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피아, 조직 개편 인사 실시
미디어피아, 조직 개편 인사 실시
  • 김소연 인턴기자
  • 승인 2019.09.3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경마·미디어·방송사업 4개 본부 체제...브랜드별 사업본부 확장

미디어피아(대표 김문영)가 10월1일 부로 미디어 발전을 위한 조직 개편 및 인사를 실시했다. 이번 개편은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미디어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 전문화된 조직 운영 체계를 갖추기 위해 진행했다.

4개의 본부 체제로, 경마문화신문·퍼펙트오늘경마 등 온·오프라인 경마 매체 분야는 ‘경마사업본부’가, 말산업저널·미디어피아·다시문학 등 사업 다각화 차원에서 진행해왔던 기타 매체 사업 분야는  ‘미디어사업본부’가 총괄한다. ‘경영본부’는 회계·경영지원·영업 분야를 아우르며, 기존 인터넷 방송국은 ‘방송본부’로 승격해 방송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 

세부적으로, 경마사업본부와 미디어사업본부는 산하 콘텐츠제작팀과 운영관리팀, 사업지원팀으로 각각 구성된다. 콘텐츠제작팀은 기사를 작성하고 편집하던 기존 편집국의 역할에 더 해 방송제작 영역을 추가했다. 운영관리팀은 인터넷, 모바일 등 온라인 기술지원을, 사업지원팀은 프로젝트 기획 등을 맡게 된다. 특히, 기존의 ICT연구소가 해체되고 각 사업본부 산하의 운영관리팀으로 편입된 것이 특징이다. 운영관리팀은 단지 IT기술 지원에 그치지 않고 각 사업본부에 특화된 빅데이터 수집, 분석 그리고 컨설팅 역할까지 수행하게 된다.

미디어피아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은 기존 ICT연구소와 편집국, 방송국 등 업무부서 중심에서 브랜드별 사업본부로 조정, 확장한 데 의의가 있다”며, “뉴미디어 시장에 적극 대처, 시대 흐름을 주도하는 전문 언론사로 발돋움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승진 
▲서석훈 경마사업본부장 겸 상무 
▲황인성 미디어사업본부 콘텐츠제작팀 선임 기자 
▲안주년 미디어사업본부 운영관리팀 대리

◇전보
▲경영본부 송종기 경영본부장
▲경마사업본부 서석훈 경마사업본부장 
▲미디어사업본부 이용준 총괄팀장
▲방송본부 곽재우 방송본부장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