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스타트업 4개사, 요즈마와 함께 뉴욕·실리콘밸리 진출

경상북도와 경북테크노파크는 요즈마그룹(한국법인장 이원재, 이하 요즈마)과 함께 경북 도내 스타트업 4개사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해 6박 8일간(8월 25일부터 9월 1일)의 일정으로 미국 뉴욕과 샌프란시스코를 다녀왔다.

이번에 참여한 기업은 △휴대용 체성분 측정기 및 건강 플랫폼을 개발하는 원소프트다임, △스마트폰을 통해 폐기능을 진단하고 재활 치료하는 게임을 개발하는 소니스트, △미세조절이 가능한 약물 전달 조절기를 개발하는 메디유케어, △블록체인 기반의 중소기업용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헤븐트리 등 4개 기업이다.

바이오 의료기기 시장이 발달한 미국 동부 뉴욕에서는 미국 현지 진출을 위한 컨설팅과 엔젤 투자자와의 미팅이 진행됐으며, 샌프란시스코에서는 UC 버클리의 딥테크놀로지 액셀러레이팅 교육과 함께 실리콘밸리 투자자와의 만남을 가졌다.

경북테크노파크와 요즈마 그룹 코리아는 이번에 진출한 스타트업 중 일부를 대상으로 포르투갈에서 개최되는 Web Summit 참가를 지원하는 등 경북지역 스타트업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요즈마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n USA(사진=경북테크노파크)
요즈마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n USA(사진=경북테크노파크)

캡스톤파트너스, 에듀테크 기업 '퀄슨'에 75억 추가 투자

캡스톤파트너스(대표 송은강)가 리얼클래스, 슈퍼팬으로 유명한 에듀테크 기업 '퀄슨(대표 박수영)'에 75억원을 추가 투자했다고 5일 밝혔다.

퀄슨은 오랜기간 모바일 기반 영어교육 서비스를 해오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리얼클래스, 브릿잉글리쉬를 연달아 성공시켰으며 곧 새로운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연간 수백억 매출에 안정적인 이익을 내는 회사로 자리매김 했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캡스톤파트너스 오종욱 팀장은 "영어 교육시장이 포화되고, 한계가 있는 시장으로 보지만 아직 혁신의 여지가 매우 많고 퀄슨은 탁월한 잠재력을 가진 기업으로 본다”고 전하며, “퀄슨의 견실한 성장과 신뢰를 바탕으로 큰 금액이지만 과감히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퀄슨은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AI 디바이스를 활용한 스마트러닝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며 이를 올 하반기 내에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해외진출과 또 다른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기업 인수 및 투자에도 투자금을 활용할 예정이다.

에듀테크 기업 '퀄슨' 이미지(사진=캡스톤파트너스)
에듀테크 기업 '퀄슨' 이미지 (사진=캡스톤파트너스)

대한항공, 추석 맞이 ‘사랑의 쌀’ 나눔 행사 가져

대한항공은 4일 오후 서울 강서구청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강서지역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쌀’ 기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대한항공은 본사가 위치한 강서구 지역 이웃들을 위해 10kg 쌀 300포를 강서구청에 기증했으며, 기증된 쌀은 지역 내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등 취약계층 3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대한항공의 ‘사랑의 쌀’ 후원은 2004년에 시작해 올해 16년째로 대표적인 지역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를 잡았다. 이 후원을 통해 강서지역 내 소외된 이웃과 주민들에게 매년 추석과 설 명절에 쌀을 전달해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대한항공이 지난 2004년부터 현재까지 후원한 쌀은 83톤에 달한다.

(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대우조선해양, 횡보강제 없는 VLCC 화물창 특허 등록 완료

대우조선해양이 2010년부터 세계 주요 8개국을 대상으로 특허출원을 진행해 온 초대형원유운반선 화물창 특허 등록을 마무리하며, 세계 최고 기술력을 입증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최근 국내 특허청으로부터 초대형원유운반선 화물창에 적용되던 횡보강재(크로스타이 / Crosstie)가 적용되지 않은 화물창에 대한 최종 특허 등록을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횡보강재는 화물창의 높이가 25미터가 넘는 초대형원유운반선의 화물창에 가해지는 각종 하중으로부터 격벽을 지지하기 위해 전통적으로 설치해온 부재다. 횡보강재 설치를 위해서는 작업자가 허공에 설치된 발판 위에서 작업을 해야 해 그 동안 크고 작은 위험과 불편함이 있었으며, 제작 및 건조 과정에서도 많은 시간과 비용도 소비됐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대우조선해양은 발상의 전환을 통해 횡보강재 없는 화물창 개발을 2009년부터 진행해 왔으며, 2011년부터 세계 최초로 실제 초대형원유운반선에 횡보강재 없는 화물창을 적용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