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25일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전국 사회복지기관 59곳의 사회취약계층·장애 아동 및 청소년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공모 및 임직원 추천을 통해 선정된 전국 사회복지기관 또는 시설에 기금을 지원해오고 있다. 올해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지부와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등 전국에서 총 59곳의 사회복지기관이 최종 선정되었으며 총 5억 원의 기금이 전달되었다. 선정된 기관들은 사회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의 교육 격차 해소 및 안정적 자립을 위한 교육비로 각각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을 받는다.

벤츠 청담 전시장에서 열린 기금 전달식에는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울프 아우스프롱 위원(한성자동차 대표), 이은정 위원(벤츠 코리아 상무), 아이들과미래재단 김병기 본부장 및 대표 수혜기관으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지부 김영순 지부장과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김수은 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울프 아우스프롱 위원은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한국 사회를 이끌어 갈 미래 주역인 아이들이 환경의 격차 없이 배움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사회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순 지부장은 “2016년부터 현재까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와의 인연으로 106명의 법무보호 대상자 자녀들에게 총 4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여 든든한 지원군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수은 관장은 “장애 청소년들의 가장 큰 고민인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장애인 바리스타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며 “이러한 복지관의 노력에 큰 힘을 보태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장애인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어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2014년부터 전국 사회복지기관 총 649곳에 총 30억 원에 이르는 기금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