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온라인 소비자들이 실제 작성한 상품 후기를 콘텐츠로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에디봇리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에디봇리뷰는 쇼핑몰 운영자들이 소비자들의 실제 상품 후기들을 상세 페이지 안에 간편하게 삽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구매자들이 등록한 댓글, 리뷰들을 드래그 앤 드롭(마우스로 끌어다 놓는 형태) 방식으로 손쉽게 제품 설명에 추가할 수 있다.
또, 무료로 제공되는 다양한 템플릿으로 누구나 전문가 수준의 디자인 구현이 가능하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리뷰 콘텐츠는 차별화된 마케팅 경쟁력으로 각광받고 있다. 모바일 쇼핑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용이 크게 증가하면서 풍부한 리뷰 콘텐츠는 온라인 소비자들의 유입을 유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에디봇리뷰 서비스로 쇼핑몰 운영자들은 구매자들의 생생한 실제 반응들을 상세 페이지에 담을 수 있어 상품은 물론 브랜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으며, 소비자들은 다양한 리뷰들을 바탕으로 상품 구매 결정에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에디봇리뷰는 카페24가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쇼핑몰 콘텐츠 제작∙편집 시스템인 ‘에디봇’ 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 누구나 카페24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풍부한 상품 콘텐츠는 상품에 대한 신뢰도뿐만 아니라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요소다”라며, “지속적으로 이커머스 트렌드에 최적화된 서비스 출시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들의 성공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카페24, 마켓통합관리 서비스 신규 채널 '문고리닷컴' 추가
- 카페24, 개발자 이커머스 비즈니스 성공 전략 공개
- 카페24, '인플루언서 커머스' 특화 기능 선봬
- 카페24, 쇼핑몰 솔루션 '정기결제 서비스' 론칭
- 카페24, 온라인 쇼핑몰 빅데이터 앱으로 똑똑해진다
- 메이크샵, SNS 전용 '마이소호' 쇼핑몰 운영 4만 돌파
- 카페24, 문화예술의 중심지 대학로에 창업센터 ‘혜화점’ 오픈
- [eCEO] 도메스틱 디자인 브랜드 ‘퍼스트플로어’
- 디테일 하나하나 체크 셔츠 맛집 ∙∙∙ 캐주얼 스트릿웨어 ‘필루미네이트’
- 카페24, 동남아시아 오픈마켓 '쇼피' 연동
- [eCEO] 가성비 좋은 원피스 맛집 '모노데일리'
- 카페24, 파트너사와 이커머스 성공 전략 공개
- 카페24재팬-TSI홀딩스, K패션쇼핑몰 ‘모루지’ 오픈
- 3040 워너비 남성의류 쇼핑몰 ‘엘가노벰버’
- 영∙유아 전통 한복 전문몰 ‘샵마시모’
- 카페24-KB손해보험, 전자상거래 사업자 보험서비스 지원 MOU
- 카페24, 송파구에 창업센터 올림픽공원점 오픈
- 카페24-카카오, '전자상거래 마케팅' 활성화에 맞손
- 카페24, 폰트 출시 3달 만에 300만 다운로드 돌파
- 카페24, 전자상거래 활성화 위한 '2019 파트너스 데이' 개최
- 카페24, 동반성장 ‘2019 파트너스 데이’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