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17일 오늘은 원스토어에 대형 게임,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이 입점했으며, '도시어부M' '트라하' 등 각종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도 이어졌다.

'검은사막 모바일' 원스토어 입점

원스토어는 펄어비스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 기념으로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해 수수료 인하 정책 발표 이후 대작 게임을 연이어 입점시키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원스토어에 지난 16일 ‘검은사막 모바일’이 정식 출시됐다.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를 맞아 원스토어는 ‘50% 캐쉬백 프로모션’과 ‘검은사막 모바일 X 짜파게티 프로모션’을 동시에 선보인다.

(이미지=원스토어)
(이미지=원스토어)

‘50% 캐쉬백 프로모션’은 17일 단 하루 동안 원스토어에서 ‘검은사막 모바일’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며, 게임 아이템을 결제하면 구매 금액의 50%를 게임 캐쉬로 돌려받을 수 있다. 게임 캐쉬는 결제일로부터 일주일 뒤인 24일에 지급된다.

이번 캐쉬백 프로모션은 원스토어에서 ‘검은사막 모바일’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실질적 혜택을 전달하고자 준비되었다. 

‘검은사막 모바일 X 짜파게티 프로모션’은 16일부터 29일까지 원스토어에서 일괄 지급한 ‘검은사막 모바일’ 게임아이템 할인 1,000원 쿠폰을 사용하면 짜파게티 100원 교환권 쿠폰을 자동 제공해 게임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원스토어 이재환 대표는 “유저 혜택이 많은 원스토어에서 보다 부담 없이 ‘검은사막 모바일’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다양한 기대 신작을 앞으로도 선보여 이용자가 누리는 즐거움과 혜택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8년 2월 국내 출시된 ‘검은사막 모바일’은 같은 해 8월에 대만, 19년 일본에서 서비스하여 총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을 돌파하며 흥행 중이다. 한국과 대만에서는 출시 이후 매출 1위를 차지했고 게임의 불모지라 평가 받는 일본에서도 양대 마켓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팝콘’, 서비스 3주년 기념 이벤트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의 서비스 3주년 기념 이벤트를 전격 실시했다.

3매치 퍼즐게임 ‘프렌즈팝콘’은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과 팡팡 터지는 재미를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출시 후 3년이 지난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프렌즈팝콘’은 서비스 3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먼저, 11월 12일(화)까지 게임에 접속 후 5판을 플레이한 이용자 전원에게 한정판 ‘크림여우와 프렌즈팝콘’ 컬래버레이션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또, 19일(토)부터 23일(수)까지 ‘3주년 기념 생일상 차리기 이벤트’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들에게 ‘카카오프렌즈 리틀 라이언 핫팩 파우치’과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와 더불어, ’3주년 기념 생일 케이크 꾸미기 이벤트’를 진행해 ‘3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인 데코 포인트로 꾸미기 아이템을 교환하고 ‘케이크’를 꾸민 이용자들에게 교환 횟수에 따라 ‘카카오프렌즈 3단 미니 샤워 퍼프’, ‘라이언 가습기’, ‘후디 라이언 포터블 스피커’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낚시예능게임 '도시어부M', 유저 보상 대폭 늘려

한빛소프트의 모바일게임 신작 '도시어부M'이 유저 보상을 대폭 상향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17일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이날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인 '이벤트 푸시 접속보상'을 도입했다. 유저들은 매일 정오부터 오후 2시까지,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두 차례 접속해 무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정오부터 오후 2시까지는 행동력 아이템인 '사이다' 50개, 오후 7시부터 9시까지는 게임 재화인 '진주' 100개를 지급한다 토요일에는 사이다 100개 및 진주 200개를 제공한다. 일요일에는 사이다 100개 및 최고급 재화인 ‘흑진주’ 10개를 지급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캐릭터 레벨업 및 장비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재화 수급을 보다 원활히 지원하기 위해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 

이벤트 푸시 보상과 더불어 '대결모드'의 주간 보상에도 '흑진주'가 추가됐다. 유저들은 달성한 대결 등급에 따라 최대 15개의 흑진주를 매주 무료로 수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각종 편의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특히 유저 간에 주고받은 '꿀사탕' 아이템을 우편함에서 버튼 하나로 일괄 수령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꿀사탕은 물고기를 보다 쉽게 낚을 수 있는 각종 버프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사용하는 재화다.

이밖에 낚시 결과 화면에서 10% 확률로 통발,  낡은 신발, 멍게, 불가사리, 다시마, 소라 등의 '기타 오브젝트'를 획득하도록 업데이트됐다. 기타 오브젝트는 추후 업데이트 될 '요리 시스템' 등에 사용하도록 구현 예정이다.

지난 1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도시어부M은 국내 최초 '낚시예능게임'을 표방한 작품이다. 낚시를 모르는 사람도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게임성뿐만 아니라 실제 방송에 유저들이 참여하는 듯한 느낌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이경규, 장도연, 박진철 등 연예인과 낚시 프로들이 MC 및 서포터 캐릭터로 등장해 유저들의 낚시를 돕는다. 캐릭터마다 실제 성격을 반영한 고유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각 능력치 버프 효과도 달라 스토리모드(방송모드)는 물론 대결모드(PVP)에서 전략적인 낚시를 할 수 있다.

도시어부M에는 현재 110여종의 물고기와 출조지 50여곳 등 방송 36회까지 분량이 구현됐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출조지와 어종을 확대해 방송 진도와 보조를 맞춘다. 방송과 게임에서 동시에 같은 출조지를 즐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저들은 공식카페를 통해 게임 관련 의견을 적극 개진할뿐만 아니라 게임을 같이 할 인맥을 구하는 동시에, 이벤트 참여와 별개로 자체적으로 도시어부M 단톡방을 만들어 게임 공략법 등 정보를 공유하는 중이다.

한빛소프트는 앞으로도 유저들이 직접 참여하며 스스로 도시어부M의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 게임이 되도록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박성민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 PM은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발빠른 업데이트와 만족도 높은 서비스 운영 및 이벤트를 통해 장르게임의 한계를 넘어 인기몰이 중인 도시어부M이 장수 국민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미지=한빛소프트)
(이미지=한빛소프트)

 

‘서머너즈 워’, ‘SWC2019 소환서’ 지급 이벤트
‘지역컵 최고의 몬스터를 만나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구글플레이가 함께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이하 SWC 2019) 월드결선을 앞두고 각 지역컵에서 활약한 인기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축복 깃든 SWC 2019 소환서’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6일(현지시각기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SWC 2019’ 월드결선을 기념해, 세계 유저들이 게임 속에서도 대회를 통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아메리카컵∙유럽컵∙아시아퍼시픽컵 등에서 주목 받았던 인기 몬스터를 자신의 몬스터로 획득할 수 있는 기회로 마련됐다.

유저들은 오는 12월 1일까지 게임 내 주어진 다양한 미션들을 달성하고 포인트를 쌓아 소환서를 지급받는 방식으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포인트는 출석체크, 아레나 출전, 몬스터 소환 등 간단한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 쌓을 수 있으며, ‘SWC 2019’ 월드결선 당일 생중계 스트리밍 시청자수 달성 및 승부 예측 이벤트에 참여해도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일정 누적 포인트를 획득할 때마다 다양한 게임 아이템이 선물로 제공되며, 최대 1만 누적 포인트를 쌓으면 ‘축복 깃든 SWC 2019 소환서’가 지급된다. 각 지역컵별로 선수들의 선택을 받고 눈길을 끈 4~5성 몬스터들을 한 눈에 살펴보고, 원하는 지역컵을 선택해 소환된 동일한 태생 등급 몬스터 두 마리 중 하나를 자신의 몬스터로 획득 가능하다.

해당 소환서를 사용하면 신규 또는 복귀 유저에게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웰컴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축복 깃든 SWC 2019 소환서’ 리스트의 몬스터들이 총 1천만 건 소환 시, 전 세계 유저에게 물∙불∙바람 속성 소환서가 선물로 지급된다.

한편 올해 3년 연속 개최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 2019’는 최근 지역컵을 통해 8명의 선수 선발을 완료하고 월드 챔피언을 향한 마지막 관문인 월드결선만을 앞두고 있다. 월드결선은 오는 10월 26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며, 우승자에게는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최강자의 명예와 10만 달러(약 1억 2,000만 원) 상금이 주어진다.

구글플레이가 함께하는 ‘SWC 2019’ 월드결선 생중계 및 대회 전 경기는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넥슨, ‘트라하’ 신규 클래스 ‘낫’ 추가 및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17일 모아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트라하’에 신규 클래스 ‘낫’을 비롯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전반적인 스킬 및 특성 개편을 통해 유저 취향에 맞는 특성 트리 관리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강령 및 영혼 흡수를 통한 탱커 역할과 디버프를 통한 딜러 역할이 가능한 신규 클래스 ‘낫’을 선보였다. 기존과 달리 즉시 생성이 가능하며, 두 개의 파츠로 분리하거나 하나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또, 각 무기별 최고 레벨을 55레벨로 확장하고 신규 PvE 콘텐츠 ‘그윈델의 성소’를 오픈했다. 이 곳은 엘프들에게 역사적인 가치가 있는 장소이자 오랜 세월 동안 봉인된 장소로 신규 필드보스 ‘그윈델 수호령 케이론’이 등장한다.

이와 함께 신규 솔로 던전 ‘위험한 보급로’를 추가했다. 보급 마차를 호위하며 진입로의 적들을 빠르게 처치해 이동하는 방식의 던전인 이곳에는 은신 스킬을 사용하는 ‘암살단장 준’ 보스가 나타난다.

이 밖에도 레벨에 따라 최대 생명치 및 치명타 등 다양한 능력치가 증가하는 영웅 및 전설 등급 펫 ‘젠틀 두더지 모슨’과 ‘꼬마 요리사 슈슈’를 추가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달 29일까지 게임에 접속만해도 모두 유저에게 ‘영웅 장신구 상자’를 지급하고, 일주일동안 접속을 유지할 경우 ‘소환수/펫 전설 상자(1개)’, ‘정령카드 전설 상자(1개)’를 지급한다.

신규 유저에게는 ‘소환수/펫 일반~전설 상자(300개)’, ‘정령카드 일반~전설 상자(100개)’, ‘대형 행동력/노동력 회복약(각 20개)’ 등을 지원하고, 복귀 유저에게는 ‘소환수/펫 일반~전설 상자(100개)’, ‘정령카드 일반~전설 상자(50개)’, ‘대형 행동력/노동력 회복약(각 10개) 등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신규 서버 ‘루세나’ 오픈을 기념해 몬스터 처치 경험치 5배 한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시즌4 프롤로그 에피소드 ‘시대를 위한 제전’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17일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시즌4 프롤로그 에피소드: 시대를 위한 제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스토리는 네 번째 시즌 정식 업데이트에 앞서 선보인 것으로, 마족과의 전쟁에서 희생당한 이들을 기리는 위령비 앞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신규 레이드 전투 ‘잊지 않기 위하여’를 오픈했다.

신규 100레벨 레이드 전투 ‘잊지 않기 위하여’에서는 긴 시간 동안 영웅들과 생사고락을 함께하던 ‘아이단’이 보스로 등장한다. 아이단은 가족을 잃은 증오를 떨치지 못해 ‘블러디셰이드’를 통해 육체를 강화하여 두 개의 검을 사용하는 보스로 등장한다.

특히, 전장에 내리치는 번개는 아이단의 전투력을 보다 강력하게 상승시켜주며 이를 활용해 아이단은 다양한 기술을 구사한다.

넥슨은 오는 10월 31일까지 본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매일 신규 레이드 전투 ‘잊지 않기 위하여’ 추가 출정 1회를 제공하며, 최초로 전투 완수 시 ‘문양: 아이단의 인형’을 지급한다. 또한 11월 14일까지 9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유저를 대상으로 ‘레이드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콜헨 마을의 ‘이상한 여행자’ NPC를 통해 부여 받은 스토리를 진행하면 ‘레이드 페스티벌 보물상자(1단계)’, ‘레이드 페스티벌 열쇠조각(8개)’를 얻을 수 있다.

획득한 열쇠조각은 ‘레이드 페스티벌 열쇠’로 만들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다양한 아이템 및 다음 단계 보물상자가 담긴 ‘레이드 페스티벌 보물상자(1단계)’를 열 수 있다. 총 13단계의 ‘레이드 페스티벌 보물상자’를 모두 개봉하면 ‘고급 미지의 팔찌 장식함’, ‘프리미엄 강화의 룬’, ‘다마스쿠스 강철(귀속)’ 등을 지급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