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30일 오늘은 'V4'의 신규 영상 공개와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 CBT 소식으로 신작 기대감이 높아졌다. 그밖에 각종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도 전해졌다. 한편 8번째 네코제는 판교 넥슨 사옥에서 진행되며, ASL 시즌8 결승전은 9월 1일 개최된다.

넥슨, 하반기 신작 모바일 MMORPG ‘V4’ 티저 사이트 오픈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V4(브이포)'의 티저(Teaser, 미리보기) 사이트를 열고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이용자는 티저 사이트에서 ‘2019년 9월 3일’이라는 일정을 암시하는 문구와 신규 영상을 볼 수 있다. 신규 영상은 클래스가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순식간에 폭발적인 능력을 발휘하는 악마의 모습을 띈 ‘데빌체이서’로 바뀌는 과정을 담아냈다.

V4는 PC 온라인 게임 개발로 내재된 박용현 사단의 MMORPG 노하우와 ‘히트’, ‘오버히트’ 등 전작을 통해 선보인 세련된 연출력을 더한 모바일 게임이다. 각기 다른 서버의 이용자가 한 공간에서 만나는 ‘인터 서버’로 차별화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손면석 넷게임즈 PD는 “V4는 ‘Victory For’의 줄임말로 이용자가 게임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다양한 목표를 비어 있는 목적어에 채워주길 기대한다는 의미”라며 “PC MMORPG 특유의 감성과 거대한 게임 환경을 모바일에 맞게 구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넥슨은 11월 중 국내 양대 마켓을 통해 V4를 출시한 뒤 글로벌 지역까지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 한국·일본·인도 비공개테스트 시작

NHN과 핀란드 개발사 크리티컬 포스가 공동 개발한 모바일 FPS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가 오늘부터 사흘간 아시아 지역 CBT(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한다.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는 슈팅 장르 본연의 재미에 집중한 3D 1인칭 슈팅(FPS) 게임으로 2015년에 출시해 글로벌 5천만 다운로드를 기록, 전 세계인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크리티컬 옵스>의 아시아판 신규 버전이다. 

이번 CBT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사흘간 진행하며, 매일 저녁 8시부터 자정까지 4시간 동안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아시아 이용자를 타겟으로 한 만큼 한국과 일본 그리고 인도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다양하고 푸짐한 이벤트들이 마련됐다.

특히 SPOTV GAMES의 FPS 게임 전문 MC 김수현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특집 LIVE 방송’이 눈에 띈다.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트위치에서 비공개 테스트 기간 동안 매일 밤 9시부터 10시 사이 모바일 FPS 유튜버와 유저간 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한편, NHN은 비공개 테스트에 앞서 지난 28일에는 한국과 일본, 미국, 네덜란드의 유명 유튜버들이 라이브 방송을 통해 게임을 먼저 소개하고 유저들과 호흡하는 기회도 마련한 바 있다.

‘CBT 미션 이벤트’에서는 CBT 기간 동안 ▲150킬 달성, ▲25게임 플레이, ▲12승 달성의 세 가지 미션을 완수한 유저에게 런칭 시점에 한정판 티어 5 무기 스킨을 지급하고, 최고 레벨에 도전하는 ‘레벨업 이벤트’에서는 가장 높은 레벨에 도달한 1인에게 아이패드 미니5(64G, wifi)를, 차상위 20인에게는 PAYCO 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또한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를 플레이하며 나타난 버그 등에 대해 정성 들여 제보해주신 분 중 버그왕 1명을 선발해 PAYCO 상품권 5만원권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25명의 우수 버그 제보자들에게 PAYCO 상품권 1만원권 및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버그 제보 이벤트’도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설문조사 이벤트’에서는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네이버 카페와 페이스북, 게임 내 이벤트 공지사항을 통해 실시되는 설문 조사에서 솔직한 의견을 남겨 주시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PAYCO 상품권 및 기프티콘(5만원권 1명, 3만원권 5명,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 15명)을 지급한다.

NHN 관계자는 “첫 비공개테스트를 기반으로 이용자들의 반응과 의견을 수렴해, 연내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며 “아시아 이용자 감성에 맞는 게임성과 콘텐츠를 지속 발굴, 향후 e스포츠와의 접목 역시 진지하게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이미지=NHN)
(이미지=NHN)

 

컴투스 타이니팜, ‘보석 같은 8주년의 추억’ 기념 대규모 이벤트 실시

컴투스가 인기 SNG(소셜네트워크게임) ‘타이니팜’의 ‘보석 같은 8주년의 추억’을 기념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투스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타이니팜은 지난 2011년 출시 이후 수 많은 글로벌 유저들에게 사랑받으며 누적 다운로드 2천만 건을 기록한 인기 게임이다. 이번 이벤트는 8년간 타이니팜을 애용해온 유저들을 위해 특별 제작한 굿즈 증정, 한정판 캐릭터 제공 등 다채로운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컴투스는 먼저 오는 9월 19일까지 스페셜 쿠폰 2종이 들어있는 ‘타이니팜 8주년 벤&렌 텀블러’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텀블러는 ‘8주년 스페셜 패키지3’ 구매 유저 및 1~8주년까지의 기념 케이크를 모두 설치한 유저 등 총 550명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텀플러 속 스페셜 쿠폰으로는 지난 1년여의 이벤트 전설 동물 중 1마리를 랜덤 증정하는 ‘8주년 영롱한 알’과 게임 재화인 ‘벨’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지난 7월 유저가 직접 뽑은 ‘다시 만나고 싶은 보석 동물 투표’에서 1위로 선정된 ‘8주년 다이아몬드 나이트드래곤’도 공개된다. 해당 전설 동물 캐릭터는 ‘다이아몬드 나이트드래곤 알’ 혹은, 이벤트 럭키백에서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하며, 8주년 스페셜 패키지3를 통해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일정 기간 내에 해당 전설 동물을 획득한 유저에게는 한정판인 ‘8주년 그린 다이아몬드 나이트드래곤’이 선착순 증정된다.

이 외에도 미션을 통해 8주년 이벤트 동물 3종이 제공되며, 벨 사용에 따른 캐시백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게임빌, 자체 개발 RPG '엘룬' 첫번째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빌이 자체 개발 신작 RPG ‘엘룬(Elune)’의 글로벌 출시 후 첫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전세계 유저들과 소통하면서 빠르게 업데이트를 진행함으로써 초반 인기 상승을 꾀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엘룬 ‘나세르’와 ‘메제드’가 최초로 등장했다. 나세르는 하투사 왕국의 근위대장 캐릭터로 영웅 등급의 방어형 엘룬이다. 적 1인에게 물리 피해를 주는 ‘육탄 돌격’, 피해 감소 효과와 공격력 버프 효과가 있는 ‘웅크리기’, 적 전체에게 광역 공격이 가능한 ‘대회전’ 등 스킬을 지녔다. 메제드는 사막의 시간을 관장하는 여신 캐릭터로 전설 등급의 지원형 엘룬이다. 적 1인에게 마법 피해를 주는 ‘평정’, 아군 대상에게 피해량 증가, 피해 감소와 치유량 증가 효과가 부여되는 ‘하피의 축복’, 광역 마법 공격과 모든 아군에게 모든 저항력을 증가시키는 ‘섬멸 광선’ 등의 능력을 보유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5일까지는 메제드 소환 시 소환 확률이 높아지는 메제드 확률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다음달 12일 까지는 ‘바타 차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막의 땅인 ‘바타 차원’에서 펼쳐지는 이벤트로 나세르와 아슬란의 퀘스트를 해결하여 해당 엘룬과 친밀도를 높이고 여러가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메제드, 나세르, 아슬란의 스토리를 확인하면서 플레이를 할 수 있어서 게임의 몰입감을 높여준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4:33 몬스터슈퍼리그, 슈퍼 진화 스타몬 와일드팽 및 챔피언스리그 업데이트

네시삼십삼분(이하 4:33)은 모바일 게임 몬스터슈퍼리그(개발사 스마트스터디)에 슈퍼 진화 스타몬 2종과 ‘챔피언스리그’를 업데이트했다.

‘와일드팽’은 일곱 번째로 추가된 슈퍼 진화 스타몬이다. 슈퍼 진화 시 ‘천공의 마수 와일드팽’·’천공의 마수 펜릴’이 되며 외형이 화려하게 변화하고 공격력·체력·방어력 등 능력치가 상승한다. 또 강력한 광역 공격 기술 ‘마수의 심판이다’가 사용 가능해진다.

그리고 신규 4성 스타몬 ‘미니 카밀라’가 추가됐다. ‘미니 카밀라’는 내달 6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포획·합성 페스티벌에서 획득할 수 있다. ‘미니 카밀라’는 빛·어둠 속성으로만 등장하며 진화 시 ‘견습생 카밀라’·’대상인 카밀라’로 진화한다. 초월 시 적의 약점을 노출해 가하는 피해를 증폭시키고 강한 체력을 바탕으로 한 기술을 전개한다.

또 ‘챔피언스리그’가 업데이트됐다. ‘챔피언스리그’는 새로운 PvP 리그로 스타몬으로 3개의 덱을 구성해 이용자간에 3판 2선승의 규칙에 따라 승패를 가리는 콘텐츠다. 공격 덱은 총 12마리의 스타몬으로 구성할 수 있고 방어 덱은 최대 15마리까지 배치 가능하다. ‘챔피언스리그’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매달 진행되는 시즌에서 기록한 승점과 등급에 따라 스타젬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인벤토리와 게임 내 재화의 최대 보유량이 증가되는 등 유저 편의성이 강화됐다.

(이미지=네시삼십삼분)
(이미지=네시삼십삼분)

 

넥슨, 11월 30일과 12월 1일 판교 사옥서 ‘네코제8’ 개최

넥슨은 오는 11월 30일과 12월 1일 이틀간 경기도 성남시 판교 사옥에서 여덟 번째 ‘네코제(Nexon Contents Festival·넥슨콘텐츠축제)’를 개최한다.

이에 앞서 넥슨은 만화·소설을 포함해 개인 상점, 코스튬 플레이, 아트워크 등 총 네 개 분야에서 유저 아티스트를 모집한다. 네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9월 24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하고, 25일 참가자 발표 후 28일 오리엔테이션을 연다.

특히, 이번 ‘네코제8’에는 임직원들의 창의성을 높이기 위한 사내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인 ‘넥슨포럼’과 연계한 특별 교육과정이 개설되며, 넥슨 사옥의 주요 공간을 활용해 게임 속 퀘스트(임무)를 진행하는 관람객 이벤트도 마련될 예정이다.

지난 2015년 첫 행사를 시작으로 8회째를 맞는 네코제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넥슨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재해석해 만든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오프라인 콘텐츠 축제로, 지난 5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공동으로 개최한 ‘네코제X블리자드’는 관람객 2만 명이라는 역대(1~7회) 최대 기록을 세우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바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아프리카티비(TV), ASL 시즌8 결승전 ‘장윤철 대 이영호’ 9월 1일 개최

장윤철과 이영호가 ASL 시즌8에서 스타크래프트 최강자 자리를 놓고 격돌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9월 1일(일) 서울 광진구 어린이 대공원 숲속의 무대에서 ‘아프리카TV 스타리그(AfreecaTV StarCraft League, 이하 ASL)’ 시즌8 결승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ASL은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아프리카TV가 진행하는 공식 정규 리그다. 2016년 6월 시즌1을 시작으로 현재 시즌8까지 이어지며 대표적인 e스포츠 리그로 자리매김했다.

결승전에서는 ASL 첫 우승 타이틀을 갈망하는 장윤철과 스타크래프트 개인리그 통산 10회 우승을 노리는 이영호가 맞붙는다. 프로토스 장윤철은 지난 4일 열린 8강전 1경기에서 승률 2위 테란 ‘알파고’ 김성현을 3대 0으로 완파하고 ‘최강의 테란’ 이영호를 상대한다. ASL 테란전에서 76.9%의 승률(13전 10승 3패)을 보이며 ‘테란 킬러’로서 경기력을 끌어올린 장윤철의 기세가 주목된다. 이에 맞서는 ‘최종병기’ 이영호 또한 21일 진행된 4강전 2경기에서 ‘프로토스 황제’ 정윤종을 3대 0으로 제압하며 완벽한 경기력을 자랑한 바 있어 수준 높은 프테전이 펼쳐질 전망이다.

경기는 7전 4선승제로 치러지며, 경기 맵은 ‘멀티버스’, ‘네오 실피드’, ‘트라이포드’, ‘신 피의능선’, ‘네오 그라운드제로’, ‘오버워치’, ‘블록체인 SE’ 순이다. 프로토스에게 지형적 이점이 많은 전장이 주를 이루는 만큼, 사상 첫 ASL 4회 우승에 도전하는 이영호를 상대로 장윤철이 박빙의 승부를 벌일 것으로 기대된다. 

ASL 시즌8 결승전 장소는 ASL 시즌1·3이 열린 어린이 대공원 숲속의 무대로, 일부 유료 지정석을 제외하고는 누구나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유료 지정석 1,300여석은 티켓 오픈 후 10분 만에 매진됐다.

한편, 결승전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아프리카TV에서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SBS-아프리카TV, 올레 tv에서도 볼 수 있다. 

(이미지=아프리카RV)
(이미지=아프리카RV)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