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민병권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의 토요타와 렉서스가 2019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각각 수입차 부문 2개 항목 1위에 올랐다.

토요타는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및 ‘초기품질(TGW-i)’ 항목에서 1위, ‘내구품질(TGW-d)’에서 2위, ‘서비스 만족도(CSI)’에서 3위를 차지했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 연속 판매 서비스 만족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렉서스는 이번에 서비스 만족도 및 내구품질 항목 1위, 판매 서비스 만족도와 초기품질 항목에서 2위를 차지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자동차 기획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구입 의향자 총 10만1145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에 실시했다.

이번 조사결과에 대해 한국토요타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고객과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며 모든 순간들이 감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10월 한 달간 토요타는 ‘고객사랑 리워드 프로모션’, 렉서스는 ‘CSI No.1 고객감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토요타, 렉서스 전시장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