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포섹, 산업단지에 '시큐디움' 제공...현장에도 보안 안전망
SK인포섹, 산업단지에 '시큐디움' 제공...현장에도 보안 안전망
  • 석대건 기자
  • 승인 2019.09.05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인포섹-한국산업단지공단, ‘산업단지 공유서비스 시범 사업’에 관한 MOU 체결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보안기업 SK인포섹이 산업 현장에 안전망을 만든다.

SK인포섹(대표 이용환)은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산업단지 공유서비스 시범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K인포섹은 스마트 산업단지 인프라 향상을 위해 교통∙환경, 공간장비, 보안∙안전 등과 관련한 기업의 공유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산업단지 내 입주기업과 근로자의 애로사항을 해소할 계획이다.

(사진=SKT)
 SK인포섹은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산업단지 공유서비스 시범 사업’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SKT)

SK인포섹은 공유 서비스 사업에 융합보안서비스 ‘시큐디움 IoT(Secudium IoT)’를 시범적으로 제공한다. 

‘시큐디움 IoT’을 통해 산업단지 내에 지능형 CCTV를 구축해 범죄와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다양한 IoT센서와 연결해 화재∙미세먼지∙악취 등을 감지한다고 SK인포섹 측은 전했다.

이외에도 SK인포섹은 산업단지 입주 기업들에게 시큐디움 IoT 서비스 체험, 보안 진단, 정보보호 컨설팅 및 교육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수영 SK인포섹 DS사업그룹장은 “5G,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새로운 정보통신기술이 총 망라되어 있는 스마트 산업단지야 말로 사이버 보안에서부터 안전 관리까지 확장된 개념의 융합보안을 실현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라면서, “초연결 시대를 대표하는 스마트 산업단지에서 SK인포섹의 융합보안 사업의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