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부모들 창업 지원하는 ‘엄마를 위한 캠퍼스’ 5기 운영

구글이 만든 창업가 공간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는 부모 창업가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 ‘엄마를 위한 캠퍼스’ 5기를 운영한다. 엄마를 위한 캠퍼스는 육아 때문에 창업의 꿈을 미루고 있었거나,  사업 아이디어는 있지만 창업 역량을 갖추는 데에 시간과 도움이 필요했던 엄마, 아빠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5기를 맞은 ‘엄마를 위한 캠퍼스’는 오는 10월 30일 웰컴 데이를 시작으로 11월 27일까지 5주 동안 서울 대치동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참여 인원을 지난 기수 대비 2배 늘어난 60명으로 확대했다.

프로그램 첫 날인 ‘웰컴 데이'에는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것을 계기로 실제 창업까지 이뤄낸 ‘졸업생 CEO’ 들이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를 다시 찾아, 참여자 부모들에게 용기를 북돋아 줄 예정이다. 프로그램 마지막 단계에는 실제 투자자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그룹 앞에서 사업 내용을 발표하고 피드백을 받는 피칭데이가 진행된다.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는 오는 29일 자정까지 ‘엄마를 위한 캠퍼스’ 5기 신청서를 받고 있다.  현재 자녀가 있는 부모이면서 창업의 꿈을 키우고 있는 엄마, 아빠라면 누구나 신청 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후 서류 심사 및 개별 인터뷰를 거쳐 10월 14일에 최종 참가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지난 2018년,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의 ‘엄마를 위한 캠퍼스’ 4기 참가자들이 단체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지난 2018년,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의 ‘엄마를 위한 캠퍼스’ 4기 참가자들이 단체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ICT 스마트 공유주방 ‘고스트키친’ 92억 투자 유치

ICT 기반 스마트 공유주방 고스트키친(대표 최정이)이 92억원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 2월 21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지 6개월 만에 약 5배 규모의 신규 투자 유치에 성공한 것으로 누적 투자 유치액은 약 124억원이다.

공유주방은 누구나 별도의 설비 투자 없이 소자본으로 외식업 창업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고스트키친의 경우, 배달음식점 창업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상권인 서울 강남 역세권에 위치한 풀옵션 프라이빗 키친(개별 주방)을 보증금 1000만원~1200만원, 월 임대료 150만원~170만원에 임대해준다.

고스트키친은 ICT 기술이 접목된 국내 최초의 스마트 공유주방이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 배달앱을 통한 주문 접수부터 결제, 주문한 음식이 라이더(배달인력)에게 전달되기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자동화한 것이 특징이다. 데이터사이언스팀의 데이터 분석 결과를 토대로 메뉴 개발, 마케팅, 광고 등 배달음식점 운영에 필요한 모든 분야와 연관된 각종 컨설팅과 교육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고스트키친은 이번 투자금을 ICT 시스템 고도화와 지점 확대에 집중 투입해 스마트 공유주방 시장에서의 선두 입지를 강화해나간다는 전략이다.

고스트키친 사멍점&강남역점 내부 사진(사진=고스트키친)
고스트키친 사멍점&강남역점 내부 사진(사진=고스트키친)

SK스토아, 가심비 패션 PB ‘헬렌카렌’ 론칭

SK스토아(대표 윤석암)는 창립 이후 패션 PB(자체상표)인 ‘헬렌카렌’을 론칭하고 16일 선보였다. SK스토아가 야심차게 준비한 첫 번째 패션 PB ‘헬렌카렌’은 ‘편안하고 심플하면서도 전 세대를 아우르는 클래식’이라는 모토와 ‘모든 세대 누구나 공감하는 아름다움’이라는 브랜드 컨셉을 가지고 있다.

오는 22일 오전 9시 36분 SK스토아 대표 쇼호스트인 김상희, 김하나가 헬렌카렌 F/W 신상 론칭 특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정장보다 편안하고 캐주얼보다 격식있는 ‘셋업 패션’이 인기인 만큼 첫 F/W시즌 방송에서는 고정 불변 패션 아이템인 클래식 수트 ‘타임리스 수트 셋업 3종’을 만나볼 수 있다. 이어 티셔츠처럼 편안하고 니트처럼 포근해서 누구나 소장하고 싶은 ‘모크넥 티블라우스 5종’으로 헬렌카렌만의 고유한 브랜드 컨셉을 자리매김 한다는 계획이다.

일반적으로 TV홈쇼핑 패션 브랜드의 경우 한 시즌에 1개~2개 아이템만 기획해 대량 판매하는 경우가 많으나, SK스토아에서 준비한 ‘헬렌카렌’은 이번 F/W 시즌에만 6개의 상품을 선보이며 가심비 있는 패션 브랜드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는 전략이다.

16일부터 모바일 앱과 온라인몰을 통해 사전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최대 1만원)을 제공하며, 구매 후 10월 7일 전까지 상품평을 작성하는 모든 고객에게 커피 기프티콘(2매)도 제공할 예정이다.

SK스토아 패션 PB ‘헬렌카렌’ 론칭 이벤트 진행한다.(사진=SK스토아)
SK스토아 패션 PB ‘헬렌카렌’ 론칭 이벤트 진행한다.(사진=SK스토아)

다노샵, ‘다노 프로틴 다노바’ 출시

여성 피트니스&다이어트 토탈케어 스타트업 다노(공동대표 정범윤, 이지수)가 운영하는 건강 다이어트 식품몰 다노샵은 당 함량을 대폭 줄인 건강 단백질바 제품인 ‘다노 프로틴 다노바’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급.찐.급.빠 단백질 라인 세일’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다노 프로틴 다노바는 제품 한 개(40g)에 하루 섭취 권장량의 20%에 달하는 단백질 11g이 함유됐다. 단백질 분말을 초콜릿 등으로 코팅하는 일반적인 단백질바와 달리 크리스피 형태의 단백질을 추가해 불필요한 당류는 줄이고 바삭함은 살렸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아몬드, 호두, 해바라기씨, 오트밀, 렌틸콩과 같이 불포화지방산 등 각종 영양소가 가득한 다양한 견과류를 분쇄하지 않고 원형 그대로 듬뿍 담아 씹는 맛과 고소함을 더했다.

이와 함께, 다노샵은 다노 프로틴 다노바 출시를 기념해 ‘급.찐.급.빠(급하게 찐 살은 급하게 빠질 수 있다) 단백질 라인 세일’을 진행한다. 짧은 추석 연휴 동안 몸에 과다하게 쌓인 열량을 다노샵을 대표하는 단백질 제품과 함께 하루 빨리 털어내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프로모션이다. 할인 제품은 다노 프로틴 다노바, 다노 인절미과자, 다노 단백질 초콜릿, 다노 흑임자선식, 다노 쑥선식, 다노 바나나선식 등 총 6종으로, 최대 할인율은 28%다. 이번 행사는 16일 오후 12시부터 오는 30일 오후 12시까지 진행된다.

프로틴 시리즈 프로모션 이미지(사진=다노)
프로틴 시리즈 프로모션 이미지(사진=다노)

올가을, 신개념 문화공간으로 뜨는 한강에서 놀자!
와그가 제안하는 올가을 한강 액티비티 BEST 5

글로벌 여행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와그(WAUG)’를 서비스하는 와그트래블은 작년 국내 액티비티 판매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올가을 한강에서 즐기기 좋은 액티비티 BEST 5를 선정했다. 

2018년 9월 와그 국내 액티비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상위 20개 상품 중에서 서울 지역 액티비티가 11개로 과반을 넘어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눈에 띄는 것은 이중에서 한강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다수가 순위권에 든 점이다. 판매량 TOP 20 순위권에 든 한강 액티비티는 ‘서울세계불꽃축제 와그 크루즈’, ‘한강 선셋 카약’, ‘한강 이랜드 스토리 크루즈’다. 특히 ‘서울세계불꽃축제 와그 크루즈’는 테마파크 입장권처럼 9, 10월 가을시즌이면 상품 구매가 많은 특정 스테디셀러 상품을 제외하면 해당 기간 국내 액티비티 중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여 눈길을 끌었다.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에 따르면 2018년 기준 총 3,027명의 일반 이용객이 한강공원을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2016년 2,481만명, 2017년 2,764만명을 기록한 한강공원 이용객은 매년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으며, 이는 한강이 신문화공간이자 엔터테인먼트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와그트래블은 이러한 와그 데이터 및 한강공원 이용객 현황을 반영하여 올가을 한강에서 즐기기 좋은 액티비티 BEST 5로 여의도한강공원의 ‘여의도 한강 와그 핑크 텐트’, ‘2019 서울세계불꽃축제 와그 크루즈’, ‘한강 이랜드 스토리 크루즈’, 반포한강공원의 ‘한강 세빛섬 골든블루마리나 요트 투어’, 뚝섬한강공원의 ‘한강 선셋 카약’을 선정했다.

(이미지=와그)
(이미지=와그)

위드공감, 반려동물 사료 분석 앱 '반함' 정식 출시

미디어 커머스 스타트업인 위드공감(대표 손유종)이 반려동물의 사료 성분을 분석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반함’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다라는 의미의 ‘반함’은 강아지나 고양이의 사료명을 검색하거나 성분 분석을 의뢰하면 관련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 베타 서비스로 출시 이후, 2개월 만에 정식 출시됐다.

반함은 반려동물의 신체적, 영양학적 특성을 중심으로 한 성분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옥수수는 사람에게 훌륭한 영양 공급원이지만 반함의 분석 정보에 따르면 ‘반려견의 경우 과민 증세나 알러지 성분 반응을 보일 수 있어 일부 수의사나 영양사는 옥수수 기반 식단을 피하도록 권유한다’라고 소개한다. 9월 현재 반함에 등록된 성분 분석 사료 수는 1,000여 개에 달한다.

또한 세계 수의학협회에서 제안하는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급여하는 사료의 그램 당 칼로리와 단백질 비율, 반려동물의 체형을 반영한 권장 사료량을 알려준다.

한편, 반함은 사용자 대상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출시 기념 응원 댓글을 달거나 반함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우한 사람 등을 추첨해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위드공감, 반려동물 사료 분석 앱 '반함' 정식 출시한다.(사진=위드공감)
위드공감, 반려동물 사료 분석 앱 '반함' 정식 출시한다.(사진=위드공감)

인텔, 2020 도쿄올림픽에 혁신적인 기술 선보일 것

인텔은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TOCOG)와 기타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혁신적인 기술로 2020 도쿄올림픽의 미래를 견인한다고 16일 밝혔다. 인텔은 기술 리더로서 올림픽을 통해 전 세계 선수, 올림픽 참가자 및 관중들에게 혁신적인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컴퓨팅을 활용하며 연결의 영향력을 가속화하는 핵심 기술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인텔의 올림픽 프로그램 총괄 매니저인 릭 에체바리아는 “인텔은 선수, 참가자, 관중, 그리고 올림픽 관계자들의 경험을 끌어올리면서 기술이 어떻게 비즈니스를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2020 도쿄올림픽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통합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인텔은 2020 도쿄올림픽에서의 역할에 관한 여러 발표 중 첫 번째 발표를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평창동계올림픽은 IOC와의 협력의 시발점이며, 향후 몇 년 동안 이러한 협력 관계를 지속하고 강화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텔은 5G 플랫폼 내 혁신부터 인공지능(AI) 솔루션, 몰입형 미디어 및 e스포츠에 이르기까지 2020 도쿄올림픽에서 3대 중점 분야인 컴퓨팅(Compute), 연결(Connect), 경험(Experience)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0 도쿄 올림픽(사진=인텔)

온세미컨덕터, 화상·인공지능용 고속 이미지 센서 출시

온세미컨덕터가 1:1 화면비의 0.3MP(메가 픽셀) 해상도를 제공하는 ARX3A0 디지털 이미지 센서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ARX3A0는 최대 360fps로 다양한 환경에서 글로벌 셔터처럼 작동하지만 크기, 성능, 감도면에서는 후면조사형 롤링 셔터 센서의 이점도 누릴 수 있다. 또한, 소형의 정사각형 형태이며, 높은 프레임률로 소형 보조 보안 카메라뿐 아니라 머신 비전, 인공지능(AI), AR/VR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최신 기술에 적합하다.

정지 또는 스트리밍 이미지를 제공하는 많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전력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ARX3A0은 최소 전력으로 유연한 고성능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30fps로 촬영할 경우에는 19mW 미만의 전력을, 1fps로 촬영할 경우에는 단 2.5mW의 전력을 소비한다.

ARX3A0는 10분의 1인치 크기의 정사각형 형태로 낮은 높이의 모듈을 가능하게 하며, 초소형 3.5mm 다이로 최대의 센서 화각을 확보할 수 있다. 이렇게 작은 크기와 정사각형 형태 덕분에 방향이 고정되어 있지 않으면서 공간이 제한된 사용자의 눈 움직임을 모니터할 수 있는 AR/VR 고글과 같은 최신 애플리케이션에 적용이 가능하다.

온세미컨덕터 이미지 센서 그룹 소비자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 지안루카 콜리는 “AI가 비전기반 시스템의 필수 요소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이제 세상은 새로운 유형의 인텔리전스로 공유된다는 것이 명백해지고 있다. ARX3A0는 머신 운영에 비전이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새로운 유형의 머신을 위해 개발됐다”고 말했다.

ARX3A0 디지털 이미지 센서(사진=온세미컨덕터)
ARX3A0 디지털 이미지 센서(사진=온세미컨덕터)

AMD, 라데온 RX 400·500 시리즈 GPU에 라데온 이미지 샤프닝 지원

AMD가 기존 라데온 RX 570, RX 580, RX 590, RX 470, RX 480 그래픽 카드(GPU)에도 라데온 이미지 샤프닝(RIS) 기능을 새롭게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메인스트림 라데온 게이머들은 최신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에디션 드라이버를 통해 다양한 게임에서 라데온 RX 5700 시리즈 GPU 급의 선명한 비주얼과 동일한 게임 환경을 즐길 수 있다.

RIS는 게이밍 성능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사후 처리 효과로 인해 부드러워진 게임 내 이미지의 선명도를 회복시키는 대비 적응형 샤프닝 알고리즘이다. RIS는 라데온 GPU 업스케일링과 결합될 경우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에서 부드러운 프레임률을 제공한다.

RIS는 라데온 RX 570, RX 580, RX 590 및 RX 470, RX 480 그래픽 카드로 다이렉트X 12나 벌칸 타이틀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라데온 소프트웨어에 포함돼, 게임 개발자들이 별도로 RIS에 대한 지원을 게임에 포함시키지 않아도 된다.

라데온 이미지 샤프닝(RIS) 기능(사진=AMD)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