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LS그룹 구자열 회장이 현장경영에 나섰다. LS그룹은 구 회장이 지난 10일부터 이틀간 LS엠트론 구자은 회장, LS 이광우 부회장과 함께 중국 후베이성 이창시에 위치한 홍치전선을 방문, 현지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고 11일 밝혔다.

구 회장은 이번 방문에서 주력 생산 제품인 초고압 케이블과 산업용 특수 케이블 생산공정을 둘러보고 중국지역본부장으로부터 현안에 대한 보고를 받는 등 사업 현황을 점검했다. 이창시 죠지 서기와 이창시 죠정잉 부시장 등 중국 정부 관계자들과도 면담을 갖고 새로운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중국 정부 관계자와의 면담에서 구 회장은 "중국은 한국의 가장 큰 교역 상대국이자 파트너 국가로서, 양국이 주축이 돼 서로의 강점을 활용한 협업 모델을 발굴·추진한다면 전력·에너지 분야 세계 시장을 리드할 것"이라며 "LS홍치전선이 양국의 이러한 긴밀한 협력의 가교 역할을 하며 동북아 전력인프라 거점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LS그룹 구자열 회장(사진 중앙)이 홍치전선을 방문해 산업용 특수 케이블 생산라인을 둘러보며 박현득 중국지역본부장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LS그룹)
LS그룹 구자열 회장이 홍치전선을 방문해 산업용 특수 케이블 생산라인을 둘러보며 박현득 중국지역본부장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LS그룹)

LS홍치전선은 지난 2009년 LS전선이 글로벌 확장정책의 일환으로 현지기업인 용딩홍치전기를 인수하면서 출범한 회사다. 총 면적 34만㎡(약 10만평) 부지에 5개 공장, 직원 400여명이 근무한다.

2013년부터는 고부가 사업구조로 전환해 고부가가치 제품인 초고압 케이블의 비중을 늘렸고, 2017년에는 쿠웨이트 수전력부와 580억원 규모 초고압 지중 케이블 계약을 체결하는 등 매출 21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편, LS그룹은 2005년 중국 무석(Wuxi)에 10만평 규모의 산업단지를 조성하면서 중국에 첫 진출했다. LS전선과 LS산전, LS엠트론 등 주요 계열사들이 무석, 대련, 청도, 이창 등에 12개 생산법인과 연구소를 설립해 현지 기업들과 협력하며 글로벌 시장을 개척 중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