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앱/리테일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지난 9월 한국인이많이 결제하는 온라인 서비스의 세대별 현황을 발표했다.
지난 9월 주요 인터넷 서비스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 전 세대를 합쳐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로 결제금액이 1조 9,483억 원으로 추정됐다.
그 뒤를 쿠팡 1조 4,945억, 이베이코리아 1조 4,655억, 11번가 7,365억, 배달의민족 4,973억의 순이었다.
9월 한달 동안, 네이버는 1,369만 명이 1인당 평균 14만 원을 결제한 것으로 추정됐다.
쿠팡은 1,149만 명이 1인당 평균 13만 원을 결제한 것으로 추정됐다. 이베이코리아는 818만 명이 1인당 평균 18만 원을 결제한 것으로 추정됐다. 11번가는 525만 명이 1인당 평균 14만 원을 결제한 것으로 추정됐다. 배달의민족은 657만 명이 1인당 평균 7.6만 원을 결제한 것으로 추정됐다.
세대별로는 온라인 서비스 결제 형태는 차이를 보였다.
20대는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이베이코리아, 11번가 순으로 많이 결제했다. 30대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11번가, 배달의민족 순으로 많이 결제했다. 40대는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쿠팡, GS홈쇼핑, 11번가순으로 많이 결제했다. 50대 이상은 이베이코리아, 쿠팡, 네이버, GS홈쇼핑, CJ ENM 순으로 많이 결제했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인터넷 서비스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했으며, 결제금액이란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소액결제로 해당 리테일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것으로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간 거래, 현금거래, 상품권으로결제한 금액은 포함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미성년자 접근 쉽지만 성착취 보호 장치 없는 ‘채팅앱’ 극성"
- "유해한 앱 아니에요" 팟빵·와그, 광고 사기 논란으로 곤혹
- 국내 우수 스마트앱 시상식, ‘스마트앱어워드 2019’ 후보등록 시작
- 한국인이 많이 쓰는 쇼핑앱은? '쿠팡→11번가→위메프→G마켓'
- 가을철 야외활동 시 활용하면 좋은 앱
- 스마트폰 운전면허증 이렇게!...본인인증 앱 'PASS'에 쏙
- 3대 앱마켓 모바일 게임 1위는?
- 쿠팡, K-패션 이끌 온라인 패션 부티크 '스타 디자이너 브랜드샵' 오픈
- 11번가, 아이폰11 시리즈 자급제폰 예약판매
- 쿠팡, 아이폰11 3종 사전예약 실시
- 쿠팡 ‘생필품 가격할인’ 페어 오픈
- 쿠팡, ‘노트북 TOP브랜드전’ 열어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로 통합·개편
- 쿠팡, 최대 62% 할인 ‘초겨울 아우터 기획전’ 열어
- 쿠팡, 금융법률 전문가 이준희 법무 담당 VP 영입
- 한국인이 오래 사용하는 SNS...'해외 앱' 강세
- 언젠가부터 쿠팡이 쉬워졌다...달라진 '추천 시스템'
- 11번가, 역대 최대 ‘십일절 페스티벌’ 시작...1713개 브랜드와 함께
- 쿠팡, 600여개 수능 관련 상품 모은 ‘2019 수능 페어’ 진행
- 쿠팡 ‘윈터키즈패션’ 오픈, 최대 75% 할인
- 쿠팡, 캐시백 및 무이자 할부 프로모션 진행
- 쿠팡, 포항시와 맞손 우수 수산물 소비협력 위한 M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