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컨설팅 그룹 ㈜메이크잇(대표이사 강흥보)은 오는 10월 9일 유튜브 방송 2주년을 기념해 격변하는 금융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개인투자자 재테크 강연회를 개최한다.

서울 강남구 슈피겐홀에서 열리는 <메이크잇 2주년 기념 강연회> ‘지금 시작하라’에는 지난 9년간 금융시장 시황 전문가로 활동하며 현재 머니투데이TV ‘기막힌 ETF’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는 강흥보 대표가 강연자로 직접 나서, 다가오는 글로벌 금융 시장 대변동의 방향성을 분석하고 개인투자자의 직접 투자 전략을 제안할 예정이다.

트레이드 스터디 이요셉 팀장은 “많은 연구기관에서 금융 시장 불안정성과 디플레이션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이번 강연회는 개인투자자가 금융 시장에서 수익을 내는 단 0.1%의 투자자가 되는 노하우를 전수 받는 프리미엄 강연이 될 것”이라며, 트레이드스터디 사이트에서 강연 참석을 신청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메이크잇 강흥보 대표가 지난 5월 ‘ETF 투자의 신’ 저자 강연회에서 강연하고 있다. (사진 = 메이크잇)
메이크잇 강흥보 대표가 지난 5월 ‘ETF 투자의 신’ 저자 강연회에서 강연하고 있다. (사진 = 메이크잇)

한편 LG경제연구원은 지난 9월 26일 국내 연구기관 중 처음으로 내년 한국 경제성장률을 1%대인 1.8%로 전망한 바 있다. 이처럼 비관적인 전망치를 제시한 이유는 글로벌 경제의 성장세가 올해 3.1%, 내년 2.9%로 더욱 안 좋아질 것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통계청이 1일 발표한 ‘9월 소비자물가 동향’에서도 지난 9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전년 동월 대비 0.4% 하락해 정부의 공식 물가 통계 집계 후 사상 처음으로 마이너스(-) 증가율을 나타냈다. 지난 8월 물가상승률이 사실상 마이너스(-0.04%)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물가상승률이 두달 째 하락하는 ‘디플레이션’ 상황이 전개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강연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트레이드 스터디’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