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 선보여
한국야쿠르트,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 선보여
  • 김소연 인턴기자
  • 승인 2019.10.1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커피시장 뒤흔든 콜드브루, 방탄소년단 앨범 콘셉트 사진 실린 패키지 선보여
2018년 8월 일러스트 패키지로 시작... 컬래버레이션 통해 미국•홍콩 등 해외시장 수출

[디지털투데이 김소연 인턴기자] 한국야쿠르트가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를 14일 선보인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는 글로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 멤버 7명의 앨범 콘셉트 사진을 활용해 사랑스럽고 멋스러운 느낌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전면에 실린 사진은 지난 4월 발매한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에 수록된 멤버 각자의 매력을 담은 콘셉트 이미지다.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는 ‘콜드브루 by 바빈스키’에 이어 ‘핫브루 by 바빈스키’에도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2016년 한국야쿠르트가 선보인 ‘콜드브루 by 바빈스키’는 차별화된 맛과 디자인으로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콜드브루 시장의 돌풍을 일으켰다.   

‘콜드브루 by 바빈스키’의 인기 비결은 기존 RTD 커피에서 볼 수 없었던 고급스러운 패키지와 휴대성에 있다. 실제로 한국야쿠르트는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출시 전 디자인 전공교수와 대학생, 전문 바리스타 등 관련 업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제품 디자인을 확정했다. 

여기에 로스팅 일자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신선한 커피’ 콘셉트와 방탄소년단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국내 커피시장에 콜드브루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지난해 말부터는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의 인기에 힘입어 미국•홍콩 등 해외시장 수출을 시작하기도 했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한국야쿠르트 콜드브루와 방탄소년단은 트렌드를 이끌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앞으로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좋은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 이미지 (이미지=한국야쿠르트)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 이미지 (이미지=한국야쿠르트)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