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사진 및 동영상 기능 강화한 아이폰11 프로·프로 맥스 공개...139만원부터
애플, 사진 및 동영상 기능 강화한 아이폰11 프로·프로 맥스 공개...139만원부터
  • 백연식 기자
  • 승인 2019.09.11 10:1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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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XR 계승한 2019년형 아이폰11도 선보여, 가격 99만원부터
7세대 아이패드도 공개돼...새로 도입된 독자 운영체제(OS) 아이패드 OS 탑재
게임 구독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 TV 동영상 구독 서비스 애플 TV 플러스의 구독료와 서비스 내용 모두 공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애플이 10일(현지시간) 사진과 동영상 촬영·편집 기능을 대폭 강화한 2019년형 프리미엄 아이폰인 아이폰11 프로와 아이폰11 프로 맥스를 선보였다. 아이폰11 프로와 아이폰11 프로 맥스 등 프리미엄 아이폰 라인업의 경우 모두 프로라는 네이밍이 갖춰지면서 후면 카메라에 초광각 렌즈가 추가돼 모두 3개(초광각·광각·망원)의 렌즈가 장착됐다.

아이폰11 프로 및 아이폰11 프로 맥스는 미드나이트 그린,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등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아이폰XR을 계승한 아이폰11도 같이 공개됐는데 아이폰11은 99만원부터, 아이폰11 프로는 139만원부터, 아이폰11 프로 맥스는 155만원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책정됐다. 애플은 이날 7세대 아이패드 역시 선보였다. 또한 애플은 게임 구독 서비스인 애플 아케이드와 TV 동영상 구독 서비스 애플 TV 플러스의 구독료와 서비스 내용 등을 공개했다.

이날 폰아레나, GSM아레나 등 IT전문매체는 애플이 이날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본사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전 세계 미디어 대상 특별 이벤트를 열고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의 하드웨어 신제품을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아이폰11 프로와 아이폰11 프로 맥스에 3개(초광각·광각·망원)의 렌즈가 사용되면서 넓은 화각의 풍경 사진을 찍거나 좁은 공간에서도 많은 피사체를 화면에 담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역동적인 구도의 부감(높은 곳에서 내려다보고 촬영한 것)·앙각(아래에서 올려다보고 촬영한 것) 사진도 찍을 수 있다.

애플이 선보인 아이폰11 프로·프로 맥스 모델. 미드나이트 그린,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등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사진=애플)
애플이 선보인 아이폰11 프로·프로 맥스 모델. 미드나이트 그린,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등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사진=애플)

애플는 3가지 렌즈가 포착한 화각 간 전환도 버튼 하나로 쉽게 할 수 있고, 광학 줌은 최대 4배까지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사진을 찍다가 동영상 촬영으로 전환하고 싶을 때는 셔터 버튼을 길게 누르면 동영상 촬영으로 바뀐다. 동영상도 초고해상도(UHD)로 불리는 4K 촬영을 지원하며 동영상 편집이 강화됐다. 예를 들어 화면 돌리기나 잘라내기, 노출 증가, 필터 적용 같은 효과를 바로 즉석에서 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애플은 “동영상 편집이 매우 쉬워져서 초보자도 전문가급의 동영상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아이폰XR을 계승한 아이폰11의 경우 프리미엄 폰 모델과 달리 후면 2개 카메라를 유지하면서 종전의 망원 렌즈를 초광각 렌즈로 바꿨다. 이에 따라 화각이 넓은 풍경 사진을 찍기에 더 좋아졌다. 또한 2배의 광학 줌을 제공하고 어두운 밤이나 은은한 조명의 레스토랑에서 촬영할 수 있는 야간 모드를 도입했다.

2019년형 아이폰에는 모두 애플의 최신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인 A13 바이오닉 칩이 탑재됐다. 머신러닝을 활용해 CPU(중앙처리장치)·GPU(그래픽처리장치)·뉴럴 엔진의 성능을 극대화하고 업무량은 균형을 이루도록 했다고 애플은 설명했다. 애플에 따르면 저전력 설계로 처리 성능은 20∼30% 높이면서 전력 소모는 30∼40% 절감됐다. 배터리 성능도 향상돼 아이폰11 프로는 사용 시간이 종전의 아이폰 XS보다 4시간, 아이폰11 프로 맥스는 아이폰 XS 맥스보다 5시간 늘었다. 아이폰11도 이전 제품보다 1시간 더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애플은 이날 7세대 아이패드도 공개했다. 디스플레이가 9.7인치에서 10.2인치형 레티나 디스플레이로 바뀌었다. 새 아이패드의 경우 애플의 외부장치인 스마트 키보드를 연결해 쓸 수 있게 됐다.

아이패드는 특히 새로 도입된 독자 운영체제(OS) 아이패드 OS과 결합해 멀티태스킹 기능을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여러 개의 앱을 띄워놓고 작업(멀티태스킹)할 수 있고, 앱 간의 전환도 쉬워졌다. 가격은 329달러(국내 가격 약 44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새로 출시될 애플워치 시리즈5는 상시 표시형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기존 제품들이 손목을 들어 올리거나 화면을 두드려야만 화면이 켜지고 평상시에는 꺼져 있던 것과 달리 상시로 표시된다. 내장형 나침반을 갖춰 지도 위에서 내 위치와 가는 방향을 확인할 수 있고, 경도와 위도, 고도, 경사까지 파악할 수 있다.

안전기능으로 넘어짐 감시 기능이 적용되고 전 세계 150개국 이상에서 119 같은 긴급 구조전화를 버튼 하나로 걸 수 있는 기능도 도입됐다. GPS(위성항법장치) 모델은 399달러(국내 가격 약 54만9000원), 여기에 셀 기능이 추가된 모델은 499달러(국내 가격 약 65만9000원)으로 정해졌다.

애플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추진 중인 서비스 모델인 애플 TV 플러스는 월 구독료가 4.99달러로 책정됐다. 특히 가족 이용권 가격으로 6명까지 시청할 수 있다. 애플 TV 플러스는 11월 1일 100여개 국가에서 출시된다. 또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하드웨어를 사는 고객에게는 1년 무료 구독권이 제공된다.

11월 시작할 디즈니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가 월 6.99달러, 세계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 넷플릭스의 기본 상품이 월 8.99달러인 것을 고려하면 가격을 낮게 설정해 가격 경쟁력을 통해 선두 업체를 추격하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애플 아케이드 역시 월 4.99달러로 한 가족이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달 19일, 전세계 150여개국에서 출시될 애플 아케이드는 100여개 이상의 새로운 게임을 제공한다.

팀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아이폰은 엄청난 역량을 갖고 우리의 삶을 바꾸고 있는 제품”이라며 “아이폰11 시리즈는 많은 역량을 갖추면서 새로운 디자인을 추가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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