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투자 정보 사이트 인베스팅닷컴에서 오늘 시장에 영향을 줄 주요 이슈에 대해 분석했다.

1. 도매 인플레이션

트레이더들은 화요일의 도매 인플레이션 발표에서 가격압박의 진행 속도에 대한 단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노동부는 8:30 AM ET (12:30 GMT)에 PPI를 발표한다. 이코노미스트들은 9월 PPI가 전월과 마찬가지로 0.1% 상승했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인베스팅닷컴의 전망 설문 조사에 의하면 변동성이 높은 식품과 에너지를 제외한 핵심 PPI는 8월에 기록했던 0.3%에서 미미하게 떨어진 0.2% 상승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년 대비 PPI 성장 폭은 1.8%, 핵심 PPI 성장 폭은 2.3%로 전월과 같은 수치다.

PPI는 소매 단위의 투입가격을 측정하는 선행 지표다.

2. 미국 원유 재고, 또 예상치 못한 상승?

투자자들은 미국 원유 재고가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감소세를 이어갈지 가늠하기 위해 API의 주간 원유 데이터에 관심을 기울이게 될 것이다.

API는 지난주, 원유 재고가 590만 배럴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310만 배럴 증가했다는 EIA의 데이터와는 상당한 차이다.

유가는 이번 주 진행될 미·중 무역 협상에 대한 우려로 일 중 올린 수익을 잃으며 시작가와 비슷한 수준인 배럴당 52.75달러로 장을 마감했다.

(사진=wikimedia)
(사진=wikimedia)

3. 리바이스, 도미노 피자 분기 실적 발표

리바이스(Levi's)가 화요일 폐장 뒤 실적을 발표한다.

애널리스트들은 남성용 청바지 외의 품목으로 진출하고 소비자에게 직접 접근하려는 리바이스의 노력이 동종업체들의 수익 성장에 압박을 가해온 소매 환경 부진을 극복할 수 있는지를 판단하기 위해 많은 관심을 보인다.

리바이스와 같은 업체의 매출을 책임지던 백화점들이 곤경을 겪으면서 소비자에 대한 직접적인 접근이 점차 중요도를 높여가고 있다.

미국 백화점의 연간 매출은 2017년에서 2018년 사이 20% 감소했으며, 통계국에 의하면 올해에도 추가적인 하락세를 보일 것이라 한다.

인베스팅닷컴에 의하면 리바이스는 주당 28센트의 순이익과 14억 4,000만 달러(한화 약 1조 7,231억 원)의 매출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도미노 피자(Domino’s Pizza)는 화요일 개장 전 실적을 발표할 예정으로, 주당 2.07달러의 순이익과 8억 2,400만 달러(한화 약 9,858억 원)의 매출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적 외에도 최근 몇 분기 연속 하락세를 보여온 동일매장 매출 역시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도미노 피자의 매출은 우버이츠(Uber Eats)와 도어대시(DoorDash), 그리고 그럽허브(Grubhub) 등의 제3자 음식 배달 업체가 인기를 끌면서 추가적인 타격을 받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