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10일 오늘은 하반기 기대작 중 하나인 '달빛조각사'의 정식 출시와 더불어 'V4' 서버 및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로 기대감이 높아지는 하루다. 동명의 예능 프로그램의 콘텐츠 구현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도시어부M' 등 업데이트 소식도 풍성하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 정식 출시

카카오게임즈가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를 정식 출시했다.

'달빛조각사'는 게임 판타지 소설 열풍을 몰고 온 베스트셀러 원작을 최초로 활용해 제작한 게임으로, 스타 개발자 송재경 대표가 제작에 참여해 출시 전부터 게임 이용자뿐 만 아니라 소설 독자 사이에서 큰 기대를 모아왔다. 또한, 이 게임은 출시에 앞서 진행한 사전 예약에 320만 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이 게임은 방대한 원작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오픈월드 형태의 ‘베르사 대륙’에서 이용자들은 다양한 지역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사냥, 채집, 요리, 조각 등 다채로운 활동을 하며 나만의 모험기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 다른 게임에선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직업 ‘조각사’, ▲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인스턴스 던전 ’혼돈의 입구’, ‘기사단장 선발전’과 레이드, ▲하우징, 요리, 조각, 낚시 등 전투 외에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생활형 콘텐츠를 제공해 끝 없이 펼쳐지는 새로운 MMORPG 세상의 재미를 선보인다. 

카카오게임즈는 ‘달빛조각사’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0일(목)부터 3주 간, ‘달빛조각사 모험의 전당’ 이벤트를 통해 매주 ‘기사단장 선발전’ 1위, 명성 순위 1위, ‘낚시왕’ 순위 1위를 차지한 이용자에게 ‘아이패드 프로’와 ‘구글 기프티카드’를 제공한다. 또, 게임을 5레벨까지 플레이한 이용자 전원에게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달빛조각사 위드의 모험이야기‘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이와 더불어,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해 ‘요리’ 콘텐츠를 즐긴 뒤 공식 카페에 인증한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을 선물하며, ‘펫’에게 이름을 지어주고 인증한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넥슨, 모바일 신작 ‘V4’ 서버 및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시작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V4(브이포)’의 서버 및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시작했다.

서버 및 캐릭터명 생성은 10월 10일 낮 12시부터 11월 3일 자정까지 V4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용자는 V4 사전 등록 후 25개 서버 중 한 곳을 선택해 캐릭터 이름을 만들 수 있다. 참가자 수가 서버 수용 인원을 초과하면 이벤트가 마감된다.

넥슨은 공식카페 이벤트 게시판에 V4 캐릭터명을 올린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CJ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V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19.10.17 NEW EVENT’ 문구를 게재해 새로운 이벤트 개최를 암시했다.

V4 사전 등록 프로모션 영상은 유튜브 조회 수 1400만 회를 넘은 데 이어 공식카페 가입자 수도 17만 명을 돌파했다. 실제 게임 화면을 찍은 ‘원테이크 플레이 영상’은 유튜브 기준 국내 게임 영상 중 최단 기간 조회 수 1000만을 기록한 바 있다.

V4는 PC 온라인 게임 개발로 내재된 넷게임즈 박용현 대표의 MMORPG 개발 노하우에 ‘HIT(히트)’ 등 전작을 통해 선보인 세련된 연출력을 더한 모바일 게임이다. 오는 11월 7일 국내 양대 마켓(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한빛소프트, '도시어부M' 요리 시스템 이달 중 구현

한빛소프트의 모바일게임 신작 '도시어부M'에 '요리' 시스템이 곧 구현된다.

10일 회사 측에 따르면 원작 방송프로그램의 주요 콘텐츠인 '먹방'을 게임 내에 구현한 '요리' 시스템을 이달 중 추가할 계획이다. 유저들은 방송에 나온 출조지에서 다양한 물고기를 낚아 올린 후 요리로 만들 수 있다. 

원작에서 출연진들이 함께 잡은 물고기를 요리해 먹으며 친목을 다졌듯이, 게임 내 요리는 출현 MC 및 서포터 캐릭터와의 친밀도를 높이는 아이템 역할을 한다. MC 및 서포터 캐릭터의 친밀도 레벨이 상승하면 힘, 민첩 등 능력치 버프가 보다 강화돼 낚시를 좀 더 쉽게 할 수 있다.

지난 1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도시어부M은 국내 최초 '낚시예능게임'을 표방한 작품이다. 낚시를 모르는 사람도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게임성뿐만 아니라 실제 방송에 유저들이 참여하는 듯한 느낌을 구현한 게 특징이다. 

이경규, 장도연, 박진철 등 연예인과 낚시 프로들이 MC 및 서포터 캐릭터로 등장해 유저들의 낚시를 돕는다. 캐릭터마다 실제 성격을 반영한 고유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각 능력치 버프 효과도 달라 스토리모드(방송모드)는 물론 PVP(대결모드)에서 전략적인 낚시를 할 수 있다.

도시어부M에는 현재 110여종의 물고기와 출조지 50여곳 등 방송 36회까지 분량이 구현됐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출조지와 어종을 확대해 방송 진도와 보조를 맞춘다. 방송과 게임에서 동시에 같은 출조지를 즐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빛소프트는 론칭 프로모션으로 게임 내 유저 레벨 35 달성 시 실제 회 등 수산물로 교환할 수 있는 3만원 쿠폰을 선착순 2000명에게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게임 속 먹방의 재미를 현실 세계에서 직접 느낄 수 있다. 

쿠폰은 수산물 O2O 업체인 '회이팅'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및 등록을 통해 사용 가능하다. 공식 카페를 통해 진행 중인 ‘10레벨 달성을 인증 이벤트’ 참여 유저수만도 이미 1000명에 달하고 있어 곧 1호 쿠폰 발급이 이뤄질 전망이다.

도시어부M은 유저들은 공식카페를 통해 게임 관련 의견을 적극 개진할뿐만 아니라 게임을 같이 할 인맥을 구하는 동시에, 이벤트 참여와 별개로 자체적으로 도시어부M 단톡방을 만들어 게임 공략법 등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도시어부M은 구글 피처드(Google featured)에도 선정됐다. 피처드 선정은 구글이 게임성, 유저 편의성, 디자인 퀄리티, 참신함 등을 인정해 추천한다는 의미다. 도시어부M에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만점(5.0점)을 줬다.

한빛소프트는 앞으로도 유저들이 직접 참여하며 스스로 도시어부M의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 게임이 되도록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박성민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 PM은 "요리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낚시 도중 휴식과 재미를 유저들에게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발빠른 업데이트와 만족도 높은 서비스 운영 및 이벤트를 통해 장르게임의 한계를 넘어 인기몰이 중인 도시어부M이 장수 국민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미지=한빛소프트)
(이미지=한빛소프트)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2019 개발자 감사제 2탄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가 ‘2019 개발자 감사제’의 두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신규 맵 7총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개발자 감사제는 총 3탄으로 준비된 이벤트로 지난 달 25일부터 한달 간 이용자들에게 개발자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개발된 신규 맵 15종을 선보이게 된다. 이후 게임 내 스페셜 이벤트 채널을 통해 ‘감사제 리그’가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리그에서는 래더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고, 최종 순위에 따라 스페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두 번째 업데이트에는 ‘달타령 랜덤’ 등 7종의 신규 맵과 감사제 2탄 캡슐을 통해 획득 가능한 ‘프로젝트’ 코스튬 아이템 등이 추가됐다.

새로 추가된 신규 맵은 ‘달타령 랜덤’, ‘두근두근 천공의 섬’, ‘분노 폭발’, ‘초스피드 익스트림’, ‘초스피드 시력풀가동’, ‘도망가!!’, ‘우리땅이야’ 등이다. 각 맵들은 저마다 개발자들의 신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로 완성된 맵이다. 이용자들은 해당 맵들의 누적 플레이 횟수에 따라 이벤트 페이지에서 감사제 코인 등 추가 보상을 지급 받는다.

이번 업데이트를 맞아 사이버 펑크 콘셉트의 ‘프로젝트’ 복장 아이템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감사제 캡슐 기계를 이용해 ‘프로젝트 비비’, ‘프로젝트 미미’ 등의 펫과 ‘프로젝트 고글’, ‘프로젝트 워치’, ‘프로젝트 부스터’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지난 여름 테일즈 프론티어 테마에서 선보였던 ‘주사위 보드판’을 정식 콘텐츠로 추가했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공원에 있는 휴몽 NPC를 찾아가 언제든지 보드판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웹젠 모바일SRPG ‘나선영웅전’, 신규 영웅 ‘마스카 & 맥포’ 업데이트

웹젠이 쉽고 빠르게 즐기는 협공 전략 모바일SRPG ‘나선영웅전’에 새로운 영웅 2종을 선보이고 기념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오늘(10월 10일) ‘나선영웅전’에 UR등급 신규 영웅 ‘마스카’와 ‘맥포’ 2종을 추가하고, 공식 커뮤니티에 캐릭터 일러스트와 스토리, 주요 스킬을 공개했다.

‘마스카’는 ‘라이온하트 공국’ 귀족 가문 출신이지만, 싸움과 결투를 좋아하고 용감하며 활기 넘치는 적속성 검사 캐릭터다. 아군 대상과 위치를 변경한 후 자신에게 물리/마법공격 저항 보호막을 보유하는 지원 스킬과, 주변 1칸 이내 아군이 받는 피해 일부를 자신에게 돌리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해 다른 캐릭터의 생존율을 크게 높여준다.

함께 추가된 ‘맥포’는 ‘수라의 숲’에 거주하는 수라 종족 영웅으로, 수시로 길을 잃고 인간과 마주친다는 친근한 설정을 갖고 있다. 녹속성 마법사 캐릭터로 오의 사용 시 상대에게 경직 효과를 부여하며, 가장 공격력이 높은 적에게 마법 피해를 주고 대상이 받는 마법 피해를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해 강력한 적을 만났을 때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한편, 웹젠은 ‘나선영웅전’의 새로운 영웅 추가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늘부터 10월 24일까지 영웅을 소환하면 신규 캐릭터 ‘마스카’와 ‘맥포’ 획득 확률이 높아지는 ‘마스카 & 맥포 주점소환 확률 UP’ 이벤트를 게임 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웹젠 ‘나선영웅전’은 전략적인 위치 선점에 따라 최대 5명의 영웅이 동시에 타격할 수 있는 ‘협공’이 특징이다. SRPG다운 재미와 전략성이 간결하게 구현되어 있으며, 지형적인 조건과 적의 속성에 따라 유리한 타입의 영웅을 배치해 공략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웹젠 신작 모바일SRPG ‘나선영웅전'의 신규 영웅 ‘마스카 & 맥포’ 2종과 진행 중인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웹젠)
(이미지=웹젠)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신규 레이드 ‘사계의 군주 아포피스’ 오픈

게임빌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이드, ‘사계의 군주 아포피스’를 오픈했다. ‘아포피스’는 ‘어둠의 군주 벨리알’, ‘역병의 사도 페인’의 뒤를 잇는 신규 레이드 보스로 사후 세계를 지배하는 군주다. 레이드를 클리어하면 ‘어둠 심판자의 장비 세트’와 ‘어둠 군주의 장비 세트’를 얻을 수 있으며 ‘드래곤 버스터 파츠’를 강화할 수 있는 ‘드래곤 버스터 파츠 강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신위 동료 ‘세트’가 최초로 등장했다. 세트는 ‘오시리스’와 연적으로 ‘이시스’를 두고 삼각관계를 형성하는 캐릭터이며 ‘악의 파멸자’라는 별명을 가졌다. 일반 공격 시 보스를 제외한 적의 버프 1개를 제거하고 암흑의 기운이 증가한다.

신규 레이드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달 21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레이드 플레이를 20회 달성하면 레이드 장비 강화석 1,000개와 티켓 1,000개를 지급한다. 22일까지는 매일 특정 시간대에 ‘레이드 정수 100% 보너스 월드 버프 이벤트’를 실시하며, 15일까지는 ‘호감도 인사 2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2019 KBO 선수 업데이트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이하 컴프매)에서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프매’는 이달 초 대단원의 막을 내린 2019 KBO 정규리그의 경기 결과 및 각 구단 별 선수들의 공식 기록을 기반으로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에 따라 유저들은 올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들을 게임에서 새롭게 영입할 수 있으며, 더욱 다양한 라인업을 구성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신규 구단 창단 시 선택할 수 있는 핵심 선수 및 FA를 통해 영입할 수 있는 선수 범위 모두에 새롭게 추가된 2019 선수가 적용돼 더욱 사실적인 구단 운영의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선수 업데이트와 함께 ‘컴프매’는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그동안 큰 사랑을 보여준 유저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6주년 기념 배지와 함께 풍성한 게임 아이템을 선물로 지급하는 ‘6주년 기념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평소 원하던 선수를 지명하여 획득할 수 있는 인기 아이템 ‘위시 선수 영입권’이 포함된 만큼 유저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또한 오는 11월 4일까지 새롭게 추가된 2019 선수를 최고 등급으로 획득할 수 있는 ‘6주년 기념 글자 획득 웹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 및 할로윈 테마 공개 예정

펍지주식회사가 10월 16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배틀그라운드 PC에서 즐길 수 있었던 아이템과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우선 플레어건으로 소환 가능한 수륙양용 신규 차량 ‘BRDM-2’, 강력한 위력을 자랑하는 권총 ‘디글(Deagle)’이 추가된다. 또한, 연료통 폭파 기능, 기존에 닿지 않던 높은 곳이나 건물 사이를 이동할 수 있는 렛지 그랩 등이 적용돼, 업데이트 전부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들의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업데이트에는 할로윈 컨셉의 이벤트 모드를 적용해 할로윈 분위기의 테마 및 특별 아이템을 선보이고, 할로윈 아이템을 제공하는 각종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펍지주식회사는 10월 22일까지 국내 소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유저들을 대상으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고교대항전’을 진행한다. 현재 전국 1,100여 개의 고등학교가 참여해 열띤 승부를 펼치고 있다. 고교대항전의 우승 학교에는 인게임 치킨 메달과 더불어 치킨 500마리가 제공된다.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아프리카티비, ‘에이펙스 더 킬’ 11일 개막… ‘APEX 레전드 플랫폼 최강자 가린다’

아프리카TV가 일렉트로닉 아츠(EA)와 함께 배틀로얄 게임 ‘APEX 레전드’의 플랫폼 최강자를 가린다.

아프리카TV는 42명의 BJ와 스트리머가 승부를 펼치는 e스포츠 플랫폼 대전인 ‘에이펙스 더 킬’이 11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대회는 11일부터 4주간 매주 금·일·월 새벽 2시에 펼쳐진다.

‘에이펙스 더 킬’은 아프리카TV BJ ‘킴성태‘와 트위치TV 스트리머 ‘이태준‘이 각 플랫폼의 수장을 맡아 진행된다. ‘킴성태‘와 ‘이태준‘은 매 경기 팀원 2명을 섭외해 4라운드에 걸쳐 대결한다. 개막전에는 BJ ‘킴성태‘, ‘로자르’, ‘모토케이’와 스트리머 ‘이태준’, ‘미라지’, ‘도현’이 출전해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출전과 동시에 10만원의 대전료를 받게 되며 팀원의 킬 포인트를 합산해 매일 최대 300만원의 상금이 승리팀에 실시간으로 지급된다. 또한 APEX 레전드 시즌3의 한국인 신규 레전드 ‘크립토’ 플레이어에게는 킬 포인트가 2배가 되는 스페셜 룰이 적용된다.

대회 총상금은 6,300만원이며, 11월 3일 열리는 결승전에서 우승한 팀에는 3,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우승 상금과 함께 ‘APEX 레전드 최강자‘ 타이틀을 거머쥘 플랫폼은 어디일지 유저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모든 경기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가 BJ와 스트리머들의 1인 미디어 플랫폼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대회 하이라이트는 주요 e스포츠 소식을 제공하는 SBS-아프리카TV ‘e스포츠 매거진 GG’를 통해 제공된다.

(이미지=아프리카TV)
(이미지=아프리카TV)

 

펄어비스 검은사막 ‘아르샤의 창 한국 챔피언십 2019’ 개최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아르샤의 창 한국 챔피언십 2019’ 대회를 국내 최대게임쇼 지스타 기간인 11월 16일에 개최한다.

‘아르샤의 창’은 61레벨 이상 이용자 3인이 팀(파티)을 구성해 참여하는 검은사막의 PvP 대전 콘텐츠다. ‘아르샤의 창 한국 챔피언십 2019’는 10월 19일 예선 스테이지(예선)를 시작으로 10월 26일에는 그룹 스테이지(조별 예선)를, 지스타 기간 주말인 11월 16일 대망의 결승전(결선)을 진행한다. 

예선 스테이지는 단판 승부로 토너먼트를 통해 16개 팀을 선발한다. 16개 팀은 총 4개의 그룹으로 편성돼 3판 2선승제로 경기를 진행하며, 각 그룹 1위와 2위팀이 챔피언십으로 진출한다. 챔피언십 대회는 8강부터 4강까지 5판 3선승제, 결승전과 3위 결정전은 7판 4선승제로 열린다.

대회 총상금 규모는 1,200만원으로 챔피언십 진출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명예로운 아르샤 각성 무기’와 ‘아르샤의 창 상급 보상 상자’ 등 아이템도 지급한다. 대회 우승자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특별 칭호를 부여하며, 준우승 팀 300만원, 3등과 4등 팀 100만원, 5등부터 8등 팀에게 각 50만원씩 상금을 지급한다.

‘아르샤의 창 한국 챔피언십 2019’의 대회 참가 신청은 10월 11일까지 진행한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이용자는 팀원을 구성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펄어비스는 지스타 현장에서 열리는 챔피언십 대회를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자체 현장 중계 외에도 예선부터 그룹 스테이지까지 모든 대회를 중계할 스트리머와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트위치 및 유튜브 방송 채널을 보유한 1인 미디어를 선정해 콘텐츠 제작 비용을 지원한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 11월 13일 개최

대한민국 게임 산업의 한 해를 결산하는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오는 11월 13일 부산에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 전자신문, 스포츠조선이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본상(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기술창작상), 인기게임상 등 총 15개 부문 22개 분야를 시상한다.

‘게임대상’ 접수는 10월 10일(목)부터 18일(금)까지 9일 동안 온·오프라인 상에서 진행되며, 수상작/자는 심사위원 심사 이외에 일반인 및 전문가(게임업계 종사자 + 게임 기자)의 온라인 투표(10월 28일~11월 4일) 결과를 반영해 최종 결정된다.

올해 게임대상은 기존과 동일하게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이달의 우수게임’과 연계되어 진행되며, 이달의 우수게임의 부문별 수상자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후보로 자동 등록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