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투자 정보사이트 인베스팅닷컴이 오늘 주목해야 할 이슈 3가지를 소개했다.

1. 잭슨홀: 파월 의장에 시선 집중

이번주 목요일, 와이오밍주의 잭슨홀에서 주요국 중앙은행 총재들과 경제학자들의 심포지엄이 개최되었다. 트레이더들은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연설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중앙은행들이 경기부양책을 펼칠 것이라는 기대로 글로벌 채권수익률이 바닥을 치고 있는 지금, 10 AM ET (14:00 GMT)로 예정된 파월 의장의 연설은 향후 통화 정책에 대한 단서를 제공해줄 수 있을 것이다.

같은 시간, 상무부는 7월 신규주택판매를 발표한다.

인베스팅닷컴의 전망 설문 조사에 의하면 이코노미스트들은 평균적으로 신규주택판매가 0.2% 감소했을 것이라 예상하고 있으며, 계절조정을 거친 경우에는 6월에 기록했던 연간환산치 기준 64.6만에서 68.6만으로 상승했을 것이라 보고 있다.

2. 시추공 수 발표

트레이더들은 산유량에 대한 단서를 찾기 위해 금요일에 발표되는 시추공 수에 관심을 보일 것이다. 미국의 산유량은 지난주 1,230만 배럴까지 상승했다.

지난주 발표된 바에 따르면 현재 기동중인 시추공은 4곳 감소한 770을 기록했다고 한다. 전년 대비 11.4% 낮은 수준이다.

주간 시추공 수 발표는 산유량과 원유 서비스 수요를 파악할 수 있는 원유 채굴업계의 중요한 지표다.

중앙은행들이 국제 경기 침체를 막기 위해 완화 정책을 펼칠 것이라는 기대로 원유 수요 우려가 잦아들면서 주간 유가가 미미하게나마 상승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3. 풋로커 실적 발표

풋로커는 금요일 개장 전, 주당 67센트의 순이익과 18.2억 달러의 매출을 발표할 전망이다.

미국 소비자들이 지출을 자제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면서 시장 참여자들은 지난 분기 예상치 못한 부진한 실적을 발표했던 풋로커가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지에 관심을 쏟고 있다.

증권회사 웨드부시는 풋로커가 나이키와 퓨마, 반스 등 훌륭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브랜드들에 힘입어 분기 실적 상승을 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풋로커 경영진은 높은 수요와 로열티 롤아웃, SG&A 압박의 조정 계획과 주식환매 재개 등으로 자신감을 보여야 할 것이다,"라는 것이 웨드부시의 입장이다.

주가는 목요일 5.5% 상승했으나 금년 들어서는 22.9% 하락한 상태다.

(사진=pxhere)
(사진=pxhere)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