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30일 오늘은 월요일임에도 각종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이 넘쳐났다. 먼저 방치형 디펜스 RPG '좀비여고'가 구글플레이스토어에, 무협 모바일 MMORPG '무협, 그리고 전설'이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됐다. 그밖에 '블소 레볼루션', '애니팡 터치', '엘룬' 등 다양한 게임에서 업데이트와 콜라보 소식도 이어졌다.

컴투스, 방치형 디펜스 RPG ‘좀비여고’ 한국 및 필리핀 서비스 돌입

컴투스가 자회사인 노바코어가 개발한 방치형 디펜스 RPG ‘좀비여고’의 필리핀 출시 및 한국 직접 서비스를 30일 시작했다. 

‘좀비여고’는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세상에서 소녀들 만이 면역력을 가지고 살아남게 되면서, 함께 힘을 합쳐 좀비의 공격을 막아내는 독특한 스토리를 지닌 모바일 게임이다. 특히,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의 수집과 강화, 다양한 스킬, 덱 구성 등 RPG 요소를 갖춘 방치형 디펜스 게임으로, 지난해 출시 이후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컴투스는 ‘좀비여고’의 필리핀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세계 전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며 방치형 게임 장르에서의 영향력을 점차 넓혀갈 계획이다. 이미 지난 6월부터 노바코어의 방치형 슈팅 RPG인 ‘드래곤스카이’의 서비스 시작 및 글로벌 지역 확대 출시를 통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좀비여고는 방치형 디펜스와 RPG의 게임 요소를 모두 갖춘 매력적인 게임이다”며, “컴투스의 우수한 서비스 역량을 토대로 전 세계의 다양한 유저층에게 즐거운 게임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좀비여고’는 현재 한국에서 구글플레이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필리핀에서는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 모두에서 오픈될 예정이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네시삼십삼분, ‘검협, 그리고 전설’ 정식 출시

네시삼십삼분(이하 4:33)은 대작 무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협, 그리고 전설’(이하 검협)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검협’은 오나라 시대 배경의 정통 무협 세계관을 바탕으로 유쾌하고 탄탄한 스토리를 담은 게임이다. 단가·천왕·당문·천인·아미·무당 등 무림의 여섯 문파 제자들이 전설의 검인 ‘담로검’을 찾아나서는 이야기를 풀어냈다.

먼저 ‘검협’에는 여섯 가문 각각의 특징이 뚜렷한 6개의 직업이 있다. 이용자들은 캐릭터의 능력과 특성을 자유롭게 선택해 목적과 취향에 따라 육성할 수 있다. 캐릭터의 의복·얼굴·머리 등도 세밀하게 조정 가능해 외형도 마음껏 꾸밀 수 있다.

또 ‘검협'은 역할과 목적에 따라 캐릭터의 스킬을 전략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각 직업은 21개의 스킬이 있고 이용자들은 그중 4개를 선택해 세팅 가능하며 2,800여개의 조합이 가능하다. 수련장과 통계 시스템을 활용해 효율적인 설정을 연구할 수도 있다.

그리고 성장과 경쟁이 조화롭게 구성된 풍부한 콘텐츠도 준비됐다. 먼저 이용자들은 소수 인원의 인스턴스 던전부터 최대 15인이 협력하는 대규모 던전까지 스토리에 기반한 다채로운 협동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 2대2 PVP부터 100명의 배틀로얄까지 다양한 규모의 전투 콘텐츠도 선보인다. 

더불어 ‘검협’은 게임 내 커뮤니티인 가문 시스템을 바탕으로 이용자 간의 협력과 소통을 강조했다. 가문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들은 보다 폭넓은 협력을 할 수 있으며 가문 간 경쟁·대규모 던전 등 전용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강호 타임라인’ 시스템도 도입했다. ‘강호 타임라인’은 서비스 시작 후 일정한 날짜가 지남에 따라 캐릭터·장비·비급 등의 최대 레벨이 확장되고 인감·호법·경맥 등 다양한 콘텐츠가 새롭게 공개되는 시스템이다. 이용자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확장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 ‘검협’은 정식 서비스 기념 이벤트 ‘출시 축하의 춤사위’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내달 6일까지 매일 지정된 시간에 게임 내 ‘임안성 광장’에서 열리는 폭죽 놀이를 관람하면 지속적인 경험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임안성 광장’에 무작위로 나타나는 선물을 획득하면 수치 강화 아이템·신병 재료·휘일정백 조각 등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미지=네시삼십삼분)
(이미지=네시삼십삼분)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레이드 던전 등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신규 레이드 던전, 수호령 진화 시스템 등을 추가하고 서비스 30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규 레이드 던전 ‘검은 마천루’는 원작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던 콘텐츠로 상부, 하부 2개의 던전으로 구분된다. 

이번에 공개한 하부 던전에는 일정 체력마다 특수 패턴을 선보이는 최종보스 ‘사안장군 백태성’이 등장한다. 특수 패턴을 사용하면 3명의 사안장군 및 보스 환영 등 여러 보스로 나뉘게 되며, 이때 파티원들 중 일부가 ‘영혼 격리’ 된다. 영혼 격리된 인원과 격리되지 않은 인원은 각각 보스 환영과 사안장군을 상대로 전투를 벌이게 되며 해당 보스들을 모두 처치해야 최종 보스와 승부를 겨룰 수 있다. 

높은 전투 난이도를 자랑하는 던전인 만큼 전설 무기를 비롯한 최고 수준의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전설 수호령을 빛나는 전설 수호령으로 진화시킬 수 있는 ‘수호령 진화 시스템’과 신규 보조 무공 ‘호신강체’가 추가됐다. ‘호신강체’는 생명력을 모두 소진한 상태에서 발동되는 특수한 무공으로 발동 시 피해 감소와 함께 공격력이 상승되는 효과가 있다.

넷마블 강지훈 사업본부장은 “영혼 격리라는 새로운 전투 패턴이 추가된 신규 던전은 파티원간 유기적인 협동 플레이가 공략의 핵심 포인트로 이용자들의 새로운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10월에는 신규 전쟁 지역 및 오프라인 사냥 모드를 선보일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서비스 300일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도 진행하다. 이용자들은 출석 및 빙고판 이벤트 참여를 통해 300일 기념 주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아이템을 모아 이용자가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10일 출석 시 최대 빛나는 영웅 장비 등을 받을 수 있는 300일 기념상자를 제공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선데이토즈 ‘애니팡 터치’, 속도감 더한 신규 업데이트 ‘트레저 리그’ 선보여 

(이미지=선데이토즈)
(이미지=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가 자사의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 터치’의 신규 업데이트로 ‘트레저 리그’를 선보인다. 

‘애니팡 터치’의 ‘트레저 리그’는 이번 업데이트로 첫 선을 보이는 콘텐츠로 기존 퍼즐 스테이지의 턴제 퍼즐 맞추기와 별도로 서비스되는 퍼즐 모드다. ‘트레저 리그’는 퍼즐 블록을 제거해 주인공 캐릭터 ‘모카’를 화면 하단으로 이동시키며 묻혀 있는 보물 상자를 찾는 액션형 퍼즐 게임으로 기획되었다. 특히 모카의 길잡이 역할을 하는 이용자가 화면 전체에서 퍼즐을 맞추며 캐릭터를 낙하시키는 빠른 속도감과 화려한 시각 효과, 타격감은 게임 팬들에게 이색 재미를 전할 요소로 꼽힌다. 

또한 ‘모카’ 등 인기 캐릭터들과 함께 새로운 출연진으로 합류한 원조 애니팡 IP인 ‘애니’, ‘몽이’ 등의 캐릭터가 보물 탐험대로 등장하는 점도 재미 요소다. 회사 측은 등장 캐릭터들의 확장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 확대는 물론 이용자들에게 애니팡만의 감성을 전하게 될 것으로 설명했다.  

선데이토즈 박성빈 PD는 “이번 업데이트는 신작 개발 수준의 기간과 개발력을 투입하며 애니팡 터치팀의 노하우를 담은 콘텐츠"라며 "기존 퍼즐 모드와 함께 퍼즐 게임 최고의 속도감과 액션감을 전할 '트레저 리그'로 퍼즐의 새로운 재미를 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애니팡 터치’는 선데이토즈에서 2매치 퍼즐 방식을 도입해 2016년 11월 출시한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링고, 모카 등의 새로운 애니팡 캐릭터들을 선보이며 마니아층의 호응을 얻어온 ‘애니팡 터치’의 신규 콘텐츠 ‘트레저 리그’는 30일부터 이용자 누구나 즐길 수 있다.  

게임빌, 글로벌 히트 RPG ‘엘룬’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이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RPG ‘엘룬(Elune)’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대폭 추가했고, 유저들의 흥미를 돋우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우선, 최초로 등장하는 엘룬 ‘트렌트’가 유저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트랜트’는 아스토리아 숲을 지키는 숲의 현자로 숲의 원천에서 흘러나오는 강력한 마력을 사용하는 전설 등급의 치유형 엘룬이다. 단일 아군을 치유하거나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는 ‘줄기 휘감기’, 아군 전체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대지의 가호’, 아군과 적의 모든 효과를 제거하는 ‘무풍지대’ 등의 능력을 발휘한다. 또한, ‘Proto-T 보스전’의 콘텐츠를 추가하고 ‘연맹전’을 오픈한다. ‘Proto-T 보스전’은 수준 높은 전략적인 사고가 필요한 콘텐츠로, 15단계까지 순차적으로 오픈 될 예정이다. 9월 한달 동안 프리시즌으로 진행된 연맹전은 정식 시즌으로 승격된다. 이 외에도 다양한 팀 조합을 시도할 수 있도록 계승전이 리뉴얼 되며, 혼돈의 탑의 밸런스 조정과 보상변경이 실시됐다.

이 밖에도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아스토리아 차원 이벤트’와 ‘차원 일주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름다운 숲을 배경으로 하는 아스토리아 차원에서 ‘카루, ‘트렌트’의 스토리를 따라가며 퀘스트를 해결하고 해당 엘룬과 친밀도를 높여 여러 가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아스토리아 차원 이벤트’가 진행되고, 이벤트 차원에 출현하는 ‘황금 해적’을 통해 획득하는 주사위 아이템을 활용하여 보상을 받는 ‘차원 일주 이벤트’도 유저들의 흥미를 끌고 있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워킹데드’ 콜라보레이션

펍지주식회사가 미국 AMC 방송의 세계적인 인기 드라마 ‘워킹데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클래식 모드에서 탑10 진입 달성 누적 수에 따라 상자 교환권 조각 3종, 미스터리 상자 교환권, 치킨 메달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일정 횟수 누적 달성 시 워킹데드 시리즈에서 ‘데릴 딕슨(Daryl Dixon)’이 타는 오토바이 스킨(영구제)을 획득 가능하다. 이외에도 다양한 워킹데드 콜라보레이션 기념 이벤트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2010년 시즌 1부터 화제를 모으며 전 세계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워킹데드’는 좀비로 가득한 세상에서 살아남은 생존자들의 사투를 그린 드라마로, 오는 10월 시즌 10이 방영된다.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이미지=펍지주식회사)

 

데스티니 차일드, ‘캐서린 풀 보디’ 콜라보레이션 

시프트업이 자사의 모바일게임 ‘데스트니 차일드’와 글로벌 콘솔게임 ‘캐서린 풀 보디’와 콜라보레이션(이하 콜라보)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금일부터 오는 10월 17일까지 ‘캐서린 풀 보디’의 주요 캐릭터인 연인 캐서린, 바람둥이 캐서린과 린이 ‘데스티니 차일드’에 새롭게 등장한다. 유저는 콜라보 캐릭터 3종과 장비, 스킨 및 소울카르타 2종을 레이드 퀘스트와 미션패스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다. 

시프트업은 이번 콜라보를 기념한 이벤트를 오는 10월 17일까지 진행한다. 레이드 보스에 도전해 5성 연인 캐서린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 아이템을 수집하여 보상으로 교환하는 콜라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미지=시프트)
(이미지=시프트)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