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성장 잠재력 큰 중동∙아프리카에 인공지능 ‘LG 씽큐’ 알린다

LG전자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동∙아프리카에서 인공지능 브랜드 ‘LG 씽큐’ 알리기에 나섰다. LG전자는 지난 12일 이집트 뉴카이로에 브랜드샵을 오픈하고 LG전자의 인공지능 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LG 씽큐 체험존’을 마련했다.

브랜드숍은 420제곱미터(㎡) 규모다. LG전자는 고급 주거지가 많은 뉴카이로 지역에 브랜드숍을 운영하며 LG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계획이다.

LG전자는 매장 내에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를 비롯해 올레드 TV, 트윈워시 세탁기, 인스타뷰 냉장고,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 등을 갖춰 고객들이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한눈에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이집트의 LG 씽큐 체험존을 시작으로 중동∙아프리카의 주요 국가별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LG 씽큐 체험존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가 지난 12일 이집트 뉴카이로에 브랜드샵을 오픈하고 LG전자 직원이 'LG 씽큐 체험존에서 인공지능 가전을 경험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가 지난 12일 이집트 뉴카이로에 브랜드샵을 오픈하고 LG전자 직원이 'LG 씽큐 체험존에서 인공지능 가전을 경험하고 있다.(사진=LG전자)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에 K쇼핑 TV플러스 입점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K쇼핑의 모바일 전용 채널 K쇼핑 TV플러스가 홈쇼핑모아에 공식 입점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입점으로 홈쇼핑모아는 K쇼핑 TV플러스를 포함한 18개 홈쇼핑 및 T커머스 채널의 통합 방송 편성 정보/ 실시간 방송 시청/ 방송 알람/ 홈쇼핑 상품 통합 검색을 제공하게 됐다.

또한, 홈쇼핑모아는 K쇼핑 TV플러스 입점을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K쇼핑&K쇼핑 TV플러스’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해당기간 홈쇼핑모아 앱으로 K쇼핑 또는 K쇼핑 TV플러스 상품을 구매하면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홈쇼핑모아에 K쇼핑 TV플러스 입점한다.(사진=버즈니)
홈쇼핑모아에 K쇼핑 TV플러스 입점한다.(사진=버즈니)

비주얼캠프,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 선정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시선추적기업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17일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퍼스트 펭귄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신용보증기금의 퍼스트펭귄 기업 제도는 창업 5년 이내의 혁신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3년간 30억원을 보증하는 프로그램이다.

비주얼캠프는 시선추적기술력과 독보적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는 점 그리고 창업 경쟁력을 인정받아 퍼스트 펭귄기업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보증을 포함한 투자유치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비주얼캠프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혁신기술 스타트업이다. VR,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시선추적을 적용해오고 있다. 특히 6cm의 초소형 리모트 아이트래커는 태블릿은 믈론 스마트폰에도 부착이 가능하다. 아이트래커가 부착된 모바일 기기는 휴대가 용이해  원격으로 시선패턴을 분석, 교육 효과성 및 인지기반 질병 등을 예측할 수 있다. 관련해 국내외 온라인 교육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학생들의 아이트래킹 기술을 활용, 학습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김현직 신용보증기금 서울 서부스타업지점 지점장(좌측부터),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 박재승 공동창업자(COO)가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비주얼캠프)
김현직 신용보증기금 서울 서부스타업지점 지점장(좌측부터),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 박재승 공동창업자(COO)가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비주얼캠프)

캐리어에어컨, 지속적 사회공헌 활동 전개

캐리어에어컨(회장 강성희)은 중증 어린이 환자를 위한 시설인  국내 1호 ‘RMHC하우스(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 채러티 코리아)’에 클라윈드 시스템 에어컨을 후원했다고 18일 밝혔다.

경남 양산 부산대학교 병원 내 건립된 국내 1호 ‘RMHC하우스’는 부산대학교 어린이병원에서 중증 질환으로 오랜 기간 입원 및 치료가 필요한 어린이 환자 가족들에게 제공되는 시설이다. 병원 진료 전후로 일정기간 무료로 머물며 길고 힘든 치료 과정 중에 심리적 안정을 되찾고, 아이의 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캐리어에어컨은 ‘RMHC하우스’ 객실 외 로비와 도서관, 휴게실, 놀이방에 클라윈드 시스템에어컨 (실내기 5대에 에너지 효율 1등급 실외기 1대 연결 제품)을 설치해 환아를 둔 가족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경남 양산 부산대학교 병원 내 건립된 ‘RMHC하우스’ 전경(사진=카리어에어컨)
경남 양산 부산대학교 병원 내 건립된 ‘RMHC하우스’ 전경(사진=카리어에어컨)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 마음건강을 위한 '힐링캠프' 운영

삼성전자서비스가 17일부터 27일까지 열흘간 경주, 제천, 거제 등 전국 8 개 지역에서 임직원의 마음건강을 위한 '힐링캠프'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힐링캠프는 서비스 업종 특성상 감정노동에 노출되기 쉽고 특히 여름철 늘어난 업무량으로 심신의 스트레스가 컸던 임직원들의 재충전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에는 수리 엔지니어, 상담사 등 현장에서 고객을 직접 대면하며 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는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 260여명이 참여한다. 개인 심리 분석, 요가 및 명상을 통한 치유, 힐링 산책 등이 진행되며 각 지역별 전문강사와 함께 하는 역사 문화 탐방 등 이색 야외 행사도 실시된다.

힐링캠프에 참여한 가전제품 수리엔지니어 김영성 프로는 "7~8월 하절기에 에어컨 점검 요청이 많아 매우 바쁜 여름을 보냈다"며 "그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삼성전자서비스 상생팀 김정훈 상무는 "회사는 최상의 고객 대응을 위해서 임직원들의 정서적 안정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을 위해 다양한 재충전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인텔, 차세대 오라클 엑사데이터 X8M에 옵테인 DC 퍼시스턴트 메모리 도입

인텔과 오라클은 16일(현지 시각) 열린 오라클 오픈월드에서 오라클의 차세대 엑사데이터(Exadata) 플랫폼인 오라클 엑사데이터 X8M에 인텔 옵테인 DC 퍼시스턴트 메모리의 고성능 기능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엑사데이터는 전세계 대부분의 주요 은행, 통신 및 리테일 업체에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 오라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및 고성능 데이터베이스 인프라를 제공한다.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와 인텔 옵테인 DC 퍼시스턴트 메모리, 100기가비트 RoCE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오라클 엑사데이터 X8M은 데이터베이스 통합 및 데이터베이스 내 머신 러닝뿐만 아니라 까다로운 온라인 거래 처리(OLTP), 분석 및 혼합 워크로드의 데이터베이스 요구 사항까지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나빈 셰노이 인텔 수석부사장 겸 데이터센터 그룹 총괄 매니저는 “인텔에서는 고객이 데이터의 가치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 토대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오라클 엑사데이터 X8M 제품에 인텔의 2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와 옵테인 DC 퍼시스턴트 메모리를 통합한 것은 전 세계 기업에 획기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장기적인 파트너십의 연장”이라고 말했다.

오라클 엑사데이터 X8M(사진=인텔)
오라클 엑사데이터 X8M(사진=인텔)

듀폰, 천안에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판용 액상 폴리이미드 전용공장 완공

듀폰 전자 & 이미징 그룹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시장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판용 액상 폴리이미드를 제조하는 전용공장을 완공했다고 18일 밝혔다. 천안 외국인 투자 산업 단지에 위치한 듀폰 천안 공장에 신축된 듀폰의 액상 폴리이미드 전용 공장은 휘거나 접히는 또는 투명한 디스플레이 구현에 필수적인 첨단 소재인 유색 또는 투명 액상 폴리이미드를 생산할 예정이다. 액상 폴리이미드는 딱딱한 기판 소재인 유리를 대체함으로서 디스플레이의 다양한 폼팩터 구현을 가능하게 하며, 투명한 폴리이미드는 투명 디스플레이의 기판에 필수적이다.

듀폰은 지난 20년간 한국에 연구시설과 생산 등 다방면으로 현지화를 위해 투자해 왔다. 현재 천안 공장에서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분야 첨단 소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경기도 화성의 R&D 센터에서는 전자재료 신기술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액상 폴리이미드 공장을 추가로 완공하게 되어 생산 및 연구시설 등 다방면의 현지화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듀폰 전자 & 이미징 그룹 산하 디스플레이 글로벌 사업부 총괄 강상호 사장은 “듀폰은 폴리이미드를 최초로 개발하고 수십년 동안 시장을 선도해왔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천안 공장은 디스플레이 시장이 집중된 동아시아에 생산기지를 구축하여 향후 비약적 성장이 기대되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시장을 주도할 기반을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듀폰 천안 공장 전경(사진=듀폰)
듀폰 천안 공장 전경(사진=듀폰)

인피니언, 세계적으로 우수한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선정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 지수에 포함됐다. 인피니언은 자사가 전세계 최상위 지속가능한 기업에 속한다는 뜻이라고 밝혔다. 반도체 부문에서는 47개 회사가 평가되었으며, 이 중 6개 회사가 월드 지수에 포함됐다. 이 지수는 지속가능성 투자 전문 회사 로베코샘에서 발표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CFO 스벤 슈나이더 박사는 “인피니언이 10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에 포함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기업이 장기적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적 우수성과 환경 및 사회적 성과가 연계되어야 한다. 인피니언은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더 적은 자원으로 더 많은 것을 성취하도록 하여, 기후 변화와 같은 글로벌 과제를 해결하는데 적극적으로 기여한.”고 말했다.

S&P 다우존스와 로베코샘이 공동으로 만든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는 61개 산업에서 지속가능성이 우수한 기업들을 선정한다. 따라서 투자 결정을 할 때 지속가능성을 중요시하는 회사나 투자자에게 중요한 판단 기준을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 오토센스 컨퍼런스서 차량 내부 모니터링 시스템 시연

온세미컨덕터가 17일부터 19일까지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는 오토센스 컨퍼런스에서 운전자 및 탑승자 모니터링 기능을 포함한 통합 차량 내부 모니터링 시스템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시연에는 1메가픽셀(MP) 글로벌 셔터 AR0144AT 이미지 센서와 세 개의 2.3 MP RGB-IR 이미지 센서 등 온세미컨덕터의 다양한 센서 제품이 포함된다.

온세미컨덕터가 선보이는 멀티 카메라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고품질 RGB-IR 영상을 처리하는 암바렐라(Ambarella)의 CV2AQ 시스템온칩(SoC)을 사용하고, 복잡한 신체정보 및 얼굴인식 분석, 탑승자 활동 모니터링, 물체 감지를 수행하는 아이리스(Eyeris)의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고 있다.

운전자 및 탑승자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은 직사광선부터 칠흑 같은 어둠에 이르는 다양한 조명 조건에서 이미지를 캡처 할 수 있는 기능을 필요로 한다. 높은 근적외선(NIR) 감도를 갖춘 RGB-IR CMOS 이미지 센서 기술은 3.0µm 픽셀 사이즈의 후면 조사(BSI)방식 및 3중 노출 방식의 HDR을 사용해 풀HD 1080p 해상도를 제공한다. RGB와 IR 빛 모두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이 센서는 햇볕이 비추는 밝은 야외 광원에서는 칼라 이미지를, 근적외선(NIR) 조명으로는 흑백의 IR 이미지를 저장할수 있다.

[이미지] 온세미컨덕터, 오토센스 컨퍼런스서 혁신적인 차량 내부 모니터링 시스템 시연
차량 내부 모니터링 시스템(사진=온세미컨덕터)

NXP, 모바일 제품 개발용 UWB 칩셋 발표

NXP 반도체는 모바일 기기에 적용 가능한 씨큐어 UWB(초광대역) 정밀탐지 칩셋, SR100T를 공식 발표했다. 이 칩셋은 차세대 UWB 지원 모바일 장치에 고도의 정확성과 맞춤형 포지셔닝 성능을 제공한다. SR100T을 탑재한 모바일 장치는 커넥티드 도어, 출입지점, 자동차 등과 소통해 사용자가 가까이 다가가면 자동으로 문을 열어준다. UWB 탐지 기능이 적용된 조명, 오디오 스피커 등 커넥티드 기기는 사용자가 한 방에서 다른 방으로 이동 시에 사용자를 추적할 수 있다.

새로운 UWB기반 칩셋인 SR100T는 NFC와 SE(보안요소) 하드웨어를 적용해 모바일 결제기능을 구현하는 장치에 탑재돼, NXP의 연결성, 모바일 생태계의 전문성, 그리고 검증된 보안 아키텍처를 한단계 더 발전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 장치에 UWB 기능을 추가하면 실내외 상관없이 최소한의 간섭요소가 존재하는 환경에서 여러 장치 간 상대적 포지셔닝을 할 때 새로운 차원의 연결성을 경험할 수 있다. 또

여러 개의 벽이나, 많은 사람들, 기타 장애물로 인해 다중경로신호가 있는 복잡한 환경에서도 전례 없는 정확성을 제공한다. 엔드유저들은 자신의 모바일 장치를 뒷주머니에 넣은 상태에서도 솔루션이 제공하는 기능과 연결성을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다. UWB는 도래각(Aol) 기능을 활용해 보다 정확한 신호방향을 제공한다. SR100T는 NXP의 모바일 지갑 솔루션에 새로운 핸즈프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공간지각 기능을 추가, 확장했다.

(사진=NXP)

로옴, 4단자 패키지를 채용한 SiC MOSFET 개발

지금까지 서버의 전력 변환 회로에서는 실리콘(Si) 디바이스가 주류를 이루고 있었지만, 한층 더 손실이 적은 SiC 디바이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TO-247-4L 패키지를 채용한 SiC MOSFET는 기존 패키지에 비해 스위칭 손실을 저감할 수 있으므로, 서버 및 기지국, 태양광 발전 등의 고출력 어플리케이션에서의 채용이 기대되고 있다.

로옴은 고효율이 요구되는 서버용 전원 및 태양광 인버터, 전동차의 충전 스테이션 등에 최적인 트렌치 게이트 구조 SiC MOSFET ‘SCT3xxx xR 시리즈’ 6기종을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한 시리즈는 SiC MOSFET가 지닌 고속 스위칭 성능을 발휘시킬 수 있는 4단자 패키지를 채용했다. 이에 따라, 기존의 3단자 패키지 대비 스위칭 손실을 약 35% 저감하여, 각종 기기의 저소비전력화에 기여한다.

또한, SiC 디바이스의 구동에 최적인 로옴의 게이트 드라이버 IC(BM6101FV-C) 및 각종 전원 IC, 디스크리트 제품을 탑재한 SiC MOSFET 평가 보드 ‘P02SCT3040KR-EVK-001’도 제공한다. 시리즈는 8월부터 월 50만 개의 생산 체제로 순차적 양산을 개시했다.

(사진=로옴)
TO-247-4L 패키지(사진=로옴)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