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25일 오늘은 SNG 게임 '미니라이프' 구글플레이 출시 및 '검은사막', '포트나이트' 등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이 이어졌다.

크래프톤, ‘미니라이프’ 구글플레이스토어 출시

크래프톤이 신작 모바일 게임 미니라이프(Mini Life)를 애플앱스토어에 이어 구글플레이에도 출시했다.

미니라이프는 SNG(Social Network Game, 소셜네트워크게임)와 MMO(Massively Multiplayer Online, 다중접속온라인게임)의 특징을 결합한 MMOSN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Social Network Game, 다중접속소셜네트워크게임)라는 새로운 장르로 게임 플레이어 간 교감과 소셜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게임플레이어들은 미니라이프에서 새로운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만남을 가지고 소통을 할 수 있다. 얼굴형, 피부색, 헤어 스타일, 눈, 코, 입 등의 외형과 패션 아이템들의 조합으로 개성 있는 아바타를 만들고, 350종 이상의 아이템으로 자신만의 정원과 저택을 꾸밀 수 있다. 나의 아바타는 AR 카메라로 친구 아바타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고 이를 SNS에 공유함으로써 현실과 가상의 나를 연결한다. 그 외에도 친구들과 서로의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라이브 이벤트, 채팅과 메신저, 아바타 액션을 통한 의사소통으로 소셜의 다채로움이 더해졌다.

게임플레이어는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자신의 인테리어 사진을 찍어서 게임내 스냅스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500젬을 받을 수 있다. 젬으로 판매되고 있는 패션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미니라이프는 14개 언어(한국어, 영어, 스페인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로 글로벌 서비스 중이다. 자세한 정보를 미니라이프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크래프톤)
(이미지=크래프톤)

 

‘포트나이트’, 포린이를 위해 진입장벽 낮춘다
실력 기반 매치메이킹 및 봇전 도입

에픽게임즈가 ‘포트나이트’에 실력 기반 매치메이킹 시스템(skill based match making)과 ‘봇전’을 새롭게 도입한다.

지금까지 하이프 기반 매치메이킹을 사용해 왔던 ‘포트나이트’는 25일 저녁에 실시될 10.40 패치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로얄의 핵심 모드에 실력 기반 매치메이킹 로직을 도입하게 된다.

실력 기반 매치메이킹은 여러 플랫폼의 플레이어들이 균등하게 매치되도록 진행됐던 기존의 하이프 기반 매치메이킹과는 달리, 상대를 더욱 공정하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된 로직으로, 자신과 실력이 비슷한 플레이어를 만날 확률을 더욱 높여주는 시스템이다. 

에픽게임즈는 실력 기반 매치메이킹 로직의 성과를 테스트 및 모니터링해 단계적으로 배틀로얄 핵심 모드들에 도입을 확대해 갈 예정이다.

또한, 다가올 시즌 11에서 에픽게임즈는 플레이어들의 실력을 연마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과 함께 게임을 할 수 있는 ‘봇전’도 추가할 예정이다. 봇은 일반 플레이어와 비슷하게 행동하며, 플레이어의 실력이 높아지면 만나게 되는 봇의 수도 줄어들게 된다.

‘봇전’은 다가오는 시즌 11에 도입돼 새로운 매치메이킹 시스템과 함께 연동해 작동할 예정이다. 단, 경쟁전 게임 모드에는 봇이 나타나지 않는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지난 2년 동안 예상보다 훨씬 플레이어분들의 실력이 높아졌는데 이는 플레이어 간 실력의 폭이 넓어졌다는 의미”라면서, “특히 국내 플레이어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수용해 도입하기로 한 새로운 매치메이킹 시스템과 ‘봇전’은 포트나이트를 처음 시작하는 플레이어들에게는 진입장벽을 낮출 뿐만 아니라, 실력이 비슷한 플레이어 간 매치메이킹을 함으로써 더욱 균형 있고 즐겁게 ‘포트나이트’를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펄어비스 검은사막 ‘대양의시대’ 콘텐츠 개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대양의시대 콘텐츠를 이용자 의견에 맞춰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25일 진행했다.

‘대양의시대’ 콘텐츠 중 물물교환과 특별 물물교환 성공 시 품목과 수량에 따라 선원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했으며, 특별 물물교환 발생 횟수도 늘렸다. 근해 지역의 해류를 완화하는 등 콘텐츠를 개편했다.

게임 종료 버튼을 통해 캐릭터 변경 시 변경할 캐릭터의 가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드롭 아이템 이용자 인터페이스(UI)도 개선하는 등 이용자 편의를 위한 업데이트를 지속 중이다.

가을을 맞아 ‘사냥의 계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냥의 계절’ 이벤트는 ▲핫타임 이벤트 ▲모험가 지원 아이템 지급 ▲월드 보스 드랍률 상향 총 3종의 이벤트로 구성됐다. 

이용자들은 10월 16일까지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전투 +200%, 기술 +40% 버프를 받을 수 있다. 10월 2일까지 접속 시간에 따라 아이템 획득 주문서 등 사냥 지원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10월 8일까지 월드 우두머리 처치 시 보다 높은 확률로 우두머리 장비 획득이 가능하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월 23일까지 신규 이용자에게 달성 레벨에 따라 ▲가방 슬롯 확장권 ▲최대 소지 무게 증가 아이템을 제공하며, 복귀 이용자에게는 접속 일수에 따라 ▲발크스의 조언 ▲밸류패키지 등 15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3주년 맞이한 ‘애니팡3’, 눈길 끄는 진기록 속 고객 사은 이벤트 펼쳐

오는 27일 출시 3주년을 맞이하는 ‘애니팡3’가 지난 3년 간의 주요 기록들을 공개하며 3주년을 기념하는 대형 이벤트 진행 소식을 25일 전했다.

2016년 9월 27일, 시즌1의 160개 퍼즐 스테이지로 첫 선을 보인 ‘애니팡3’는 퍼즐판을 이동하는 캐릭터들과 대량의 블록을 부수는 특수팡 등 퍼즐 게임의 파격적인 변화를 선보인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특히 유명 전래 동화 등 각 에피소드 별로 다양한 코스튬과 기능을 가진 애니팡 캐릭터들을 선보인 점은 ‘애니팡’ 시리즈의 새로운 변화를 시사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3년의 서비스 기간 동안 ‘애니팡3’는 시즌1이 50개 에피소드와 1,000개 스테이지, 2017년 8월 시작되어 업데이트를 이어가고 있는 시즌2가 118개 에피소드에 2,360개 스테이지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9월 기준으로 3,360개의 방대한 퍼즐 스테이지를 갖추며 콘텐츠의 지속 확장에 나서고 있는 ‘애니팡3’는 캐주얼 장르의 대형화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다.  

또한 다양한 즐길거리를 서비스한다는 기획으로 시작된 미니게임들은 ‘마녀의 탑’, ‘도전 낚시왕’을 비롯해 ‘아리의 탐정 사무소’, ‘디저트를 부탁해’ 등의 인기로 이어지고 있다. 이들 게임은 요일과 연휴 등에 맞춰 개설되는 정규 이벤트로 편성되어 하루에만 평균 20여 만 명이 즐기는 인기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지난 추석 연휴에 진행된 경쟁형 콘텐츠 ‘디저트를 부탁해’는 6일 만에 1억 5천 만 건이 넘는 아이템을 이용자들이 직접 만드는 콘텐츠의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또한 애니팡 IP를 활용한 다양한 애니팡 캐릭터들의 등장 무대가 되고 있는 ‘애니팡3’는 현재까지 명탐정 애니, 용왕 핑키 등 인기 캐릭터를 만들며 250여 개의 캐릭터를 선보이는 애니팡만의 재미를 전하고 있다.  

‘애니팡3’의 서비스를 맡고 있는 박성빈 PD는 “지난 3년 동안 이용자들의 변화하는 눈높이와 수요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연구하며 서비스해 온 것이 인기의 배경”이라며 “누구나 즐길 애니팡만의 대중성과 고객들의 바람을 담아내는 게임이 될 것”이라 말했다. 

한편 ‘애니팡3’는 3주년을 기념하며 고객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돌려돌려 회전팡’과 출석부, 캐릭터 수집, 퍼즐 쿠폰 등의 이벤트로 구성한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전동 안마의자와 고급 가습기, 홍삼 세트, 커피 머신 등 특별 경품을 328명에게 선물하며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이용자 모두에게 선물하는 이번 이벤트는 10월 8일까지, 게임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미지=선데이토즈)
(이미지=선데이토즈)

 

웹젠 ‘나선영웅전’, 신규 영웅 유리장인 ‘로자’ 등장

웹젠은 ‘나선영웅전’의 공식 커뮤니티에 지원타입 신규 영웅 ‘로자’의 일러스트와 배경 스토리, 주요 스킬 등을 공개했다.

‘로자’는 최고 희귀도인 ‘UR등급’의 영웅으로, ‘레이요크’ 세력의 영웅이다. 레이요크의 뛰어난 유리공예 장인이라는 설정을 갖고 있으며 전투에서 파티원들을 회복시키고 보조하는 무속성 사제 캐릭터다. 신규 영웅 ‘로자’는 내일(9월 26일)부터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로자’는 적 1인에게 마법 피해를 주거나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스킬은 물론, 오의 사용 시 상대방에게는 마법 공격을 가하는 동시에 아군 전체의 공격력을 1턴간 증가시키는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군 턴 종료 시 자신 주위 2칸 내에 위치한 파티원들의 물리/마법 방어를 높여주는 패시브 스킬로 강력한 적을 상대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웹젠은 신규 영웅 ‘로자’ 추가를 기념해 이벤트도 준비했다. 내일(9월 26일)부터 10월 9일까지 영웅 소환 시 신규 영웅 ‘로자’와 수속성 창술사 ‘에니크’를 획득할 확률이 높아지는 ‘로자 & 에니크 주점소환 확률 UP’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나선영웅전’ 공식 커뮤니티에서도 ‘커뮤니티 네임드에 도전하라!’ 이벤트를 진행하며 회원들과 소통하고 있다. 10월 16일까지 커뮤니티에서 게임 관련 공략 글이나 일상 게시글, 댓글 등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다이아 1000개’, ‘10연속 소환티켓 1장’ 등의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미지=웹젠)
(이미지=웹젠)

 

위메이드 ‘로스트사가’, ‘로켓런처’ 공개

위메이드에서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오늘(25일) 신규 용병 ‘로켓런처’를 공개했다.

217번째 용병 ‘로켓런처’는 지상과 공중을 넘나들며 막강한 위력의 유도탄을 발사하는 특수 능력을 보유했다.

특히 ▲미사일을 발사해 원하는 방향으로 조종하는 ‘원격조종 미사일’ ▲공중에서 지상으로 자동 미사일을 발사하는 ‘비행폭격’ ▲주변에 위치한 상대를 넘어트린 뒤 공중에서 미사일을 난사하는 ‘상승폭격’ 등 전투 상황을 장악하는 압도적인 공격력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진화를 거듭할수록 쿨타임 감소는 물론, 기절 효과의 지속 시간 증가 등 공격력이 상승하는 진화장비 ‘초능력 슈트’를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로스트사가’는 추석을 맞아 오늘부터 10월 8일(화)까지 게임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에게 ‘과일열매’와 ‘빵’, ‘몬스터 코인’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같은 기간 동안 접속 및 전투 시간 달성 미션을 완수하면 ‘차원조각’을 지급한다. 획득한 ‘차원조각’을 특정 개수만큼 사용하면 ‘K의 완소메달 상자’를 얻을 수 있다.

10월 3일(목) 개천절에는 게임 접속 시 게임머니를 비롯해 ‘몬스터 코인’, ‘레이드 티켓’ 등을 선물하고, 주말에는 접속 시간 60분을 기록하면 ‘100% 강화카드’ 및 ‘육성 복구권’을 지급한다.

(이미지=위메이드)
(이미지=위메이드)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시련의 탑’ 확장 업데이트

게임빌이 글로벌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련의 탑을 확장하고, 운석 재감정 시스템을 추가하여 모험의 재미와 게임성을 향상시킨다. 시련의 탑은 기존 60층에서 65층으로 높아지고 랭킹이 매월 초기화되기 때문에 상위 랭킹을 향한 치열한 경쟁이 매월 펼쳐진다. 운석의 ‘능력치 재감정 시스템’도 추가하여 성장 방식도 개선시킨다. 기존에 낮은 등급부터 진화하여 추가 능력치를 맞춰야 했던 방식에서 이미 성장된 운석의 능력치도 변경할 수 있도록 바뀐다.

유저들의 의견을 토대로 다양한 편의성 개선도 이루어진다. 진.초월 펫 강화 시 소모되는 정수 비용을 하향 조정하여 펫 성장이 더욱 간편해지며 보석 흡수 강화 비용도 낮아져 이미 흡수된 보석의 성장이 더 쉬워진다. 랭킹 화면도 월드레이드, 길드전 랭킹 확인이 가능하도록 바뀌고, 나의 현재 순위를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도 있다. 또한 초극 버프 이펙트가 변경되어 버프 스킬 사용 시 캐릭터의 외형이 잘 보이도록 변경되어 시각적 재미를 더한다.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출석부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총 7일간 출석 시 캐럿, 라피스, 10강 보석, 마스터 스톤 등 풍성한 게임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및 2019 할로윈 스킨 공개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를 진행, 신규 콘텐츠를 PC 라이브 서버에 선보였다.

유저들은 생존 마스터리(Survival Mastery)를 통해 매치마다 생존 스킬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평균 교전 길이, 명중 거리, 파밍 아이템 수, 이동 거리 등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다.

생존 성과 등을 표현할 수 있는 PUBG ID도 새롭게 도입됐다. 유저들은 네임 플레이트, 엠블럼, 캐릭터 포즈 등 다양한 정보를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펌프액션 더블배럴 산탄총인 DBS를 보급 상자에서 만나볼 수 있다. DBS는 2개의 탄창 튜브로 최대 14발을 장전할 수 있고, 초당 2발 발사 가능해 후반 접전에 유용한 무기다. 이외에도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다양한 업데이트와 버그 수정이 적용됐다.

한편, 펍지주식회사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2019년 할로윈 스킨으로 유저들에게 보다 특별한 배틀그라운드 경험을 선사한다. 해적 선장(Pirate Captain), 스워시버클러(Swashbuckler), 캔자스와 허수아비 세트(The Kansas and Scarecrow set), 스켈레톤 퀸(Skeleton Queen) 등 다양한 스킨을 만나볼 수 있으며, 세트로 구매 시 약 33%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레오(Leo) 스킨은 배틀그라운드 포인트(BP)로 구매할 수 있다.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