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오늘도 게임업계에선 각종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이 이어졌다.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첫 오프라인 대회 개최 예고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의 첫 오프라인 게임대회 일정과 정보가 담긴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

넷마블은 신한은행과 제휴를 맺고 총 상금 3000만원이 걸린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X 신한SOL 레볼루션 챌린지’ 오프라인 게임 대회를 오는 11월 개최한다.

대회 종목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1대1 비무’(개인전)와 ‘4대4 용오름 계곡 전장’(팀전)의 2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대회 진행 방식은 9월 2일부터 10월 7일까지 온라인 예선전, 10월 26일 온라인 본선을 거쳐 11월 2일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 본선전을 연다.

넷마블은 이번 첫 오프라인 공식 대회 개최를 기념해 8월 28일부터 10월 6일까지 SNS 공유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게임 아이템(흑신석 500개)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 사전 예약 시작

카카오게임즈는 엑스엘게임즈가 개발 중인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연내 출시를 앞둔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는 게임 판타지 웹소설 ‘달빛조각사’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최초로 활용해 제작한 게임이다. 

특히 '바람의나라', '리니지', '아키에이지' 등으로 온라인 MMORPG 시대를 연 ‘리니지의 아버지’ 송재경 대표가 직접 제작에 나서, 국내 MMORPG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달빛조각사’ 사전 예약은 출시 전까지 카카오 사전 예약 페이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즉시 선물하고, 게임 출시 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재화’를 제공한다. 그리고 서버 및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아울러 카카오페이지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달빛조각사’의 특별 영상 시청 후 퀴즈를 맞추면 ‘캐시 뽑기권’을 증정하며 이외에도 ‘웹 소설 정주행 이벤트’를 진행해 다채로운 상품을 선물할 계획이다.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프로모션 영상도 공개했다. ‘대작과 거장의 만남’이라는 콘셉트로, 게임 판타지 최초의 베스트셀러 ‘달빛조각사’를 집필한 남희성 작가와 대한민국 MMORPG의 선구자 송재경 대표가 개발하는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의 게임 내용을 담았다. 이번에 선보인 영상에는 총 4,563일간의 소설 집필 기간과 1,230일간의 게임 개발 기간이 공개돼 이목을 끈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넥슨, ‘야생의 땅: 듀랑고’ 신규 ‘화산섬’ 오픈 

넥슨이 왓 스튜디오(What! Studio)가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 Wild Lands)’에 ‘화산섬’을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화산섬’은 뜨거운 용암으로 가득차고, 화산 폭풍이 몰아치는 척박한 환경을 배경으로 한다. 캐릭터의 건강과 피로도가 빠르게 소모되어 적절한 장비를 착용하거나 온천으로 대피해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화산섬’에만 존재하는 새로운 동물을 사냥하여 신규 자원을 획득할 수도 있다. 

또한 불안정지수가 높은 지역에서 거대 동물 ‘티라노사우루스’가 첫 등장하며, 획득한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화산섬’의 개성이 담긴 신규 장비를 제작하고 건축물을 건설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접속 유저 전원에게 ‘용암 보호 장화’, ‘현무암’, ‘화강암’ 등 ‘화산섬’ 자원과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 오는 9월 4주차까지 ‘화산섬’ 정복 이벤트에 참여하면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고, 누적 점수에 따라 최대 ‘불타는 파고다 사우나’ 건축물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20레벨 이상 캐릭터의 레벨을 상승시킬 경우 경험치 상승 혜택의 아이템 재료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전투 중 이동속도 증가 스킬을 추가하고 지원 단체의 우호도를 확장하는 등 개편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카카오게임즈 ‘테라 클래식’, 대규모 길드전 ‘천공 아레나’ 베타 시즌 오픈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이  길드 콘텐츠 ‘천공 아레나’를 오픈했다. 

신규 길드 콘텐츠인 ‘천공 아레나’는 각 길드에서 최대 25명의 길드원이 참여해 다른 길드와 승부를 겨루는 대규모 전투 콘텐츠다.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길드장이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토요일 저녁 8시 30분부터 30분간 치열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천공 아레나’는 별도로 마련된 전용 맵에서 진행 가능하며, 각자의 진영에 있는 ‘넥서스’를 수호하면서 상대 길드의 ‘넥서스’를 파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외에도 맵에 존재하는 상대 방어탑이나 주요 건축물을 파괴하면 승리 포인트 획득이 가능하다. 

이번 ‘천공 아레나’는 서비스 안정성과 재미 요소의 검증을 위해 베타 시즌으로 오픈, 참여한 횟수만큼 모든 길드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는 베타 시즌 중 길드를 만들고 길드 레벨을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레드 다이아(게임 재화)’ 및 다채로운 아이템을 증정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100만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색다른 영상으로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던 ‘테라 클래식’ 바이럴 영상의 메이킹 필름을 공개하고,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레드 다이아(게임 재화)’를 선물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로스트아크, 대규모 길드 대전 콘텐츠 ‘실마엘 전장 요새전’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최대 32명의 이용자들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대규모 길드전 콘텐츠 ‘요새전’을 업데이트 했다.

요새전은 길드간의 치열한 전투가 펼쳐지는 ‘실마엘 전장’의 신규 콘텐츠로 각 길드당 16명씩 최대 32명의 모험가들이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다. 전투에 참가한 길드원들은 상대 진영 깊숙이 위치한 ‘실마엘’을 먼저 차지하거나 20분동안 더욱 많은 포인트를 획득하면 승리하게 된다. 특히, 맵 중앙에서 생성되는 강력한 탑승물 ‘헤비워커’ 등 전략적으로 활용 가능한 다양한 요소들이 준비되어 있어 더욱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길드관련 신규 시스템인 ‘용병 시스템’과 길드 성장 시스템도 도입되어 콘텐츠가 크게 확대된다. 이제 길드 소속이 아닌 모험가들과 소규모 길드도 길드대전이나 요새전이 시작되기 2시간 전부터 용병 게시판을 통해 길드전에 참전할 수 있게 되고, 길드전 관련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되어 많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길드원들은 실마엘 전장 참여도 및 기여도에 따라 ‘실마엘 혈석’을 보상으로 지급받고 이를 길드 성장을 위해 투자해 자신의 길드를 더욱 강력하게 확장 시킬 수 있다.

요새전과 함께 7단계 레이드 보스 ‘이그렉시온’이 등장했으며, 신규 레이드 맵 ‘검붉은 대지의 상흔’도 추가됐다. 신규 맵 ‘검붉은 대지의 상흔’은 거대한 화산 지대를 컨셉으로 한 신규 맵으로 기존 레이드와는 다른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업데이트를 통해 ‘메투스 제도’와 ‘그림자 달 시장’ 2종의 섬을 새롭게 선보인다. 메투스 제도는 고립된 섬의 한 저택을 탐험하며 어두운 비밀을 풀어나가야 하는 공포 컨셉의 신규 섬으로, 모험가들의 여름 끝자락을 책임질 만한 컨텐츠로 기대를 받고 있다. 그림자 달 시장에서는 로스트아크의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으며 그림자 달 시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신규 맵 ‘슈가 몬스터’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자사가 서비스하고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새로운 스토리 퀘스트 ‘의심하는 동화나라’를 업데이트하고 신규 맵 ‘슈가 몬스터’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의심하는 동화나라’는 라라 공주의 병세가 점점 악화되는 가운데 의문의 검은 로브가 등장하며 시작된다. 이용자들은 동화나라에 다가오는 위기의 배후를 밝히기 위해 앙리 3세, 카인, 엘림스 스마일 등 NPC들을 심문하고 실마리를 찾아야 한다. 

또한, NPC들을 심문하면서 나누는 대화 내용에 따라 NPC에 대한 ‘의혹도‘가 변하며, 퀘스트 완료 시 ‘불신의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불신의 코인’을 이용하면 ‘불신의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불신의 상자’에서 확률적으로 의문의 레전더리 교환권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슈가랜드의 신규 맵 ‘슈가 몬스터’도 추가됐다. 이 맵은 10 대 10 서바이벌 맵으로 최후 1인 또는 1등으로 골인한 이용자가 속한 팀이 승리를 차지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경기 시작 시 모두 등 뒤에 솜사탕이 착용된 상태로 출발하며, 레이스 도중 장애물과 충돌하거나 솜사탕 눈을 맞을 경우 등 뒤의 솜사탕의 크기가 점차 증가해 속도가 느려진다. 솜사탕 크기를 줄여줄 수 있는 솜사탕 나무를 적절히 활용한 이용자만이 승리할 수 있다. 

다섯 번째 프론트어 캡슐 기계가 추가되며 신규 아이템들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심플 데일리 세트, 나비의 별빛 우산 팩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에메랄드 비치 섬’ 테일즈 팜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게 됨에 따라 신규 미끼 아이템인 ‘여왕 지렁이’가 추가됐다. 이를 활용하면 에메랄드 라이즈, 상황의 검갑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끝으로 금손 작가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로코코 복장’도 선보인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야구9단’ 2019 상반기&올스타 선수 업데이트

NHN빅풋이 개발하고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서비스되는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이 오늘 상반기 선수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 대표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이 2019년 한국프로야구 실제 기록을 기반으로 상반기 선수 310명과 올스타 48명 등 총 358명의 선수 업데이트를 실시한 것. 타자의 경우 최소 50타석 이상, 투수는 최소 10이닝 이상 투구 기록이 있는 선수에 한해 새롭게 적용됐다.

눈에 띄는 선수는 서울고 출신 LG트윈스의 새내기 투수 정우영으로, 상반기 주로 구원투수로 등판, 방어율 3.12에 4승 4패 10홀드를 기록하며 신인왕 레이스 경쟁 중인 다른 선수들 보다 한발 앞섰다는 평가다. 이외에도 삼성 선발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원태인과 한화 노시환, KIA 김기훈, 롯데 서준원 등 여러 신인 선수를 만나볼 수 있다.

해외 유턴파인 삼성 유격수 이학주 선수와 KT의 새로운 마무리 투수 이대은, 그리고 강속구가 매력적인 SK 투수 하재훈도 상반기 선수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등장한다. 이밖에도 두산의 외국인 복덩이 타자 페르난데스와 LG의 켈리, 키움 요키시 선수 등 올해 혜성처럼 등장한 외국인 선수도 추가되어 한층 게임에 재미를 더했다. 

선수 업데이트와 동시에 2차 고유 특수능력도 추가 업데이트 됐다. ‘야구9단’ 이용자를 대상으로 사전에 실시한 고유 특수능력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 결과를 반영한 것으로, 지난 8월 6일 1차(60명) 적용에 이어, 이번 2차 업데이트를 통해 나머지 49명이 새로운 능력을 부여받았다.

한편, NHN빅풋은 이번 상반기 선수 업데이트를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를 시작한다. 오늘부터 9월 1일까지 ‘야구9단’ 공식 모델 이향 스카우트 의뢰를 통해 2019 상반기&올스타 선수 획득 시, 특별의뢰권과 경험레벨 상승권, 1:1거래권은 물론 휴양티켓과 보너스 CP 등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미지=NHN)
(이미지=NHN)

 

라인게임즈, 모바일 전략 RPG ‘퍼스트 서머너’ 글로벌 서비스 확대

라인게임즈 주식회사가 28일 스케인글로브(SkeinGlobe)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RPG ‘퍼스트 서머너(First Summoner)’를 대만과 일본 안드로이드OS 및 iOS 마켓에 출시했다.

이를 통해 ‘퍼스트 서머너’의 서비스 지역이 글로벌 144개국으로 확대되며, 보다 다양한 글로벌 유저들이 원활히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한글 및 영어에 이어 일본어와 중국어(번체) 서비스를 추가한다.

‘퍼스트 서머너’는 유저가 주인공 ‘레이첼’을 직접 컨트롤하는 수동 플레이와 소환 카드 덱을 활용한 전략성 등 독특한 게임성을 바탕으로 최근 서울시가 주관하는 ‘이달의 G-Rank’ 최우수 게임으로 선정된바 있다.

라인게임즈는 ‘퍼스트 서머너’ 글로벌 서비스 확대를 기념해 8월 29일부터 오는 4일까지 ‘영웅 등급’ 카드를 얻을 수 있는 ‘보너스 위크’ 이벤트를 진행하며, 게임 내 미션을 통해 ‘골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어둠의 축제’ 이벤트를 10월2일까지 실시한다.

(이미지=라인게임즈)
(이미지=라인게임즈)

 

‘SWC 2019’ 지역컵 개막...역대 최대 우승 상금 10만 달러

컴투스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이하 SWC 2019) 월드결선을 향한 실력자들의 진검 승부가 오는 31일(현지시각기준) 아메리카컵을 시작으로 본격 전개된다.

지난 7월부터 약 두 달간 예선 및 그룹스테이지를 통해 선발된 아메리카컵∙유럽컵∙아시아퍼시픽컵 진출자들은 오는 10월 26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SWC 2019’ 월드결선에 오르기 위해 마지막 시합에 돌입한다.

오는 8월 3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OGN 슈퍼 아레나에서 열리는 아메리카컵을 시작으로, 9월 7일 프랑스 파리에서 유럽컵, 9월 28일 타이페이에서 아시아퍼시픽컵이 이어지며, 각 지역컵은 8강 토너먼트로 펼쳐진다.

특히 올해 ‘SWC 2019’는 지난 대회 두 배에 달하는 총 21만 달러(한화 약 2억5천만 원)의 최대 상금 규모로 진행되는 만큼, 매 경기마다 반전을 거듭하는 박진감 넘치는 대결이 펼쳐지고 있다. 더욱이 월드결선에서 최종 우승한 1인에게는 우승 트로피와 지난 대회의 3배가 넘는 10만 달러(한화 약 1억2천만 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져, 월드 챔피언을 향한 경쟁은 앞으로도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더불어 경기 성적에 따라 각 지역컵 상위 1~3등에게는 ~~ 규모의 상금과 메달,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화도 함께 제공된다. 월드결선에 진출할 최종 8인에게는 게임 속 닉네임 앞에, 자신의 실력과 존재감을 증명할 수 있는 ‘SWC 2019’ 엠블럼도 부여될 예정이다.

생중계를 통해 경기를 관람하는 시청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전 경기는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시청자를 대상으로 승자 맞히기, 쿠폰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3년 연속 개최되는 'SWC'는 전 세계 '서머너즈 워' 이용자가 함께 즐기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아메리카컵, 유럽컵, 아시아퍼시픽컵 등 세 개 지역컵으로 나눠 진행되고 있다. 각 지역컵을 통해 최종 8명의 선수가 선발되며, 오는 10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월드 결선에서 월드 챔피언을 향한 마지막 도전을 이어가게 된다.

각 지역컵 생중계 및 전 경기 영상은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