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소연 인턴기자] 티맥스오에스는 ‘고마워 1만!’ 이벤트를 통해 티맥스OS HE의 1만 다운로드 돌파를 축하하고, 사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 목소리를 직접 듣는 기회를 마련한다고 1일 밝혔다.

10월 1일부터 10월 14일까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는 티맥스오에스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사용 후기를 올린 사용자 중 100명을 선정하여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 중 10명의 당첨자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중복 제공하고, 베스트 후기 작성자 5명에게는 티맥스 R&D 센터 투어, 식사 및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특히 IT 분야로 진로를 꿈꾸는 학생과 취업 준비생 또는 업계에 관심 있는 사용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제품 담당자와의 만남을 통해 가지고 있었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고, 티맥스 탐방을 통해 소프트웨어가 만들어지는 환경을 직접 경험할 기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인사 담당자와 상담하며 채용 및 구직 팁도 들을 수 있다.

티맥스오에스는 사용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이벤트 개최와 함께 자유게시판을 추가했다. 고객센터, 문의 메일, IT 커뮤니티 등에 산재해 있는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더욱 능동적으로 수렴해 제품 개선에 반영하겠다는 의지다. 소통 창구를 최소화하는 등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소통에 소극적인 타 외국계 기업들과 차별화를 이룬다. 티맥스오에스의 클라우드 앱 서비스 플랫폼인 ‘클라우드스페이스’를 사용하던 고객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서도 자유게시판 접속이 가능하다.

‘티맥스OS HE’의 1만 다운로드 돌파는 외산OS가 독점한 운영체제 시장에서 한 달여 만에 이뤄낸 쾌거다. 9월 20일 기준 홈페이지를 통한 다운로드 수가 1만을 돌파했으며, 외부 경로를 통한 다운까지 총합한 실 다운로드 수는 그 이상일 것으로 추정된다. 사용자는 무료로 제공되는 ‘티맥스OS HE’를 통해 운영체제 선택의 기회를 얻는다. 비싼 사용료 또는 불법 다운로드의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다.

티맥스오에스 박학래 사장은 “오픈 초기 단계인 만큼 사용자들의 피드백이 제품 개선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벤트, 자유게시판 추가와 같이 사용자와의 양방향 소통을 이룰 수 있는 창구를 확대해 사용자와 함께 성장해나가는 티맥스OS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고마워 1만!’ 이벤트 및 티맥스OS 제품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티맥스OS 홈페이지(www.tmaxo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맥스오에스가 '고마워 1만!' 이벤트를 실시한다.
티맥스오에스가 '고마워 1만!' 이벤트를 실시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