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순하리 요구르트’ 미국  수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롯데주류는 ‘순하리 요구르트’를 미국에 수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출전용제품 ‘순하리 요구르트’는 요구르트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살린 제품으로 미국에서는 순하리 유자, 복숭아, 사과, 딸기에 이어 5번째로 선보이는 순하리 시리즈다.

제품명 ‘순하리’를 한글로 표기한 다른 나라 수출 제품과는 달리, 미국 수출품은 영문 ‘SOON HARI YOGURT SOJU’로 디자인해 미국 현지인들에게 브랜드와 제품의 특징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

초도 수량 19만병(360ml)은 9월 초 미국에 도착해 미국 서부지역은 9월 중순부터, 동부지역은 9월말부터 현지 대형마트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대용량 제품에 익숙한 미국 현지인을 위해 출시한 750ml 대용량 ‘순하리 복숭아’에 이어 이번 수출품 역시 현지 실정을 고려해 디자인한 맞춤 제품”이라며 “미국에서 ‘순하리’가 한국 소주를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주류)
(사진=롯데주류)

동원그룹 '오픈 이노베이션' 참여 스타트업 모집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동원그룹이 '동원그룹xKITA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원그룹과 무역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모집 대상은 해양수산, 식품, 패키징, 물류, 건설 등 동원그룹의 주요 사업과 관련한 비즈니스 모델, 기술 역량 등을 갖춘 스타트업이다.

동원그룹은 지원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등을 거쳐 최종 행사 참가 기업을 선정하고 다음달 25일 서울 코엑스 2층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스타트업 IR 피칭'과 '비즈니스 네트워킹 미팅'을 겸한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에는 동원그룹의 주요 경영진과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미지=동원그룹)
(이미지=동원그룹)

삼성물산 패션부문 하티스트, '매직핏 코트'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장애인 전문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인 하티스트가 이번엔 휠체어 장애인들을 위한 매직핏 코트를 출시했다.

하티스트는 휠체어 사용자의 신체적 특징을 고려해 코트의 앞뒤 기장 차이를 주어 앉은 자세에서 뒤쪽은 엉덩이 선에 길이를 맞추고, 앞면은 허벅지를 덮는 길이감으로 디자인했다. 코트 뒤쪽 등판 상부 전체에는 신축성 저지 원단인 터널형 액션 밴드가 사용됐다. 손목 부위에는 니트 밴딩 소재를 덧대어 활동성과 보온성을 동시에 갖췄다.  

(이미지=삼성물산 패션)
(이미지=삼성물산 패션)

동서식품, 곡물 식수음료 보리차 '옥수수차' 리뉴얼 출시

동서식품이 곡물 본연의 고소한 맛을 그대로 담은 곡물 식수음료 '동서 보리차'와 '동서 옥수수차' 2종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두 제품 모두 곡물 추출액 외에 다른 첨가물을 최소화하여 한층 진하면서도 순수한 곡물 본연의 맛을 살렸다.

제품 2종은 할인점 기준 개당 13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이미지=동서식품)
(이미지=동서식품)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