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이른 추석이 다다랐다. 일년에 한번인 추석명절은 많은 이들에게 수확의 기쁨과 함께 명절연휴를 알차게 보내려 많은 계획을 세우고 실천에 옮긴다.

특히 최근 소확행과 가심비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특별하게 보내고자 여행을 선택한다. 남과 다르게 풍요로운 여행을 계획했다면 먼저 항공권 똑똑하게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특가 항공권을 잡는다 

길게는 210일, 짧게는 90일, 60일, 45일, 30일 등의 단위로 특가 항공권이 제공되니 항공권을 검색할 때는 원하는 출발일 앞뒤 날짜로 한번 더 조회하는 것이 이롭다. 조회를 통해 저렴한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다.

여행시 특가 항공권을 잡는다.(사진=이서윤 기자)
여행시 특가 항공권을 잡는다.(사진=이서윤 기자)

경유 티켓을 활용하라

직항이 없는 경우, 또는 항공권 가격을 낮추기 위해 경유을 택했다면 꼭 같은 항공사로 연결 할 필요는 없다. 가장 저렴한 항공사 티켓을 찾아 이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일단 예매하라

보통 항공권은 수수료 없이 당일 취소가 가능하다. 만약 눈여겨 보던 티켓 가격이 조금이라도 내려 갔다면 일단 예매한 뒤 마음이 바뀌면 24시간 안에 취소하면 된다.

화요일을 이용하자

100% 검증된 방법은 아니지만 대체로 화요일에 항공권 가격이 낮은 편이다. 주말간 취소 표를 월요일에 다시 내놓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많이 예매하는 목, 금, 토, 일요일은 피하고 예매가 적은 화요일을 이용하자.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