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방탄소년단(BTS)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스토리텔링 게임의 티저 영상이 공개되면서 화제다. 스타 개발자 송재경 대표를 필두로 제작 중인 기대작 '달빛조각사'의 티저 페이지도 공개됐다. 그밖에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도 이어졌다.

넷마블, 방탄소년단 스토리텔링 IP 신작 게임 첫 공개

넷마블은 방탄소년단을 소재로 한 신작 게임의 첫 티저 영상을 넷마블 글로벌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56초 분량의 티저 영상은 감성적인 아트워크가 돋보이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캐릭터 컨셉 아트를 담고 있다. 

이 티저 영상은 지난 21일 열린 ‘공동체와 함께하는 빅히트 회사 설명회’서 최초 공개된 바 있다.  

이날 회사 설명회에서 방시혁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넷마블과 함께 방탄소년단 스토리텔링 IP를 활용한 게임 신작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며 “새로운 장르로 선보일 이번 신작을 통해 감성적인 아트로 재탄생한 방탄소년단의 세계관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넷마블은 지난 6월 ‘BTS월드' 출시 이후 방탄소년단 IP를 활용한 두 번째 게임을 넷마블몬스터에서 개발하고 있다. 

넷마블은 BTS 신작 게임의 상세내용을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BTS (방탄소년단) New Game Official Concept Art Teaser 갈무리
BTS (방탄소년단) New Game Official Concept Art Teaser 갈무리

카카오게임즈, 기대작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 하반기 시장 공략 시동

카카오게임즈는 엑스엘게임즈가 개발 중인 2019년 최고 기대작,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티저 페이지를 전격 오픈하고 하반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는 한국 최고 게임 판타지 웹소설 ‘달빛조각사’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최초로 활용해 제작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원작 속 방대한 세계관과 자유도 높은 콘텐츠를 모바일 게임으로 구현해 이용자들이 마치 소설 속 가상 현실 게임 ‘로열로드’에 접속한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달빛조각사’는 스타 개발자 송재경 대표가 직접 제작에 나서, ‘바람의 나라’, ‘리니지’, ‘아키에이지’의 뒤를 이을 또 하나의 대작 탄생을 예고하며 원작 소설 독자층뿐만 아니라 국내 MMORPG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새롭게 오픈한 티저 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시작 일자를 공개했다. ‘달빛조각사’의 사전 예약은 오는 8월 28일부터 돌입하며, 카카오게임즈는 이를 시작으로 이용자층 확보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달빛조각사’의 게임 OST(Original Soundtrack)도 공개했다. 테마곡 ‘빌리지’는 가수 ‘두번째 달’이 작곡한 곡으로, '달빛조각사' 세계관의 몽환적인 분위기를 잘 나타내고 있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 ‘미스트오버’ 플레이스테이션4에도 출시

크래프톤이 로그라이크(Roguelike) RPG(역할수행게임)인 미스트오버(MISTOVER)의 출시 플랫폼에 플레이스테이션4(PlayStation®4)를 더했다.

크래프톤은 10월 10일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와 PC 게임 플랫폼인 스팀(Steam)에 미스트오버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 플레이어가 미스트오버를 즐길 수 있도록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도 같은 날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크래프톤이 북미와 남미, 유럽 지역의 서비스를 맡고 한국과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을 아크시스템웍스(Arc System Works)가 맡는다. 

미스트오버는 게임 플레이어의 도전을 자극하는 로그라이크 장르의 게임이다. 한국, 북미, 유럽, 일본 시장에 마니아층을 보유한 장르다. 개성 있는 캐릭터와 진형 전략, 높은 난이도가 특징이다.

미스트오버의 제작팀인 AIMO Lab의 한동훈 PD(제작총괄)는 “출시 전까지 게임의 품질을 높이고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 플레이어와 만남을 확대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추후 닌텐도 e샵, 스팀 스토어,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게임을 구입할 수 있으며 발매가격은 33,000원이다.

(이미지=크래프톤)
(이미지=크래프톤)

지뢰찾기의 재탄생, '좀비 스위퍼' 애플 앱스토어 출시

아크게임스튜디오는 모바일 퍼즐 게임 ‘좀비 스위퍼’를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좀비 스위퍼’는 군의 비밀 실험실에서 유출된 바이러스로 위기에 처한 세상을 구하는 특공대들의 활약을 그린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특공대의 지휘관이 되어 좀비 사살과 생존자 구출, 오염구역 제거 등의 임무 수행을 위해 퍼즐을 플레이하게 된다.

'지뢰찾기의 재탄생'을 슬로건으로 내건 '좀비 스위퍼'는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지뢰찾기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뢰찾기는 과거 윈도우 PC에 기본 탑재되어 많은 사람들의 밤잠을 설치게 했던 단순하지만 중독성이 높은 게임이다. 과거 '지뢰찾기'를 즐겼던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다.

'좀비 스위퍼'는 지뢰찾기의 친숙함에 전략과 액션을 더했다. 12종류의 미션과 특공대 및 좀비 캐릭터들의 특성이 조합되어 풍부하고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기존 퍼즐 게임들과 차별화 되는 강렬한 타격감과 손맛이 '좀비 스위퍼'의 대표적인 특징이다.

'좀비 스위퍼'는 2015년 게임창조오디션 2위, 2017년 구글 인디게임 페스티벌 Top 3, 19회 게임인재단 대상, 2018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혁신적인 게임 최우수상 등 다채로운 수상 이력을 자랑한다.

1인 개발사 아크게임스튜디오의 임원호 대표는 이 게임을 5년 가까이 홀로 개발하고 있다. 임원호 대표는 "4년에 걸쳐 개발하고 작년 봄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곧바로 애플 앱스토어와 글로벌 버전을 오픈하려고 했지만, 적지 않은 사용자들의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 의견을 반영하는게 우선이라고 생각했다. 전면적인 개편 작업을 진행하다 보니 1년이 훌쩍 지났다"고 밝혔다.

임원호 대표는 "참신하고 완성도 높은 게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오랜 시간 모든 열정을 쏟아 달려왔다. 계산해보니 대략 20,000시간 동안 작업을 한 것 같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사용자에게 단 1시간이라도 재미와 만족감을 줄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기쁠 것 같다"며, "개발 배경보다는 재미와 완성도 자체로 평가받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좀비 스위퍼'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미지=아크게임스튜디오)
(이미지=아크게임스튜디오)

넥슨, ‘카트라이더’ 싱가포르관광청과 제휴 이벤트 진행

넥슨이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에서 싱가포르관광청과의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신규 스피드 트랙 ‘WKC 싱가포르 마리나 서킷’을 선보였다. 전 세계 카트레이싱 대회를 컨셉으로 하는 ‘월드 카트 챔피언십’ 테마의 8번째 트랙으로, 마리나 베이 샌즈와 같은 싱가포르의 유명 관광지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9월 18일까지 ‘WKC 싱가포르 마리나 서킷’과 ‘WKC 싱가포르 서킷’ 트랙을 달리면 왕복 항공권에 응모할 수 있는 ‘싱가포르 여행가자!’ 퀘스트를 실시한다.

해당 기간 동안 누적 주행거리에 따라 ‘싱가포르 멀리 오라’ 등 게임 아이템을 단계별로 지급하고, 퀘스트를 완료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2명에게 싱가포르 왕복 항공권(2매) 및 50명에게 넥슨캐시 5천원을 선물한다.

오는 29일부터는 싱가포르 3박 4일 숙박권과 왕복 항복권 등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테일즈위버’에 캐릭터 리노베이션 2차 업데이트 실시

넥슨이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 ‘밀라’, ‘로아미니’, ‘이자크’ 등 캐릭터 3인의 밸런스를 상향 조정하는 리노베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지난 4월 ‘티치엘’, ‘란지에’, ‘벤야’에 이은 두 번째 캐릭터 리노베이션으로, 밸런스 보완과 함께 해적, 괴도, 전사 등 각 캐릭터의 배경 설정을 고려한 능력이 실제 반영된다.

우선 바다에서 해적의 삶을 살았던 ‘밀라’는 리더십, 운동 능력에 관한 패시브 스킬이 추가된다. 회피율이 상향돼 높은 회피 능력을 가진 캐릭터로 탈바꿈하며, 빠른 이동 스킬과 딜레이 감소 스킬이 새롭게 배치된다.

괴도 ‘로아미니’는 200레벨부터 가능했던 능력치 재분배가 1레벨부터 가능해진다. 괴도 설정에 어울리는 패시브 스킬과 은신, 이동 기술이 추가되며, 회피에 도움을 주는 슈츠와 밴드를 장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선망과 두려움의 대상이자 전투의 화신 ‘이자크’는 콤보 보너스를 통해 전투를 연속할수록 더욱 강해지며, 빠른 이동과 높은 회피 능력을 가진다.

한편, 넥슨은 이번 리노베이션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에 접속한 시간에 따라 버프와 인기 아이템을 지급하며, 출석 체크 시 보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9월 19일 점검 전까지 매 주말마다 강화 비용을 낮추고 강화 성공률을 높이는 등의 이벤트를 연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넷마블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펜리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펜리르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신규 영웅 펜리르는 ‘칠대성’ 소속의 첫 신규 영웅으로 늑대인간의 컨셉을 살린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다. 칠대성은 기존 사황 손오공이 신화각성하며 새롭게 등장한 세력으로 향후 스토리 전개에도 기대감이 쏠린다.

펜리르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업적 이벤트도 준비됐다. 모험, 던전, 투기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업적을 달성하면 고급 영웅 소환 10회 이용권 3개, 각성의 조각 100개, 6성 레이드 장비 선택권 1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서비스 2000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 달 동안 출석만 해도 신화 각성된 장비를 신화 돌파할 수 있는 천상의 돌을 최초로 지급하며 그 외에도 2000루비, 2000일 기념 장신구 소환권 1개, 신화 정수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판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여름 컨셉의 이벤트 영지도 함께 마련됐다. 이용자들은 매일 1회 영지를 클리어 하고 획득한 별 개수에 따라 6성 승리자 장신구 옵션의 이벤트 장신구를 비롯해 아탈란테 코스튬과 태오의 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에픽세븐, 도전 콘텐츠 전면 개편 및 신규 영웅 ‘비비안’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게임 내 ‘도전’ 콘텐츠를 전면 개편하고 신규 영웅 ‘비비안’을 업데이트 한다.

기간제로 등장하는 강력한 적을 물리치고 특별한 아티팩트 등을 얻거나 장비 강화석을 획득할 수 있었던 ‘도전’ 콘텐츠가 전면 개편된다.

향후 도전 콘텐츠는 매주 등장하는 강력한 보스를 상대로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시련의 전당’으로 변경되며 획득한 점수에 따라 신규 재화 ‘지혜의 눈’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을 지혜의 눈을 소모해 이번 개편과 함께 새롭게 도입되는 영웅 별 ‘전용 장비’로 교환이 가능하다.

이중 영웅 별 전용 장비는 지정된 영웅만 착용 가능한 특수 장비로 착용 영웅에게 추가적인 능력치와 스킬 강화효과를 부여하기 때문에 자신의 팀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2일에는 먼저 ‘데스티나’, ‘클로에’, ‘로제’, ‘방랑자 실크’의 전용 장비가 업데이트 되며 추후 주기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도전 개편과 함께 신규 영웅 ‘비비안’과 비비안의 서브스토리 ‘외로운 멍에의 비탈길’도 업데이트 됐다. 신규 영웅 비비안은 아군 전체에 강력한 강화 효과를 부여하고 동시에 광역 공격 능력까지 갖춘 자연속성 마도사 영웅이다. 비비안의 서브 스토리에서는 주변의 멸시와 방해 속에서도 재능과 노력으로 이를 극복해 나가는 비비안의 성장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에피소드2의 신규 지역 광산도시 ‘아킨’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대륙에서 가장 훌륭한 장비를 만들어 내는 아킨 지역의 새로운 이야기를 플레이 해볼 수 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한빛소프트 '오디션', 게임 문화 확산 앞장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 맟 충주 세계무술축제 참가

한빛소프트의 PC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이 지역 e스포츠 축제에 적극 참가하며 '게임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오디션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충주 세계무술공원에서 열리는 '충주 세계무술축제', 오는 31일과 다음달 1일 양일 간 성남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오디션은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춤추는 게임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유저 층이 넓고 온·오프라인 커뮤니티가 활성화 된 게 특징이다. 

잇따른 지역 대회 참가는 오디션의 이같은 매력을 더 널리 알리고, 긍정적인 게임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한빛소프트는 충주와 성남 행사 현장에 각각 부스를 마련하고 참관객에게 오디션 체험 쿠폰을 지급하는 등 홍보와 소통에 나선다. 

또한, 경기 현황은 유튜브 한빛소프트 공식채널을 통해 운영하는 '아이게림 TV'를 통해 생중계 할 예정이다. 

최근 오디션은 올해 e스포츠 정식종목 승격 후 첫 대회인 제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KeG)를 성공적으로 치러냈다. 대회 현장에는 선수뿐만 아니라 가족, 친구, 연인  등 다양한 사람들이 자리해 함께 축제를 즐겼다.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에서는 6명이 5라운드 경기를 치러 승점 합계로 1위를 가리는 방식의 경기를 매일 2회씩, 총 4회의 이벤트 매치를 진행한다. 현장에서 즉석해 참가자를 모집하먀 참가자 모두에게 상품이 지급된다. 

충주 무술 축제에서는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모집한 64명의 참가자들이 실력을 겨룬다. 1위 100만원, 2위 50만원, 3위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아울러 경기 참가자 전원에게 오디션 이벤트 개시가 지급된다.

박상헌 한빛소프트 오디션 PM은 "성남과 충주 지역 e스포츠 축제에 잇따라 참가함으로써 게임은 유해한 것이 아닌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놀이 문화임을 알리는 동시에 오디션 유저 저변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연말 열리는 '제3회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 등 다양한 대회를 통해 게임 문화 확산에 나설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미지=한빛소프트)
(이미지=한빛소프트)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