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10일 오늘은 '윈드러너'와 '크레이지아케이드M'의 업데이트와 함께 추석 맞이 이벤트 소식이 연이어 들려왔다.

‘윈드러너Z’ 탐험대와 떠나는 신나는 달리기 모험! ‘대탐험’ 등장

조이맥스의 모바일 게임 ‘윈드러너Z’가 신규 콘텐츠 ‘대탐험’을 공개했다.

‘대탐험’은 이용자의 계정 랭크 10을 달성하면 잠금 해제되며, ▲캐릭터 ▲타는 펫 ▲소환수 ▲유물을 조합해 만든 나만의 탐험대를 통해 달리기 모험을 펼치는 콘텐츠다.

달리기 모험을 시작할 때 자유롭게 지역을 선택할 수 있으며, 탐험대가 모험을 완료한 지역의 스테이지에 따라 골드는 물론, 루비, 크리스탈 등 다채로운 보상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캐릭터의 보호막 시스템이 새롭게 개편됐다. 기존의 보호막이 체력으로 변경되며, 장애물에 부딪혀 체력을 모두 소모하면 게임이 종료된다. 소모된 체력은 달리기 모험에 등장하는 물약으로 회복할 수 있다.

‘윈드러너Z’는 추석을 맞이해 오늘부터 17일(화)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골드와 루비 등을 선물하는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챔피언쉽, 대탐험 등 달리기 모험에 참여 시 ‘달토끼 코인’이 지급된다. 코인의 개수에 따라 무작위 카드 1000장을 비롯해 크리스탈, 개성 넘치는 코스튬으로 구성된 ‘추석 선물 상자’와 교환이 가능하다.

(이미지=조이맥스)
(이미지=조이맥스)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신규 슈퍼스킬 및 미니게임 추가

넥슨은 모바일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슈퍼스킬과 미니게임을 포함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공개된 ‘전기표창’은 전방의 모든 캐릭터를 기절시키고 물방울을 터뜨릴 수 있는 방해형 슈퍼스킬이다. 해당 스킬을 활용해 대전에서 빈틈을 만들고 역전을 노릴 수 있다.

혼자서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다오잡기’도 선보였다. ‘다오잡기’는 주어진 시간 동안 맵에 등장하는 다오를 최대한 많이 처치하는 콘텐츠로, 이용자간 대결과는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보유 중인 캐릭터와 코스튬을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의상실’ 시스템을 도입하고, 요리사 테마의 코스튬을 포함한 신규 치장 아이템 20여 종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6일까지 ‘다오잡기’를 플레이하면 참가 횟수와 누적 점수에 따라 ‘루찌’를 지급한다. 또 게임 내에서 블록을 파괴하고 과일 아이템을 모으면 개수 별로 ‘보라루찌’를 선물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모바일부터 온라인까지 '물량공세'

넥슨은 추석 연휴를 맞아 자사 모바일게임 7종에서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트라하’에서는 추석을 맞아 19일까지 ‘추석맞이! 송편왔송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솔로·파티·공격대 던전 플레이를 통해 얻은 ‘송편’을 모아 ‘식혜’, ‘모둠전’ 등 신규 버프 음식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또 전문기술인 채집을 진행하면 아이템이 담긴 ‘한가위 복주머니’를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으며, 게임 내 미션에 참여한 횟수에 따라 전설 펫인 ‘풍요의 달토끼 라비’ 등 아이템을 얻는다.

‘다크어벤저 3’에서는 이달 24일까지 ‘몬스터 처치’, ‘불멸 레이드’ 등 미션 달성 시 빙고 티켓, 코스튬 티켓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보름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빙고 티켓을 사용하여 ‘추석특집 빙고 한판’을 플레이하고 ‘추석 기념 무기 외형 상자’ 등 특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런닝맨 히어로즈’에서는 추석 시즌을 맞아 26일까지 ‘챔피언십 시즌 10’에 참가하면 랭킹 순위에 따라 ‘울크스 석판’과 ‘뱃지’ 등 보상을, 실버 랭크 이상 달성하면 ‘울크스 석판(1개)’을 지급한다. 또 12일부터 나흘간 저녁 6시에 게임에 접속하면 ‘마테리온(100개)’과 같은 다양한 아이템을 매일 제공한다.

‘삼국지조조전 ONLINE’에서는 22일까지 ‘요일 사건’, ‘은전 사건’, ‘보부상 구출’에서 승리한 횟수에 따라 성장에 도움이 되는 ‘허가서’, ‘강화 보존권’ 등을 지급하고, 모든 조건 달성 시 ‘4등급 청룡, 주작의 보패 확정권’을 한 개씩 제공한다. 또, 1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교본’, ‘효과 점수’, ‘강화 보존권’, ‘7등급 보물 확정권’ 등 데일리 보상을 지급하고, 추석 연휴기간에는 ‘무장전 입장권’을 추가 제공한다.

‘오버히트’에서는 12일부터 15일까지 한가위 기념 ‘고급 영웅 10+1 소환’ 기회를 1일 1회 무료 제공하며 19일까지 게임 내 미션을 수행하면 ‘송편’ 아이템을 지급한다. 획득한 송편은 이벤트 상점에서 4성 전설 영웅 선택권 등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열혈강호M’에서는 12일부터 10월 1일까지 이벤트 던전 ‘송편’을 운영하고, 이용자는 던전 플레이를 통해 보패 강화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경험치 보패 ‘송편’을 얻을 수 있다. 또, 19일까지 매일 접속하면 ‘각성 최상희 동료조각’, ‘4성 공격/방어 세트 패키지’ 등 특별 아이템을 제공하는 ‘추석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액스’에서는 12일부터 14일까지 절구, 당근, 송편 등 추석 특별 재료를 일정 이상 모으면 달토끼 장식의 ‘월장석’을 제공한다. 또한, 19일까지 일주일 동안 출석 체크를 하면 서버에 따라 루비(1,000개/1,500개), 정제된 무기 승급석, 정제된 방어구 승급석, 정제된 장신구 승급석 등을 지급하고, 18일까지는 매일 장비 연마, 날개, 펫, 정령석, 티켓 등 다양한 콘셉트의 아이템을 할인하는 추석 맞이 특별 상점을 오픈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온라인에서도 이벤트는 계속된다. 먼저, ‘던전앤파이터’에서는 12일부터 19일까지 적정 레벨 던전을 완료하면 ‘탈리스만/룬 특별 상자’, ‘추석 유니크 문 카드’, ‘추석 파밍 재료 선택상자’ 등을 선물하고, 지정된 일자에 맞춰 참여할 경우 보상을 두 배로 지급한다. 또한, 미션 완료 횟수에 따라 ‘천공의 유산 무기 추석 선물 세트’, ‘봉인된 유니크 탈리스만 선택 상자’ 등 추가 보상을 지급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레이드’ 및 던전 입장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11일부터 25일까지 ‘한가위 윷놀이 한마당’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플레이 후 ‘윷 보석’을 모으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윷놀이를 완주할 때마다 ‘레전드 파츠 X’, ‘스펙터 X’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또, 12일부터는 ‘한가위바위보 미니게임’에 참여하면 승패에 따라 ‘한가위 보름달 상자’ 등을 제공하며, ‘보름달 보석’을 조합하면 개수 별로 ‘달토끼 X’, ‘보름달 오라’와 같은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서든어택’에서는 12일부터 15일까지 매일 15시에서 21시 사이 두 시간마다 ‘선물세트 C4(영구제)’, ‘G18 옥토끼(영구제)’, ‘NA-94 옥토끼(영구제)’, ‘SG-12 옥토끼(영구제)’ 등 추석 특별 아이템과 함께 5만 통합 경험치, ‘버닝 부스터 500%(1일)’, ‘대박 포인트 상자’ 등 각종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추석 맞이 콘텐츠로 11일부터 26일까지 ‘밀밭-웨폰챌린지’ 맵이 운영된다. 이 기간 동안 ‘밀밭- 웨폰챌린지’ 플레이 퀘스트 달성 시 ‘서든패스-시즌1’ 패스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엘소드’에서는 11일부터 10월 4일까지 적정 레벨 던전을 플레이하면 ‘보물찾기 열쇠’와 강화 아이템 ‘[코보] 축복받은 플루오르 스톤’을 매일 제공한다. 이용자는 보물찾기 열쇠로 ‘보물찾기 이벤트’에 참여해 ‘마리포사 레퀴엠(백) 큐브’ 등 특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천애명월도’에서는 이달 25일까지 게임 접속 및 특정 요일(목/금/토/일)에 1대1 논검 등급전에 참여해 ‘곶감’을 모으면 누적 수에 따라 최대 ‘티어장비’로 교환 가능한 ‘7급 영옥 5개’, ‘신병 복주머니 10개’ 등 보상을 지급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Oo보름달oO> 칭호’와 ‘마음의 춤’ 동작을 제공하고, 인게임과 홈페이지에서 OX퀴즈에 참여하면 각각 ‘은량 100금’, ‘20만 수양’, ‘기념화폐 10개’를 지급한다.

‘바람의나라’에서는 11일부터 10월 3일까지 ‘게임접속(1시간)’, ‘영웅용전 참가’, ‘천마전 참가’ 등 미션을 완수하면, 미션에 따라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람모험포인트’를 제공하는 ‘추석감사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점에서 강화된 ‘용무기9(기간제)’를 무료로 지급하고, 포인트를 사용해 기간을 연장하거나 ‘용무기9(무제한)’으로 변경할 수 있는 ‘변경비서’를 획득할 수 있다. 또 12일부터 15일까지 이벤트 시간에 맞춰 게임에 접속하면‘신수’, ‘캐릭터’, ‘환수’ 경험치 보너스를 최대 250%까지 제공하고, 9월 11일부터 25일까지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하면 ‘경험치 보너스(200%)’와 ‘누적 접속 보상(환수의상, 장비합성재료, 경험치 200% 물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클로저스’에서는 10일 언터처블의 정체를 확인할 수 있는 신규 지역 ‘부산 챕터2: 불신의 새벽’을 추가했다. 추석을 맞아 이달 16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한 누적 시간에 따라 ‘추석맞이 황금 통돌이’를 10개씩 지급하며, 26일까지 누적 접속 날짜에 따라 ‘형상 기억 매체’, ‘강화기 백신’, ‘SS 확정 D 컴포넌트’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카스온라인’에서는 동일 PC방에서 가족,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기면 접속한 인원에 따라 5종의 프리미엄 무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최대 5명과 접속했을 시 ‘흑룡포 키메라(+6)’, ‘바렛M95 화이트 타이거’, ‘트리니티 수류탄’,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 ‘홀리소드’ 등을 제공한다. 또한, 신규 및 복귀 유저의 경우 매일 10분 이상 게임을 플레이하면 ‘파츠 티어4 보상 상자’를 최대 15개까지 제공하며, 기존 유저는 50 마일리지와 함께 ‘파츠 티어 4 보상 상자’, ‘파츠 티어5 보상 상자’를 제공한다.

‘마비노기’에서는 11일부터 18일까지 게임 접속 시 ‘송편 선물 세트’와 ‘벨테인 미션 엘리트 통행증 박스’로 구성된 ‘풍성한 한가위 선물 상자’를 선물하고, 일일 보상으로 ‘무제한 그림자 미션 통행증’과 ‘정제된 새도우 크리스탈’ 등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나오의 영혼석’을 사용하거나 게임 내 ‘환생’을 진행했을 경우 한복 의상을 착용한 ‘나오’ NPC를 만나볼 수 있다.

‘사이퍼즈’에서는 15일까지 게임 접속 시 ‘청풍/명월 코스튬’, ‘도안’, ‘소모품’을 획득할 수 있는 ‘비단 주머니’를 비롯해 ‘SM선택형 풀유니크팩 상자’, ‘100주화 박스’, ‘마스터 도안’을 선물한다. 또한, 공성전 5회 플레이 시 ‘선택형 [2019 추석] 프레임’을 지급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는 ‘추석 맞이 PC방 이벤트’를 진행한다.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하면 ‘레이’, ‘럭셔리 마리드’ 등 다양한 캐릭터를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25일까지 쿠폰 입력을 통해 ‘엔젤코인(10개)’ 아이템을 매일 얻을 수 있다. 11일부터 18일까지는 PC방 접속 시간에 따라 최대 ‘6,000 CP’를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15일까지 인챈트 재료와 젬스톤 업그레이드 재료를 각각 10%, 50% 할인하고, 추석 연휴에는 장비/액세서리 추가 옵션 변경 시 필요한 재료도 30% 할인한다. 또, 미니게임을 플레이하고 ‘추석 보름달상’을 3개 모으면 추가 보상 획득 기회를 제공하는 ‘푸른 달, 달토끼의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이달 19일까지 30레벨 이상 캐릭터로 콜헨 마을의 ‘이상한 여행자’NPC를 찾아가 ‘[이벤트: 맛있는 송편 만들기]’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다. 스토리 과정에서 매일 하루 1회 ‘송편’ 만들기에 성공 시 다양한 능력치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송편’ 아이템과 함께 ‘추석 복 쿠폰’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획득한 쿠폰은 전용상점을 통해 ‘쾌걸춘향 세트’, ‘이몽룡 어사 세트’, ‘아얌’, ‘전모’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가족끼리 즐기기 안성맞춤"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 추석맞이 이벤트

넷마블은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에서 추석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 밝혔다.

금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쿵야톡’ 시스템을 한시적으로 오픈 한다. ‘쿵야톡’은 친구 및 지인에게 그림퀴즈와 함께 추석 안부 메세지를 전할 수 있는 콘텐츠로 1회 전송 시 50다이아를 지급받는다. 주고 받은 ‘쿵야톡’ 메세지를 게임 내 공식카페를 통해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빛나는 캠핑밤 코스튬’도 추가 제공한다. 

오는 16일까지 게임 내 인기 모드인 ‘쿵야퀴즈’를 풀면 ‘룽’과 ‘호감도’를 2배 획득하는 ‘핫타임’ 이벤트도 마련했다. 핫타임은 이벤트 기간 내 20시부터 23시까지 진행된다.

게임에 접속만해도 게임재화를 제공하는 출석이벤트도 빼놓지 않았다. 넷마블은 오는 20일까지 ‘추석 특별 출석부’ 및 ‘푸시 보상’을 통한 ‘출석 이벤트’로 최대 300다이아를 증정한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오랜만에 만난 가족, 친지, 친구들과 함께 그림퀴즈를 내고 맞히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쿵야 캐치마인드’는 명절게임으로 안
성맞춤”이라며 “게임재화를 비롯해 다양한 혜택이 가득한 이벤트를 많이 마련했으니 ‘쿵야 캐치마인드’와 함께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한가위에도 '뮤'와 함께" 웹젠, 모바일-PC게임 추석맞이 이벤트 준비  

웹젠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4종('뮤 오리진2', '뮤 오리진', '뮤 온라인H5', '마스터탱커')과 PC 온라인게임 3종('뮤 온라인', 'R2', '샷온라인')에서 추석 연휴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여러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2'는 오는 9월 30일까지 게임에 10일 이상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전용 호칭과 코스튬을 선물한다. 또, 9월 12일부터 16일까지 특정 아이템을 수집하면 ‘대천사 무기’ 등 고급 아이템과 바꿀 수 있는 '추석 스페셜 이벤트'가 열린다.

'뮤 오리진'은 추석을 맞아 신규 탈것 코스튬과 클랜 변신 펫을 9월 15일까지 무료로 지급한다. 사냥터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수집한 '추석 한복' 아이템은 탈것 코스튬인 '드래곤'과 교환할 수 있고, 이벤트 기간에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클랜 변신 펫 '푸른 해마'를 받을 수 있다.

자동성장형 MMORPG '뮤 온라인H5' 역시 9월 12일부터 9월 15일까지 '시간 한정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에 주어지는 여러 미션을 완수하고, 포인트를 획득하면 게임에 유용한 아이템들로 교환할 수 있다.

모바일게임 '마스터탱커'의 이용자들도 추석 연휴에 여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9월 15일까지 유니크 장비에 원하는 스탯을 지정해 강화할 수 있는 이벤트가, 9월 11일부터 17일까지는 아이템을 수집해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상회의 선물’ 이벤트가 운영된다.

PC MMORPG '뮤 온라인'은 혜택이 가득한 '골드 한가위 위크' 이벤트를 준비했다. 9월 18일까지 매일 1시간 이상 게임에 접속하면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고, 이벤트 기간에 게임을 플레이한 누적 시간이 150시간을 넘기면 캐릭터의 스킬 공격력을 높여주는 '전설의 흑마법사 뮨'을 선물한다.

‘R2(Reign of Revolution)’는 내일(9월 11일)부터 19일까지 전체 서버를 대상으로 '퍼즐 수집 이벤트'를 열어 특별한 보상을 준다. 이벤트 페이지에 소망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자신의 소망이 기재된 캘리그라피를 선물하는 '한가위 소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PC 온라인 골프게임 '샷온라인'은 9월 16일까지 게임에 연속으로 출석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출석 일수에 따라 여러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벤트 참여 시 라운딩에 필요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마지막인 8일 차에는 경험치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미지=웹젠)
(이미지=웹젠)

 

카카오게임즈 "한가위엔 PoE 신규리그 즐겨보세요"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메마름의 시대’가 9월 10일부터 10월 1일 오전 6시까지 추석맞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리그 ‘메마름의 시대’를 즐기는 이용자들에게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경품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경품은 프리미엄 냉장고(LG 오브제), 안마의자(코지마 카이저), 최신 스마트폰(갤럭시 노트10 플러스) 등 파격적으로 구성했다. 여기에 백화점 상품권, 문화상품권, 한우 세트 등 인기 명절 선물도 마련된다. 

이벤트는 총 3차로 나눠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들은 매일 게임에 출석하거나, ‘패스 오브 엑자일’ 가맹 PC방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면 매시간마다 지급되는 코인을 모아야 한다. 이후 수집한 코인으로 각 차수에 본인이 희망하는 경품에 응모하면 된다.

아울러 가맹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면 누적 6시간마다 카니발 미스터리 박스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박스에는 카니발 날개, 캐릭터 이펙트, 발자국, 은신처 등 꾸미기 아이템이 담겨있다. 카니발 미스터리 박스는 계정당 최대 30개까지 받을 수 있다.

추석 이벤트와 함께 이용자들이 즐겁게 감상할 수 있는 홍보 영상도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서는 ‘패스 오브 엑자일’을 즐기는 이용자의 일상을 재미있게 보여주고 있어 게이머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한편, 지난 7일부터 시작된 ‘패스 오브 엑자일’ 신규 리그 ‘메마름의 시대’는 역병에 속박된 몬스터를 제압하는 타워 디펜스 전투가 핵심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타워 디펜스라는 신선한 콘텐츠에 큰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 PC방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도 12계단 상승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스마일게이트, 소울워커-테일즈런너 2종 추석 맞이 이벤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한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가 대명절 추석을 맞아 특별한 황금송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9월 10일부터 25일까지 약 2주동안 진행되며 소울워커 각 지역의 보스몬스터를 처치하고 특별 재화 ‘황금송편’을 수집한 뒤 이를 소모해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특히, 이벤트 기간에만 제작할 수 있는 한정판 꾸미기 아이템 ‘날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그 밖에도 에너지 컨버터, 아카식 레코드, 경험치 물약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연휴기간인 12일부터 15일까지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최고 등급의 레이드 장비인 ‘+9 강화 성원의 보이드’ 장비 세트와 디스오더즈 장비 선택권 뿐 아니라 매일 2만원 상당의 강화 및 제련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경험치 획득량과 게임 재화 획득량, 아이템 드랍확률이 50% 상승하며 브로치 합성 시 100%의 확률로 상위 등급의 브로치를 회득할 수 있는 부스팅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가 추석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 ‘추석 달맞이와 사라진 절구통’을 업데이트하고 신규 로얄럼블 맵 ‘절구통 쟁탈전’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한가위 이벤트 ‘절구통을 사수하라’가 시작됐다. 한가위를 맞아 꿀송편을 만들고자 ‘폴라리스’가 동화나라를 찾아왔지만, 떡을 만들기 위한 절구통이 사라지며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공원에서 ‘폴라리스’의 의뢰를 해결하거나, 프론티어 채널에서 달리기를 5회 완주할 때마다 ‘절구통 밭’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 내 팜에서 사용 가능한 ‘절구통 밭’에서는 ‘쿵덕쿵떡’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이를 사용해 추석 특별 재화인 달나라 코인 또는 추석 맞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달나라 코인으로 달토끼 캡슐 기계를 이용해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달토끼 캡슐 기계에 코인을 투입하면 ‘바니바니 펫 팩’, ‘바니레빗 모자 팩’, ‘바니레벳 가방 팩’을 ‘바니레빗 팩’을 비롯해 ‘쿠키크림 비치 체어’, ‘딸기쿠키 파라솔’, ‘초코파르페 파라솔’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추석을 맞아 테일즈런너 신규 한복 컨셉의 ‘월하정인’ 복장 패키지도 추가됐다. 달빛 아래의 남과 여를 표현한 한가위 특집 복장 세트로, 매력 넘치는 부채 포즈가 포함돼 있다. 해당 패키지에는 남녀 모두 착용할 수 있는 복장 세트로 구성돼 있다. 또한, 밀키웨이 캡슐을 통해 은은하게 빛나는 ‘밀키웨이’ 복장도 획득할 수 있다.

추석맞이 PC방 혜택도 강화했다. 추석 연휴인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스마일게이트 PC방을 찾는 이용자들에게 기존에 제공하던 추가 경험치를 2배로 더한 것. 이에 따라 스마일게이트 PC방 이용자들은 PC방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최대 3.5배의 경험치 보너스 효과를 최대 7배까지 얻을 수 있게 됐다. 스마일게이트는 추가 경험치 외에도 PC방 기본 혜택으로 보너스 게임 재화 3배, 커플 포인트 4배, 창고 보관함 무료 이용, 맵 보상 ‘1+1’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점령전 ‘절구통 쟁탈전’ 맵이 추가됐다. ‘절구통 쟁탈전’은 5 대 5, 팀대전으로 진행되는 점령전으로, 절구 방망이와 떡 바구니로 상대를 제압하거나 거점인 절구통을 차지하면 된다. 주어진 시간 내 먼저 1,000포인트를 획득하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절구통 쟁탈전을 플레이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추가 보상도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중 매일 10회 플레이할 때마다 300% 경험치 포션을 지급하고, 특정 누적 플레이 횟수에 도달하면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특히, 200회 누적 플레이 횟수를 달성할 경우 ‘7대 죄악 – 교만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여름 시즌 업데이트 테마였던 ‘프론티어’의 최종 스토리인 ‘심판의 날’이 추가됐다. 이를 통해 동화 나라에 등장했던 검은 로브의 정체가 밝혀지며, 서로를 의심해왔던 앙리 3세와 엘림스 스마일, 카인의 의혹들도 밝혀질 예정입니다.

끝으로 ‘엘림스 스마일v2’와 ‘악마 카인’이 기사단 유닛으로 추가되며, 휴몽의 뽑기판으로 ‘슈가랜드 뽑기’가 추가돼 솜사탕 요정 펫, 핑크 솜사탕 머리띠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민족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고객분들에게 보다 다채로운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테일즈런너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이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