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29일 오늘은 게임 업데이트가 많은 목요일인 만큼 각종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이 이어졌다. 신작 소식도 있다. 11월 '겨울왕국'이 게임으로 나오며, 기대작 '달빛조각사'는 사전예약 하루 만에 100만을 돌파했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2차 CBT를 시작한다.

넷마블 북미 자회사 잼시티, 디즈니와 ‘겨울왕국’ 모바일 게임 11월 출시

넷마블의 자회사이자 글로벌 모바일 게임 개발사인 잼시티(Jam City)가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Walt Disney Animation Studio)의 겨울왕국(Frozen) 및 겨울왕국2(Frozen 2)를 소재로 한 새로운 모바일 게임 ‘프로즌 어드벤처스(Frozen Adventures)’를 오는 11월 출시한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기기는 구글 플레이, iOS 기기는 프로즌 어드벤처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을 진행 중이다. 사전등록을 신청한 이용자에게는 게임 출시 시 특별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잼시티는 지난해 11월 디즈니와 픽사(Pixar),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유명 캐릭터 및 이야기를 소재로 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게임 개발은 기존 디즈니 레인보우 스타 스튜디오(Disney’s Rainbow Star Studio) 멤버로 구성된 잼시티 버뱅크 스튜디오(Burbank Studio)가 맡았다.

프로즌 어드벤처스는 쓰리매칭 퍼즐과 어드벤처가 결합한 새로운 장르의 모바일 게임이다. 이용자는 퍼즐을 풀어가며 엘사(Elsa), 안나(Anna), 크리스토프(Kristoff), 스벤(Sven), 올라프(Olaf) 등 주요 인물들과 함께 원작의 아렌델(Arendelle) 왕국은 물론, 게임에 새롭게 등장하는 다양한 지역을 탐험한다. 또한, 아렌델 성을 직접 디자인하고 장식하는 등의 다양한 게임 요소도 경험하게 된다.

잼시티의 창립자이자 CEO인 크리스 디울프(Chris DeWolfe)는, “디즈니와 함께 겨울왕국의 매력적인 세계를 팬들과 모바일 게임 이용자들에게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게임 캐릭터들과 상호작용하고 아렌델 세계를 탐험하는 퍼즐 어드벤처 게임의 독특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사전 예약자 하루 만에 100만 명 돌파

카카오게임즈는 2엑스엘게임즈가 개발 중인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사전 예약자 수가 예약 오픈 하루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MMORPG ‘달빛조각사’는 스타 개발자 송재경 대표가 게임 판타지 웹소설 ‘달빛조각사’를 기반으로 제작한 모바일 신작으로, 방대한 세계관과 자유도 높은 다채로운 콘텐츠, 독특한 직업군 등이 특징이다. 

28일 사전 예약을 시작한 ‘달빛조각사’는 예약 시작 당일 약 79만 명의 이용자가 예약에 참여했으며, 20-30대 층의 호응에 힘입어 주요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장악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서버 선점 이벤트에도 참가자가 몰려 기존보다 서버를 두배로 증설하는 등 게임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보여주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전 예약자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달빛조각사’ 커뮤니티에 가입한 이용자 전원에게 매일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커뮤니티 가입 이벤트 공지글에 댓글로 응원을 작성한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추가로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한편, ‘달빛조각사’ 사전 예약은 출시 전까지 카카오 사전 예약 페이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진행되며,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는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게임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재화’를 제공한다. 또한, 서버 및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라인게임즈, 하반기 기대작 ‘엑소스 히어로즈’ 2차 CBT 진행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는 29일 우주(Oozoo)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수집형 RPG ‘엑소스 히어로즈(Exos Heroes)’의 2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이하 CBT)를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는 오는 9월9일까지 진행되며, 12세 이상 안드로이드OS 이용자라면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타이틀 설치 및 테스트 참여가 가능하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주인공 ‘제온’과 동료들의 모험담을 3D그래픽으로 담아낸 모바일 수집형 RPG로, 테스트를 통해 ‘르노브’ 및 ‘그린랜드’ 등 5개 월드맵에서 펼쳐지는 10개의 챕터 및 레이드(Raid)를 비롯해 유저간 대전(PvP) 등 다양한 콘텐츠가 오픈된다.

더불어 보다 전략적이면서도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새롭게 도입된 ‘영웅 수호석’ 시스템이 처음 공개되며, 주요 캐릭터에 성우 음성대사가 추가되는 등 완성도를 높였다. 
라인게임즈는 원활한 테스트 진행을 위해 CBT 기간 동안 4성 영웅 ‘레핀’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를 비롯해 게임 내 도전 과제를 모두 완료한 유저에게 ‘전설 등급’ 무기를 지급하는 ‘엑소스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라인게임즈)
(이미지=라인게임즈)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최고 레벨 확장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최고 레벨을 확장하고 신규 영지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캐릭터 최고 레벨이 기존 400에서 440으로 확장됐다. 이에 따라 더욱 확장된 레벨로 즐길 수 있는 메인 퀘스트와 퀘스트 스크롤도 추가돼 새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신규 영지 ‘아덴 동부 평원’도 선 보인다. 아덴 동부 평원에는 확장된 최고 레벨에 맞춘 더욱 강력해진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이용자들이 보다 빠르게 성장을 할 수 있도록 경험치 던전과 아데나 던전의 최고 난이도도 추가됐다. 보다 강력한 몬스터와 보스를 물리치고 더 많은 경험치와 아데나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두근두근 폰디악 뽑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뽑기 기회를 획득해 컨베이어 벨트를 타고 지나가는 랜덤한 보상 중 원하는 것을 집어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컨트롤을 통해 보상을 선택할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추석맞이 신규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월묘 던전, 신규 의상 등 추석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월묘 던전’은 던전 완료 시 ‘월묘석’을 비롯해 다양한 추석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던전으로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한시적으로 열린다. 이용자들은 ‘월묘석’ 아이템을 모아 착용 시 해당 던전에서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 ‘월묘 장비’와 전설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전설 장비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한복 컨셉의 신규 의상 ‘오색 단풍’도 새롭게 공개했다. ‘오색 단풍’은 보유 시 능력치 상승 효과가 있으며, 추석 이벤트 아이템인 ‘황금 송편’을 모아 제작이 가능하다.

넷마블은 업데이트와 함께 15일 동안 출석 시 ‘칠각 황옥’ 보석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출석 이벤트, 특별한 영웅 장비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추억의 뽑기판 이벤트 등 다양한 추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넥슨, ‘서든어택’에 호텔 사장으로 변신한 배우 이지은 캐릭터 추가

넥슨은 29일 자사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인기 배우 이지은(아이유)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최근 방영 중인 드라마에서 호텔 사장님 역을 맡아 강렬하고 압도적인 연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이지은은 극 중 캐릭터를 반영한 감정 표현 모션과 함께 실제 음성 효과를 지원한다. 또한, 이지은 캐릭터를 활용한 ‘이지은 사장님탄(G700)’, ‘이지은 도발탄(아트탄)’ ‘Throw 초승달’ 등 추가 세트 효과 기능을 갖는다.

넥슨은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 11일까지 이지은 사장님 캐릭터 기간을 300일까지 모아 유니크 보상을 획득한 선착순 200명에게는 이지은 마우스패드를 제공한다. 또한, 캐릭터 세트 획득 시 이지은 팬미팅 및 폴라로이드, 마우스패드, 특별 칭호, 5,000SP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한다.

한편, 9월 11일까지 인기 맵 ‘제3보급창고’에는 캐릭터 크기가 기존보다 더욱 커지는 ‘빅보급창고’가 업데이트된다. 캐릭터가 커져서 이동할 수 없었던 지형까지 활용이 가능해 더욱 빠르고 다양한 전투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빅보급창고’에서 어시스트 및 적 처치, 승리 등 특정 챌린지 퀘스트를 달성하면 ‘통합시즌 : 서든패스’의 레벨을 높일 수 있는 패스 티켓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마비노기’ 메인 스트림 ‘G24: 클라이막스’ 2부 오픈

넥슨은 29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메인 스트림 ‘G24: 클라이막스’ 2부를 오픈했다. 

‘G24: 클라이막스’는 챕터7의 발단, 전개, 위기, 절정, 결말 단계 중 위기에 해당하는 단계다. 1부의 ‘월석 낙하의 시련’에 이어 또 다시 새로운 시련 ‘네 번째 밤’과 ‘다섯 번째 밤’이 연달아 찾아오고, 전란에 휩싸이는 ‘에린’을 구하기 위해 ‘밀레시안’과 ‘원정대’가 고군분투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특히 신규 NPC ‘인큐버스 킹’이 ‘검은 달의 교단’에 등장하고, ‘검은 달의 교단’의 정체와 목적, 여러 인물들의 감춰졌던 이야기가 드러나 스토리의 재미를 더한다. 

이와 함께 ‘정령 무기’를 더욱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규 특성 3종을 추가했다. ‘연속 실체화’는 정령 실체화 스킬 사용 시 확률에 따라 즉시 해당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며, ‘가로막기’ 특성을 사용하면 자신과 주변 팀원이 받는 큰 피해를 순간적으로 방어한다. ‘보호의 손길’은 정령 실체화 스킬 사용 후 방어와 보호, 마법방어와 마법보호 능력을 증가시킨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1월 28일까지 ‘퍼즐을 향해 달려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접속 60분 이상을 유지할 경우 ‘퍼즐조각’을 지급하며, 수집한 ‘퍼즐조각’의 개수에 따라 ‘키홀의 로브 세트 선택 상자’, ‘키홀의 날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신규 캐릭터 '캬루(여름)'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캬루(여름)’를 업데이트했다. 

여름 한정 3성 캐릭터인 ‘캬루(여름)’는 후방에서 강력한 단일 공격을 가하는 한 여름의 고양이 소녀로 압도적인 마법 공격력을 자랑한다. 최상급 고성능을 자랑하는 이 캐릭터는 스킬로 적의 마법 방어력을 낮춘 후 단일 적에게 필살기 마법 공격을 가해 큰 타격을 입힐 수 있어 이용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캬루(여름)’와 함께 29일(목), 스토리 이벤트 ‘타마키와 미후유의 무인도 0 루피 생활’을 오픈했다. 이용자들은 이번 스토리 이벤트를 통해 ‘타마키’, ‘미후유’를 중심으로 한 길드 ‘메르쿠리우스 재단’의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9일(목)부터 10일 간, 이용자들에게 게임 접속 일수에 따라 ‘스태미나’, ‘EXP 포션’ 등의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커뮤니티 이벤트, ‘그 때 그 대화 기억나니’를 진행해 28일(수)부터 9월 3일(화)까지 모자이크로 가려진 스토리 내 특정 대사의 일부를 맞추는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인게임 보상을 증정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네시삼십삼분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 네번째 용장 ‘노식’ 등장

네시삼십삼분(이하 4:33)은 모바일 수집형 RPG 삼국블레이드(개발사 액션스퀘어)에 군웅 진영 용장 '노식’을 새롭게 추가했다.

삼국블레이드에서 네번째 용장으로 등장한 ‘노식'은 후한 말의 관료로 키가 8척 2촌(약 250cm)인 거구의 인물이다. 젊었을 때부터 청렴하고 강직한 성품으로 유명했으며 황건적의 난이 발발했을 때 조정으로부터 북중랑장 직위를 받아 황건적을 토벌했다.

‘노식’은 강력한 힘으로 주위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적의 생명력 회복을 방해하는 기술을 사용한다. 게임 내에서 유비·공손찬·동탁·원소 등과 함께하면 주는 모든 피해 증가·받는 모든 피해 감소·생명력 증가·스킬 쿨타임 감소 등 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군주 스킬 시스템이 개편돼 각 콘텐츠에 특화된 군주 스킬들이 추가됐다. 신규 군주 스킬은 전장·비무장·약탈·무한전장·연맹전 등 각 콘텐츠에 특화된 강화 효과를 주며 군주가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훈련을 통해 잠금 해제 가능하다.

그리고 연맹 모의전이 추가돼 연맹전을 보다 전략적으로 준비할 수 있게 됐다. 연맹 모의전은 모든 연맹원이 참가 가능하며 연맹전 준비 기간 동안에만 진행 가능하다.

이와 함께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8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내 게임에 출석만 해도 4성 ‘노식’·보옥·소탕권 등 아이템을 수령 가능하다.

더불어 5성 이상 ‘노식’ 등용·’노식’ 장비 등급 S 달성 등 미션을 완료하면 ‘노식’ 등용패를 제공하며 이용자들은 4성 ‘노식’을 최대 2개까지 받을 수 있다.

(이미지=네시삼십삼분)
(이미지=네시삼십삼분)

 

한빛소프트, '오디션' 신규 콘텐츠 '양손모드' 추가
e스포츠 대회 도입 검토…29일 정기점검 이후 적용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에 이제까지와는 전혀 다른 방식의 신규 모드가 추가된다. 

한빛소프트는 29일 정기점검(업데이트)을 통해 오디션에 '양손모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이제껏 사용하던 방향키에 추가로 'WSAD'를 사용하는 새로운 안무 배틀을 경험할 수 있다.

오디션은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춤추는 게임이다. 기존에는 키보드 오른쪽의 방향키 4개 또는 키패드 8개를 사용해 화면에 표시된 키노트를 빠르게 입력하고 스페이스 바 또는 CTRL키를 눌러 점수 판정을 받아 승부를 가리는 방식이었다.

그러나 새롭게 추가된 양손모드에서는 키노트에 방향키 4개와 WSAD키가 섞여 나온다. 기존 방향키를 입력해야 하는 키노트는 파란색, WSAD를 입력해야 하는 키노트는 보라색으로 표시된다. 각 방향에 해당하는 영문키는 기본적으로 위(W), 아래(S), 왼쪽(A), 오른쪽(D)으로 설정돼 있으며, 유저가 원하는 입력키로 변경도 가능하다.

회사 측에 따르면 e스포츠 정식종목으로서 신규 유저 층을 확대하는 동시에 고수 유저들에게 새로운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이번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올해로 서비스 15주년을 맞은 장수 게임인 오디션은 오랜 기간 즐긴 고수 유저들과 신규 유저 간 실력의 갭이 컸다.  반면, 고수 유저들 간에는 실력의 큰 차이보다는 순간의 실수에 따라 순위가 결정되곤 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양손모드의 e스포츠 대회 도입을 검토 중"이라며 "양손모드에서는 신규 유저도 연습량에 따라 게임을 오래 플레이 한 유저를 이길 수 있는만큼 보다 박진감 넘치는 경쟁 콘텐츠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양손모드는 키노트를 중간에 틀리면 다시 처음부터 입력해야 하는 룰은 기존과 동일하다. 때문에 처음 시작 방향키를 잘못 입력하면 순서가 꼬여 점수 판정을 전혀 받지 못할 수도 있다.  다만, 고도의 집중력을 요구하는 최고 난이도의 모드인 만큼 게임을 통해 기존 대비 20%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미지=T3)
(이미지=T3)

 

에픽세븐, 1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 및 ‘EPIC BIRTHDAY’ 파티 진행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론칭 1주년을 기념한 특별한 이벤트와 기념 파티 ‘EPIC BIRTHDAY’를 진행한다.

먼저, 8월 29일부터 9월 19일까지 총 7일을 출석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동력과 골드를 비롯한 게임 내 재화뿐만 아니라 1주년 기념 한정 아티팩트, 5성 영웅 소환권 등 희귀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9월 4일까지는 경험치와 골드 획득률이 30% 상승하는 특별한 버프가 지급되며 일자에 따라 룬 획득률 증가, 토벌 콘텐츠의 재료 드랍량 50% 증가 등 특별한 추가 효과도 부여된다.

마지막으로 8월 29일부터 9월 5일까지 일주일간 매일 10회의 무료 성약 소환이 가능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8월 31일에는 1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기념 파티 ‘EPIC BIRTHDAY’가 12시부터 강남의 ‘SJ쿤스트할레’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100명의 이용자들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와 슈퍼크리에이티브의 핵심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에픽세븐에 1년간 보내준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다양한 축하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미리 접수한 이용자 여러분의 다양한 문의사항에 대한 상세한 답변과 향후 개선방향에 대한 로드맵을 설명하는 특별한 세션도 마련되어 이용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상훈 실장은 “에픽세븐이 서비스 1주년을 맞기까지 함께 해주신 많은 팬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게임적으로나 서비스적으로 아직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부분들은 점점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 즐거운 날인 만큼 응원해 주시고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 고 소감을 전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