유블럭스는 이 기술에 대한 평가를 원하는 설계자들을 위한 테스트 키트인 XPLR-M9을 출시해, 유블럭스 M9 기술의 도입을 지원하고 있다. 이 초소형 플러그-앤-플레이 장치는 사용자 친화적인 u-start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되며, 새로운 기기의 성능을 탐색할 수 있도록 몇 가지 프리셋 시나리오가 포함됐다.

(사진=유블럭스)
NEO-M9N(사진=유블럭스)

NI, “5G mmWave OTA 검증 ‘RF 테스트’ 시간 큰 폭 단축”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는 하드웨어 가속화를 통해 5G mmWave 빔포밍 AiP 디바이스의 철저한 특성화와 검증을 지원하기 위한 5G mmWave OTA 검증 테스트 참조 아키텍처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NI의 mmWave OTA 검증 테스트 참조 아키텍처는 24~44 GHz 대역의 5G mmWave에서 OTA 공간 스윕에 대해 빠른 속도를 달성해, 기존 소프트웨어로 관리하는 포인트별 테스트 시스템과 비교했을 때 사용자가 AiP 디바이스의 OTA RF 검증 테스트 시간을 큰 폭으로 단축하도록 지원한다.

NI는 새로운 참조 아키텍처가 최신 5G AiP 디바이스를 다루는 특성화 및 검증 담당 엔지니어에게 한층 폭넓고 복잡한 5G NR 신호 및 디바이스의 빔포밍 성능을 다루는 동시에 개발 일정을 단축할 수 있다는 장점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NI에 따르면, 신속한 OTA 테스트 접근법은 엔지니어가 더욱 밀도 높은 공간 그리드를 사용하고 더 섬세한 3D 공간 해상도를 얻는 한편 테스트 시간을 짧게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NI의 mmWave OTA 검증 테스트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검증 엔지니어가 빠르게 포괄적인 공간 스윕을 설정해 디바이스의 안테나 패턴을 특성화하고 자세한 파라미터형 결과를 생성, 시각화, 저장 또는 배포할 수 있다.

아노키웨이브의 알라스테어 업튼 최고 전략 담당자는 “빠르게 발전하는 5G mmWave 반도체 업계에서 테스트 시스템은 새로운 클래스의 5G 빔포밍 디바이스에 대비해야 한다. 디바이스 빔포밍 성능을 측정하고 보장해 차세대 mmWave 반도체가 글로벌 차원의 잠재력을 발휘하도록 하려면, 신속하고 정확하며 비용이 적게 드는 툴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mmWave OTA 검증 테스트 참조 아키텍터(사진=NI)
mmWave OTA 검증 테스트 참조 아키텍터(사진=NI)

마우저, 마이크로세미의 폴라파이어 FPGA 비디오·이미징 키트 공급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마이크로세미의 폴라파이어 FPGA 비디오·이미징 키트를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마이크로세미는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의 자회사다. 마우저는 비휘발성 폴라파이어 FPGA가 결합된 키트로, 4K 이미지 처리 및 렌더링 기능을 평가하는 성능이 뛰어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듀얼 카메라 센서를 사용하며 다른 SRAM FPGA보다 전력 소모량이 50% 적다.

키트는 300K 논리 소자가 집적된 폴라파이어 FPGA가 내장된 비디오·이미징 보드, 4GB DDR4, 1GB 플래시 메모리, 듀얼 카메라 센서 보드가 결합됐다. 중간 대역폭(4K/2K)을 사용하는 이미징과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제품으로, 양방향 MIPI, HDMI, DSI, SDI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와 IP에 어울린다.

마우저에 따르면, 폴라파이어 FPGA 키트를 사용하면 주문형 하드웨어, 이미지 처리에 최적화된 지적 자산 스위트, 샘플 레퍼런스 설계, 시연 설계 자료 등을 갖춘 생태계가 만들어진다. 설계자는 폴라파이어 FPGA를 목표로 하는 4K 해상도 회로를 실행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마이크로세미 폴라파이어 FPGA 비디오·이미징 키트(사진=마우저)
마이크로세미 폴라파이어 FPGA 비디오·이미징 키트(사진=마우저)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