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는 이케이 주식회사, 케이씨에스교육문화컨설팅과 유아 미디어 교육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공동 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8월 말 기준 누적 250만 고객이 사용한 유아 서비스 고객 만족도 1위의 ‘U+tv 아이들나라’로 IPTV 유아 교육을 선도 중이다. 유아 교육 1위 포털 ‘키드키즈(KIDKIDS)’ 운영 등 온라인 기반 유아 교육 전문 기업인 EK, 교육 맞춤형 컨설팅 전문 기업인 KCS와 협력해 앞으로 각 사가 보유한 유아 교육 서비스 강점을 바탕으로 공동 마케팅과 기관·가정 연계 유아 미디어 교육 확산 활동을 추진키로 했다.

3사는 향후 ▲U+tv 아이들나라의 유아 교육 기관 공식 교육과정 채택 확대 및 교육 기관, 가정 대상 유아 미디어 교육 확산 ▲교육 기관과 가정의 긴밀한 연계를 통한 유아 교육 활성화 ▲사회공헌 활동, 공공 교육사업 목적 캠페인 진행 등 공동 마케팅 활동 관련한 협업 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LG유플러스는 작년부터 시범 교육 기관과 협력해 U+tv 아이들나라 맞춤 교육 콘텐츠와 누리과정 기반 콘텐츠 등을 실제 유아 수업에 활용 중이다. 향후 U+tv 아이들나라를 활용한 표준 교육과정 및 교사용 지도서를 발간하고 교육 실증 사례 개발과 교사 교육 등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스마트홈부문장 현준용 전무(사진 가운데), 이케이 주식회사 이희주 회장(왼쪽), 케이씨에스교육문화컨설팅 김창숙 대표(오른쪽)가 유아 미디어 교육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공동 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스마트홈부문장 현준용 전무(사진 가운데), EK 주식회사 이희주 회장(왼쪽), KCS교육문화컨설팅 김창숙 대표(오른쪽)가 유아 미디어 교육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공동 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현준용 LG유플러스 스마트홈부문장 전무는 “U+tv 아이들나라를 활용한 유아 미디어 교육 콘텐츠 활성화 사업에 국내 대표 교육 전문 기업들과 협력하게 됐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가정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IPTV를 이용한 프리미엄 유아 교육 서비스 대중화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U+tv 아이들나라 3.0은 ▲아이 실력에 딱 맞는 콘텐츠로 영어와 더 친해지고 자신감도 생기는 ‘영어유치원’ ▲AI와 전문가에게 추천 받는 ‘맞춤 도서 추천’ ▲부모와 아이의 성향을 진단해고 다양한 육아/교육 정보를 알려주는 ‘부모교실’ ▲유치원에서 배운 내용 집에서 반복 학습하는 ‘누리교실’ 등이 핵심 서비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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