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시그니처 올레드 R, 日도 반했다

LG전자가 일본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인 ‘굿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국내 기업 가운데 가장 많은 19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LG전자는 최근 일본디자인진흥회가 발표한 ‘굿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베스트100’에 선정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R를 포함해 LG 시그니처 에어컨, LG 시그니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LG 시네빔 레이저 4K, LG 오브제 냉장고, 전자칠판 등이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심사위원들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R에 대해 ““드디어!”라고 외치고 싶은 제품”이라며, “20년 전부터 OLED 디스플레이를 개발 해 왔지만 대형 화면이 감기는 TV는 미래의 생활을 크게 변화시킬 것”이라고 극찬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과 LG 홈브루의 UX(사용자 경험)는 직관적인 디자인 외에도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보는 즐거움을 더한 것을 인정받아 본상을 수상했다.

굿디자인 어워드은 산업 제품, 건축물, 시스템, 서비스 등에 대해 디자인, 사용성, 혁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디자인상으로 레드닷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글로벌 디자인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굿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베스트100에 선정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R(사진=LG전자)
굿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베스트100에 선정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R(사진=LG전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적격엔젤 양성 통한 지역 투자 생태계 활성화 '앞장'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준, 이하 경기혁신센터)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 김경표, 이하 경콘진)은 오는 24일 한국엔젤투자협회와 공동으로 ‘적격엔젤양성과정’을 판교테크노밸리에서 개최함으로써 권역 내 엔젤투자 활성화에 앞장선다.

적격엔젤양성과정은 엔젤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전달하고, 스타트업 기업들의 현황과 투자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알리며, 정부지원 정책과 연계한 투자유치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총 6시간 진행되는 본 과정은 ▲ 엔젤투자의 이해, ▲ 매칭펀드·지원사업 안내, ▲ 법규 및 세제 혜택, ▲ 사업계획서 검토요령 등을 집중적으로 다루며 이수 시 한국엔젤투자협회 적격엔젤투자자로 등록되어 정부에서 운용하는 엔젤투자매칭펀드에 출자신청 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또한, 벤처기업에 투자한 엔젤투자자의 경우, 투자 금액 1,500만원까지는 100%, 1,500만~5,000만원은 50%, 5,000만원 이상은 30%까지 소득공제 혜택이 있어 절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019 제23기 적격엔젤양성과정(판교) 참가자 모집 포스터(표=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2019 제23기 적격엔젤양성과정(판교) 참가자 모집 포스터(표=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유진로봇,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지니’ 현대홈쇼핑 앵콜 방송 진행

로봇전문기업 유진로봇의 로봇청소기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최신형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지니(G5)’의 홈쇼핑 앵콜 방송을 오는 5일현대홈쇼핑을 통해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지난 9월 진행된 현대홈쇼핑 런칭 방송 시 추석 연휴임에도 높은 호응을 받았던 ‘아이클레보 지니(G5)’에 대한 소비자들의 앵콜 방송 요청이 이어져 마련됐다.

이번 방송에서는 신제품 ‘아이클레보 지니(G5)’를 ARS 자동주문 및 일시불 할인 혜택까지 더해 20만원대의 특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으며, 카드 추가 할인 혜택을 더해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아이클레보 지니(G5)는 미세먼지로 인해 물걸레 기능 선호도가 높아지는 필요성에 맞춰 흡입 청소와 물걸레 청소가 따로 혹은 동시에 가능한 3-in-1 제품이다. 전용물통이 탑재돼 원하는 물양을 조절해 물걸레가 마르지 않게 유지하고 흡입과 걸레를 동시해 작동할 수 있어 미세먼지청소에 최적화됐다. 또한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집 안팎에서 청소명령 및 제어, 예약청소 기능 등 언제 어디서든 원격청소가 가능하며, 실시간 청소로봇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유진로봇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지니’ 현대홈쇼핑 앵콜 방송 진행한다.(사진=유진로봇)
유진로봇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지니’ 현대홈쇼핑 앵콜 방송 진행한다.(사진=유진로봇)

이스타항공 바둑단, 전북대표로 100회 전국체전 출전

이스타항공 바둑단 선수들이 2019 전국체전에 전라북도 대표선수로 출전한다. 올해 100회를 맞은 전국체전은 4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잠실주경기장 등 72개 경기장에서 열리며, 이번 대회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바둑은 10월 5일과 6일 이틀 동안 서울시 중랑문화체육관에서 경기가 진행된다.

이스타항공 바둑단 선수 4명은 전라북도 대표팀으로 출전해 여자 일반부 단체전(선수 3명, 후보1명)에 참가하게 되며, 5일 예선전을 시작으로 17개 시·도 대표팀과 토너먼트 형태의 대항전을 거쳐 메달 획득에 도전한다.

이스타항공 바둑단은 강종화 감독을 필두로 류승희, 김규리, 채현지, 정지우 선수 등 4명의 여자 아마추어 선수로 구성된 국내 유일의 실업바둑팀으로 지난 5월 창단식을 가지고 정식 출범했다.

(사진=이스타항공)
(사진=이스타항공)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