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소연 인턴기자] 도산아카데미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50분에 서울 흥사단 본부(대학로)에서 김유명 작가의 재난소설 '마취'로 북포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산아카데미는 2007년 5월 도산 안창호 선생의 정신과 사상을 실천하기 위해 흥사단 부설기관으로 만들어졌으며, 20~40대 젊은 층을 끌어안기 위해 '도산영리더스클럽'을 만들었고 올해 초 LBT(Learning By Teaching)와 통합해 '도산LBT 북포럼'으로 매월 정기포럼을 진행하고 있다.

(이미지=도산아카데미)
(이미지=도산아카데미)

소설 ‘마취’는 서울대 의학박사 출신의 개업 12년 차 성형외과 전문의인 김유명이 수면마취제 ‘프로포폴’을 소재로 펴낸 재난 소설이다. 전신마취제 부작용인 ‘악성고열증’으로 환자를 잃은 아픔을 가진 마취과 의사가 프로포폴 중독으로 의식을 잃은 여배우의 진실을 추적하다 탐욕적인 제약회사가 초래한 대재난과 마주한 이야기를 자신의 의학적 경험을 바탕으로 흥미진진하고 속도감 있게 풀어낸다.

의사라는 직업 세계에서 건져 올린 독특한 소재로 삶과 죽음, 그 이면의 진실을 일깨우는 의학 소설로 눈길을 끈 이 소설은, 작가가 성형외과 의사로서 수많은 수술과 마취 경험에서 나왔다. 사람의 의식이 소실되었다가 다시 깨어난다는 점을 죽음과 새로운 탄생에 대한 은유로 표현해 잠과 꿈, 삶과 죽음의 의미를 풀어나간 것이다.

한편, 도산아카데미 포럼은 중심 멘토이자 고문으로 대한민국 IT 산업계의 리더인 김철균 디지털투데이 대표와 이대영 전 서울시 부교육감, 김진형 전 해군 제독, 이상윤 ㈜스쿨푸드 대표, 이창재 ㈜PMI 대표가 있으며 명예 고문으로는 오명 WLF 이사장(전 부총리)이 함께 활동하고 있다.

(이미지=도산아카데미)
(이미지=도산아카데미)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