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토스의 월간활성사용자수(MAU)가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5년 2월 토스 서비스 출시 이래 약 4년 반만의 성과다.

토스는 2015년 공인인증서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간편송금 서비스를 선보이며 간편 송금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을 이끌어 왔다. 10월 현재 토스의 누적 송금액은 60조를 넘어섰다.

토스는 현재 간편송금 서비스뿐 만 아니라, 계좌·카드·보험 등의 조회 서비스, 예금·적금·대출 등의 뱅킹 서비스, P2P·펀드·해외주식 등의 투자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금융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40종 이상의 금융서비스를 선보이며 국내 최대 모바일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토스 측에 따르면 현재 토스의 누적 다운로드는 3,400만 이상이며, 누적 가입자는 1,500만 명을 넘어섰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토스가 한 달 1천만 명 이상이 이용하는 국민 금융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게 됐다"며 "토스를 사용해주시는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더 큰 책임감을 갖고 최고의 사용 경험을 통해 안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토스의 월간활성사용자수(MAU)가 1,000만 명을 돌파했다(이미지=비바리퍼블리카)
토스의 월간활성사용자수(MAU)가 1,000만 명을 돌파했다(이미지=비바리퍼블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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