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민병권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의 토요타와 렉서스가 2019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각각 수입차 부문 2개 항목 1위에 올랐다.
토요타는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및 ‘초기품질(TGW-i)’ 항목에서 1위, ‘내구품질(TGW-d)’에서 2위, ‘서비스 만족도(CSI)’에서 3위를 차지했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 연속 판매 서비스 만족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렉서스는 이번에 서비스 만족도 및 내구품질 항목 1위, 판매 서비스 만족도와 초기품질 항목에서 2위를 차지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자동차 기획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구입 의향자 총 10만1145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에 실시했다.
이번 조사결과에 대해 한국토요타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고객과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며 모든 순간들이 감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10월 한 달간 토요타는 ‘고객사랑 리워드 프로모션’, 렉서스는 ‘CSI No.1 고객감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토요타, 렉서스 전시장에서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삼성전자, 국내 건조기 시장서 1위...시장 점유율 50%
- 벤츠코리아, 수입차 AS 품질만족도 1위 비결은?
- LG "듀얼스크린 무상증정 · 중고보상 혜택, V50 구매하세요"
- 지프, 10월 한 달간 '최대 20% 할인 판매' 프로모션 실시
- 6000만~1억7000만원대 벤츠 밴과 독일 주방용품의 만남
- 재규어 랜드로버 부천 전시장 오픈
- 르노삼성, 모바일 영업관리 시스템 ‘e-베스트’ 도입
- '120개월 할부 가능' 쉐보레 스파크, 고객만족도 5년 연속 1위
- 묵묵히 사회공헌 활동 중인 한국 토요타 자동차
- 롯데월드몰 '커넥트투', 방문자 200만명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