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고정훈 기자]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이 운영하는 국내 유일 소상공인-전통시장 전문 방송채널 소상공인방송(yestv)이 오는 28일 오후 2시30분 '창업특강, 성공의 꿈이 이루어지는 시간-꿈이룸(이하 꿈이룸)'을 첫 방영한다.

'꿈이룸'은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주고, 창업한 소상공인들에게는 성공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소상공인 경영 교육 강의 프로그램이다. '창업 명인'들이 강연자로 나서 창업 준비 과정과 비하인드 스토리, 실패와 도전, 성공 노하우 등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방송이 공동으로 기획·제작했다.

1회 강연자로는 자라다 남아미술연구소 최민준 대표가 나선다. 창업 초기인 지난 2010년10월 소상공인방송 '행복한 성공예감'에 출연해 컨설팅을 받았던 최민준 대표는 그동안 큰 성장을 이뤄 전국에 35개 남아미술학원을 열었다.

'꿈이룸' 1회 강연자인 자라다 남아미술연구소 최민준 대표.(사진=소상공인방송)
'꿈이룸' 1회 강연자인 자라다 남아미술연구소 최민준 대표.(사진=소상공인방송)

이번 방송에서 최 대표는 남자아이들만을 위한 특별한 미술교육으로 미술업계에 큰 변화를 일으킨 경영 노하우와 성공비법 등을 전달할 계획이다. 

최 대표 이외에도 메밀국수 창업으로 연매출 10억원을 달성한 개그맨 고명환, 바버숍 창업으로 이발업계에 새바람을 일으킨 엉클부스의 진민준 원장, 업계 1위 이사청소업체를 운영 중인 방송인 조영구 등이 출연해 피땀 어린 성공 노하우 등을 재미있게 풀어놓을 예정이다

소상공인방송 측은 "'꿈이룸'은 검증된 CEO(최고경영자)들의 강연을 통해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들에게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길잡이가 되는 것이 목표"라며 "앉아서 지루하게 이야기를 듣기만 하는 강연이 아니라 특강을 들은 예비 창업자와 소상공인이 점포경영의 문제점과 창업에 대한 궁금한 점들을 질문하고 해소하는 시간을 갖는다"고 설명했다.

한편, 꿈이룸은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낮 12시30분에 방송된다. 재방송은 매주 수·금요일 밤 9시30분, 토·일요일 낮 2시에 시청 가능하다.

소상공인방송은 KT 올레tv 255번, SK Btv 271번, LG U+ 246번으로, 각 지역 케이블 채널번호는 소상공인방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