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플래그십 XDCAM 숄더 캠코더 PXW-Z750 공개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는 플래그십 XDCAM 숄더 캠코더 PXW-Z750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PXW-Z750은 4K 글로벌 셔터 3 CMOS 센서를 탑재한 첫 2/3인치 타입 숄더 캠코더로 뉴스, 스포츠 중계, 다큐멘터리 촬영을 포함한 라이브 프로덕션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PXW-Z750은 소니의 뛰어난 3칩 CMOS 이미지 센서와 프리즘 블록을 통해 디테일한 이미지와 생생한 색 재현력을 자랑한다. 낮은 노이즈와 뛰어난 감도로 4K, 하이 다이나믹 레인지(이하 HDR)는 물론 HD 하이 프레임 레이트(이하 HFR) 촬영까지 가능하다. 또한 2/3인치 타입 센서가 탑재돼 깊은 피사계 심도와 빠른 포커싱을 경험할 수 있다는 소니측 설명이다.

PXW-Z750의 글로벌 셔터 기능은 플래시밴드 또는 롤링셔터 현상과 같은 이미지 왜곡 현상을 사전에 방지하고 생생하고 현실감 있는 결과물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기자 회견과 같이 조명을 조절하기 힘든 환경에서의 촬영이나 스포츠, 라이브 이벤트, 자연물 촬영 등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하는데 이상적인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올해 IBC(국제방송박람회) 2019에서 첫 공개된 PXW-Z750은 내년 2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4K 글로벌 셔터 3 CMOS 센서를 탑재한 플래그십 숄더 캠코더 PXW-Z750(사진=소니코리아)
4K 글로벌 셔터 3 CMOS 센서를 탑재한 플래그십 숄더 캠코더 PXW-Z750(사진=소니코리아)

공영쇼핑, ‘MBC같이펀딩Ⅹ배우 유준상 태극기함’ 판매

공영쇼핑은 30일 밤 11시 45분에 ‘같이펀딩Ⅹ배우 유준상 태극기함’(이하 유준상 태극기함) 판매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영쇼핑 온라인몰을 통해 방송 전 사전구입도 가능하다.

유준상 태극기함은 혼자서는 실현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의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실현하는, MBC 예능 프로그램 ‘같이펀딩’의 첫 번째 프로젝트 상품이다.

디자인은 지난 평창올림픽에서 한글을 모티브로 한 메달을 제작해 호평을 받은 이석우 디자이너가 담당했다. ‘장롱 속 태극기 보관함’이 아닌 항상 보이는 곳에 전시가 가능한 우수한 디자인과 거치대 기능도 겸한 실용성이 특징이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홈쇼핑을 통한 태극기함 판매라는 이색적인 소재보다 국민들에게 태극기가 더 가까이 다가가길 바라는 의미에 주목해 달라”며, “단순 판매 방송이 아닌, 재미와 감동이 함께하는 태극기함 방송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 고 말했다.

MBC같이펀딩X배우 유준상 태극기함(사진=공영쇼핑)
MBC같이펀딩X배우 유준상 태극기함(사진=공영쇼핑)

KISIA, 제18회 K-ICT 정보보호 대상 공모 시작…오는 22일까지 접수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와 함께 ‘제18회 K-ICT 정보보호 대상’ 공모를 오는 10월 22일(화)까지 접수한다.

K-ICT 정보보호 대상은 기업과 개인의 정보보호 인식제고와 자율적인 정보보호 실천 장려 등을 위해 시상하는 상이다. 올해 시상식은 오는 11월 20일에 열린다.

대상(단체) 2팀과 공로상(개인) 2명에게는 과기정통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우수상(단체) 3팀에게는 KISA원장상(2점)과 KISIA회장상(1점)이 수여된다. 심사 기준은 비즈니스 경쟁력 및 사회기여도, 정보보호관리, 정보보호기술의 우수성, 정보보호 활동사항, 침해사고 대응력 등을 평가한다.

이민수 KISIA 회장은 “정보보호 대상을 통해 국내 기업들의 정보보호 활동을 장려하고 정보보호에 대한 인식을 개선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아이운형문화재단,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음악회' 군산서 개최

재단법인 세아이운형문화재단과 군산시가 공동 주최하고 ㈜세아베스틸이 협찬하는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음악회’가 오는 15일 오후 7시30분 군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음악회’는 13년간 국립오페라단 초대이사장 및 후원회장을 역임하며 오페라의 발전을 위해 애썼던 세아그룹 故 이운형 회장의 뜻을 이어받은 (재)세아이운형문화재단이 준비한 지역음악회다, 문화 향유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지역 시민들이 오페라 및 클래식을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본 음악회는 세아그룹 사업장이 위치한 군산, 창원, 충주 등에서 해마다 개최된다.

(사진=세아홀딩스)
(사진=세아홀딩스)

한화 아쿠아플라넷 최대 50% 할인 제공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 아쿠아플라넷이 국군의 날, 한글날, 문화의 날, 경찰의 날을 기념해 다양한 종합권 할인을 준비한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경찰과 군인, 한글 이름 고객에게 본인 50%, 동반 3인까지 30%,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경찰과 군인뿐만 아니라 소방관, 국가유공자에게 본인 50%, 동반 3인까지 35% 할인을 제공한다.

모든 할인은 10월 31일까지 받을 수 있고 중복 할인 불가다. 신분증이나 사원증을 현장 매표소에서 증빙하면 대인 기준으로 할인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