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모바일 '바람의나라' CBT 시작
[오늘의 게임 소식] 모바일 '바람의나라' CBT 시작
  • 유다정 기자
  • 승인 2019.08.2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21일 오늘은 '바람의나라: 연' 비공개 시범 테스트와 더불어, 카카오프렌즈와 디즈니 캐릭터가 총출동하는 '올스타 스매시' 사전예약 소식, 모바일 태그 액션 RPG ‘체인져, 수호자’ 출시 등 신작 기대감이 높아진 하루였다. 

넥슨, 모바일 신작 ‘바람의나라: 연’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 실시

넥슨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 중인 신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Beta Test, CBT)를 21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테스트는 안드로이드OS 기기 이용자라면 8월 21일부터 26일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바람의나라: 연’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IP를 기반으로 원작 특유의 조작감과 전투의 묘미를 모바일로 구현한 MMORPG로, 지난 지스타 이후 이번 테스트를 통해 게임 콘텐츠가 처음 공개된다.

우선 튜토리얼과 퀘스트 기반 사냥터를 두루 만나볼 수 있으며, ‘레이드’, ‘요일동굴’, ‘무한장’(PvP, Player vs. Player) 등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평민’으로 시작해 ‘전사’, ‘도적’, ‘주술사’, ‘도사’ 4종의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직업별로 명확히 구분된 특성을 조합해 MMORPG의 묘미인 박진감 넘치는 그룹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슈퍼캣 이태성 디렉터는 “바람의나라 유저이자 팬의 입장에서 원작의 재미요소와 즐거움을 많은 분들이 오롯이 느끼실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개발 중”이라며 “바람의나라: 연도 많은 수행자 여러분들께 오랫동안 사랑 받는 게임으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카카오게임즈, 캐주얼 스포츠 게임 ‘올스타 스매시’ 사전 예약 실시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캐주얼 스포츠 게임 ‘올스타 스매시’의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

‘올스타 스매시’는 카카오게임즈와 디즈니가 협업하고 캐주얼 게임 개발 전문 자회사인 프렌즈게임즈가 개발을 담당한 신규 모바일 캐주얼 스포츠 게임이다. 이 게임은 친근감 넘치는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와 세계적인 인기 캐릭터 디즈니 IP가 함께 등장해 타격감 넘치는 실시간 탁구 대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이 게임은 박진감 넘치는 타격감, 캐릭터 별 스킬을 활용한 전략 플레이로 재미를 더하며 미니 게임 형식의 ‘도전게임’과 쉬운 조작법으로 접근성을 높여 모바일에서 즐기는 스포츠 게임의 묘미를 극대화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올스타 스매시’ 사전 예약 실시를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1일부터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디즈니 이모티콘’을 선물하고, 사전 예약 공유 이벤트를 통해 초대에 응한 친구 수에 따라 게임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인게임 아이템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 SNS 인증 이벤트를 통해 사전 예약 참여 시 지급되는 이모티콘을 캡쳐해 카카오게임즈 페이스북 이벤트 글에 댓글로 인증하는 이용자들에게 실물 디즈니 제품을 증정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신규 리그 ‘메마름의 시대'
9월 7일 오픈 앞두고 콘텐츠 정보 공개

카카오게임즈의 인기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이 오는 9월 7일 오픈되는 신규 리그 ‘메마름의 시대' 의 주요 콘텐츠를 공개했다.

확장팩 형태로 제공되는 ‘패스 오브 엑자일: 메마름의 시대' 리그에는 네크로맨서, 독 어쌔신, 지뢰 사보추어등 3종의 전직 클래스에 대한 밸런스 조정, 새로운 스킬들과 다양한 서포트 젬 그리고 수많은 신규 아이템들이 추가된다.

또 지난 ‘군단' 리그의 주요 게임 플레이를 이번 신규 리그에서도 즐길 수 있으며, 이용자들이 부가적인 콘텐츠들에도 더욱 몰입해 즐길 수 있도록 전반적인 게임 개선도 함께 이루어진다.

이중 신규 리그의 메인 콘텐츠는 지도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일종의 소규모 타워 디펜스 게임 형태로 구성되며, 게임의 핵심인 ‘핵 앤 슬래시 전투 액션'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액션과 몬스터 처단이라는 원초적 재미를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춘만큼 지금까지와는 한층 다른 더욱 전략적이면서도 역동적인 게임의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 밖에도 자신의 장비와 링, 목걸이 등 각종 아이템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주는 12단계의 ‘성유' 그리고 새로운 리그에 걸맞게 보다 강력한 몬스터들과 특별한 아이템 보상을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지도' 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가 이용자들 기다린다.

한편 ‘패스 오브 엑자일'은 지난 6월 8일 정식 한국 서비스를 시작해 최고 동시 접속자 8만 명, PC방 점유율 RPG 1위, 전체 5위에 오르며 단숨에 상반기 최고의 흥행작으로 자리 잡았으며, 9월 7일 신규 리그 오픈을 앞두고 진행 중인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애완동물 아이템인 ‘왕실 녹색 개구리'를 지급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어썸피그, 모바일 태그 액션 RPG ‘체인져, 수호자’ 정식 출시

어썸피그는 모바일 태그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체인져, 수호자’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 정식 출시했다.

‘체인져, 수호자’는 화려한 전투와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담은 모바일 태그 액션 RPG다. 이 게임은 개성이 뚜렷한 3명의 캐릭터와 각각 계약을 맺은 수호자들의 태그 액션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직접 조작으로 캐릭터와 수호자의 태그 기술·버튼 조합 콤보 등을 적절히 활용해 몰입도 높은 전투와 전술적 요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또 ‘체인져, 수호자’는 유니티 엔진의 카툰 랜더링 기술로 유려한 그래픽을 구현했다. 파스텔 톤의 아름다운 그래픽과 부드러운 전투 모션으로 차별화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그리고 전장에서 캐릭터를 보조하는 ‘추종자’, 외형과 능력치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장비와 코스튬, 수호자를 진화시키는 ‘코어 시스템’ 등 다양한 요소들도 준비됐다.

이번 정식 출시에는 ‘체인져, 수호자’의 액션을 느낄 수 있는 풍부한 콘텐츠를 담았다. 탄탄한 이야기 기반의 스토리 모드, 정통 핵 앤 슬래시의 쾌감을 살린 미궁 모드, 정교한 조작으로 승부를 내는 실시간 PvP 모드, 거대 보스를 상대로 전투를 벌이는 레이드 모드 등이 준비됐다.

‘체인져, 수호자’는 출시를 기념해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한정판 코스튬 풀 세트와 게임 재화를 제공한다. 또 이용자들은 내달 2일까지 매일 접속하면 다이아·골드 등 게임 내 재화와 영웅 등급의 장비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이미지=어썸피그)
(이미지=어썸피그)

 

블소, 신규 각성 계열 ‘쌍월’ 정식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신규 각성 계열 ‘쌍월’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쌍월’은 블소 직업 중 하나인 ‘역사’의 각성 계열로, ‘태산’과 ‘칠흑’에 이은 세 번째 각성 업데이트이다. 금속 자원을 이용해 무기 ‘도끼’를 생성할 수 있다. ‘쌍도끼’를 무기로 적에게 돌진해 강하게 공격하는 전투 플레이가 특징이다. 

쌍월의 주요 무공인 ‘군림’을 적용하면 금속 활용 능력을 극대화해 ‘전신 갑주’와 ‘쌍도끼’를 만들고 이를 사용해 적을 압박할 수 있다. ‘군림’ 무공 사용 중에는 방어력, 피해감소, 공격력 등의 증가 효과가 적용된다.

엔씨(NC)는 쌍월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블소는 리뉴얼된 ‘무신의 탑’ 던전의 일일 퀘스트를 완료해 ‘무신의 탑 성장 주화’를 얻는 ‘도전, 무신의 탑’ 이벤트를 진행한다. 성장 주화는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무신의 탑 성장 지원 상자’, ‘호천 조각’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용자는 ‘무신의 탑 일일 퀘스트 초기화 석판’ 아이템을 사용해 일일 퀘스트를 반복 완료하고 성장 주화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석판은 신규/복귀 출석부, 신석샵, PC방 전용 상점 등을 통해 얻는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16일까지이다. 

블소는 PC방 전용 이벤트인 ‘금빛 블소데이’를 9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블소 가맹 PC방 주말(금요일~일요일)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블소데이 주화’를 받는다. 획득한 주화는 비룡공상에서 ‘신규 외형 꾸미기 아이템 세트 2종’, ‘흉폭냥(소환수 의상)’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블소는 ‘태초의 왕좌’ 던전 내 ‘고대의 태천명왕’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 ‘황혼의 조각’을 획득하는 ‘고대의 태천명왕’ 이벤트도 개최한다. 이용자는 수집한 ‘황혼의 조각’ 개수에 따라 비룡공상에서 각종 보상(‘불완전한 태천반지 상자/태천귀걸이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는 10월 16일까지 열린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넷마블, ‘모두의마블’ 신규맵 ‘신의손2’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이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신규 ‘신의손2’ 맵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의손2’ 맵은 ‘모두의마블’ 내 최고 인기 맵 중 하나로 손꼽히는 '신의손'의 속편이다. 기존 블록을 들어올리는 '신의손'의 핵심 재미를 계승하면서 블록에 얼음, 불, 번개, 물 속성을 추가하여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번 신규 ‘신의손2’맵은 전략적인 요소가 강화되어 꾸준히 ‘모두의마블’을 즐겼던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넷마블은 ‘신의손2’ 맵 추가를 기념해 이벤트를 마련했다.  ‘신의손2’ 주인공인 '신'캐릭터 2종을 출시, 접속 및 플레이를 통해 '신' 캐릭터 2종을 획득할 수 있고, ‘신의손2’에 맞는 행운 아이템 4종을 추가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은 ‘모두의마블’ 6주년을 맞이해 G마켓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도 추가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모두의마블’에서 오는 8월 27까지 매일 1만개의 G마켓 5천원 할인 쿠폰과 100개의 50% 할인 쿠폰에 도전할 수 있다. 또한 8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1만명에게 ‘모두의마블’ 500다이아 쿠폰 3장을 100원에 제공하며 사용한 금액은 G마켓 스마일캐시로 100% 캐시백 받을 수 있는 ‘스테이션’ 이벤트도 마련했다.

한편, ‘모두의마블’은 지난 14일 출시 6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맵 2종을 동시 공개하는 것은 물론 메인로비 등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던 모든 사항들을 전면 개편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9월 9일까지 게임에 접속만해도 ‘카카오톡 삡삡이 이모티콘’과 6주년을 맞이해 새롭게 출시된 ‘특별 데니스 캐릭터’ 및 ‘S+ 행운아이템’을 즉시 지급하고, ‘초고속 성장코스’를 통해 4,000다이아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로스트사가' 여름의 끝을 즐겨라! 신규 코스튬 ‘래시가드’ 등장

위메이드에서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신규 코스튬 ‘래시가드’를 공개했다.

‘래시가드’는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수영복 코스튬으로, 경쾌한 여름 휴가철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더욱 강력해진 태국 전통 무술을 선보이는 진화용병 ‘무에타이’가 새롭게 등장했다. 1차 진화하면 방어 기술을 파괴할 수 있게 되고, 궁극 진화 시 상대에게 연속 공격을 퍼붓는 연계 기술이 추가된다.

'로스트사가'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늘부터 9월 4일(수)까지 접속 및 전투 시간에 따라 ‘행운의 용병 소환서’, ‘영구 코스튬 합성기’ 등 푸짐한 보상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낚시를 비롯해 유물 탐사 미션을 달성하면 ‘코스튬 보급상자’는 물론, ‘레어 코스튬 보급상자’, ‘용병 EXP 부스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주말에는 특정 접속 및 전투 시간을 기록한 이용자들에게 개성을 뽐낼 수 있는 각종 치장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미지=위메이드)
(이미지=위메이드)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