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해태제과가 아이스크림 사업 부문을 따로 떼내 관리하기로 했다. 아이스크림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해태제과는 16일 이사회를 열고 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을 100% 신설 자회사로 두는 물적 분할을 의결했다. 분할 신설회사(해태 아이스크림 주식회사)는 비상장 법인이고, 분할 회사(해태제과식품 주식회사)는 상장법인으로 존속한다. 분할기일은 오는 2020년 1월 1일이다.

해태 본사. (사진=신민경 기자)
서울 용산구 소재 크라운해태 본사. (사진=신민경 기자)

해태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은 전국 유통영업망과 부라보콘, 누가바, 바밤바, 쌍쌍바 등을 갖고 있다. 수년 전부터 가격정찰제와 저수익 제품 단산 등 경영효율화 작업을 통해 연간 순매출 2000억원을 기록 중이다.

이번 분할은 경영 효율화를 가속화하고 투자 및 신제품 R&D 등에 보다 집중함으로써 아이스크림 사업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해태는 또 다른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자회사인 이탈리아 3대 젤라또 브랜드 '빨라쪼'와 프리미엄 제품 개발, 새 유통망 구축 등 시너지를 만들어나갈 방침이다. 외부 투자유치, 전략적 사업제휴, 기술협력, 지분 매각 등 다양한 옵션을 검토해 신설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