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티맥스데이터(대표 이희상)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보호 및 가용성 솔루션 기업 베리타스코리아(대표 조원영)가 라우드 DB 시장 공략을 위해 협력한다.

16일 티맥스데이터는 베리타스와  양사의 데이터베이스 관련 제품 및 솔루션을 연동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티맥스데이터 DBMS ‘티베로(Tibero)’와 베리타스의 엔터프라이즈용 데이터 백업/복구 솔루션 ‘넷백업(NetBackup)’ 및 고가용성 이중화 솔루션 ‘인포스케일(InfoScale)’을 연동한다.

티맥스 측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시 인포스케일을 적용한 티베로를 활용해 비용을 대폭 감소시키고 최적의 가용성과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최적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조원영 베리타스코리아 대표는 “데이터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해 국내외 클라우드 DBMS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라며, “티베로와 베리타스의 제품 및 솔루션을 연동시켜 클라우드 환경에서 더욱 높은 성능과 확장성, 가용성을 실현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데이터 보호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는 “티베로는 올해 현대기아차, 브라질 연금관리공단 등 의미 있는 빅딜을 성공시키며 국내외에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라며, “베리타스와의 협업을 통해 클라우드 DBMS 시장 점유율을 확대시키고 시장을 선도해가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조원영 베리타스코리아 대표,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 (사진=티맥스)
왼쪽부터 조원영 베리타스코리아 대표,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 (사진=티맥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