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유명 건축가와 협업해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이색 전시

LG전자가 오는 6일부터 11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9에서 이탈리아 유명 건축가 ‘마시밀리아노 푹사스’와 함께 조성한 LG 시그니처 부스를 선보인다.

LG전자는 올해 LG 시그니처의 캠페인 슬로건인 ‘기술에 영감 주는 예술, 예술을 완성하는 기술’에 맞춰 LG 시그니처를 예술과 접목하기 위해 마시밀리아노 푹사스가 이끄는 ‘스튜디오 푹사스’와 협업하게 됐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이색적인 전시 디자인을 배경으로 올레드 TV,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가습공기청정기, 에어컨,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와인셀러, 에어컨 등 LG 시그니처 전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LG전자는 기술과 예술을 접목한 전시를 통해 고객들이 LG 시그니처의 진정한 프리미엄 품격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가 다음 달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9에서 이탈리아 유명 건축가 ‘마시밀리아노 푹사스’와 함께 조성한 LG 시그니처 부스를 선보인다.(사진=LG전자)
LG전자가 다음 달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9에서 이탈리아 유명 건축가 ‘마시밀리아노 푹사스’와 함께 조성한 LG 시그니처 부스를 선보인다.(사진=LG전자)

여기어때, 숙소 자체가 여행 목적이 되는 국내 이색숙소 10선 공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 운영사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국내 이색 숙소 10선’을 발표했다. 여기어때는 ▲제주 핀크스 포도호텔 ▲양평 생각속의집 ▲정선 드위트리 펜션 ▲제주 토리코티지X크리스토프초이 ▲가평 캠프통아일랜드 ▲대부도 걸리버여행기 ▲안동 전통리조트 구름에 ▲서울 락고재 ▲용산 눅서울 ▲종로 낙원장 등을 우리나라 10대 이색 숙박시설로 발표했다. 여기어때 구성원으로 이뤄진 400여 여행전문가 대상의 설문으로 선정된 결과다.

우선, 제주 '핀크스 포도호텔'은 제주 7대 건축물 중 하나다. 제주의 오름과 초가집을 모티브로 설계해 하늘에서 보면 한 송이의 포도처럼 보인다. 호텔 디자인 자체가 예술 작품이다. 투숙객을 위한 ‘건축예술 가이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양평 '생각속의집'은 회색 모노톤이 고급스러운 갤러리를 연상시킨다. 건물 자체가 거대한 예술품이다. 평범한 시멘트블록은 ‘열림과 닫힘’의 의미를 담았다. 블록을 옆으로 납작하게 쌓아 만든 벽은 단절과 동시에 소통을 의미한다.

고상하고, 고풍스러운 장소에서 의미 있는 하룻밤을 원한다면 안동 전통리조트 '구름에'가 있다. 유실 위기에 처한 고택을 되살려 조성한 장소로, 많게는 400년의 역사를 간직한 고택 일곱채가 모여있다.

여기어때는 "고택 숙박은 불편하다는 편견도 해소했다. 전통미는 살리되, 이용 공간은 현대 기술로 보완해 편의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평생 기억에 남을 색다른 하룻밤을 위한 여행객을 위해, 여기어때가 ‘국내 이색 숙소 10선’을 선정했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가 ‘국내 이색 숙소 10선’을 선정했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야놀자, 9월 황금연휴 맞이 '초특가 슈퍼위크 대전'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9월 황금연휴를 맞아 ‘초특가 슈퍼위크 대전’을 진행한다.

오는 9월 15일(일)까지 추석 연휴기간(9월 6일-15일)에 예약 가능한 국내 및 해외숙소를 최대 74% 할인 판매한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제주 히든 클리프 호텔 앤 네이쳐 등 국내 인기 호텔과 리조트는 최대 74%, 하이안 비치 호텔 앤 스파, TMS 호텔 다낭 비치, 다낭 골든 베이 등 해외 인기 호텔은 최대 58% 할인 판매한다. 국내 펜션, 게스트하우스의 경우 최대 38% 가격을 내렸다.

야놀자는 슈퍼위크를 기념해 최대 1천만원 상당의 야놀자 포인트를 증정하는 ‘대박기원 경품 대잔치’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29일(목)까지 야놀자 앱에서 1천원 이상 구매 시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9월 6일(금) 야놀자 광고모델 육성재가 진행하는 스튜디오 룰루랄라와의 콜라보 생방송에서 공개한다. 

한편, 야놀자는 현재 주요 카드사 및 간편결제사와 제휴를 맺고 숙소 예약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씨티카드, 카카오페이 등을 통해 숙소를 예약하면 최대 5만원의 할인이 적용된다.  

(이미지=야놀자)
(이미지=야놀자)

 

시니어벤처협회, 시니어문화예술학교 운영

사단법인 시니어벤처협회(회장 신향숙)은 오는 3일부터 산하 ‘시니어문화예술학교’를 통해 ‘시니어 모델아카데미’ ‘시니어 연기자과정’ ‘시니어 성악·합창과정’ ‘시니어 생활문화기획자’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개설되는 과정은 3개월 (12주) 기초과정이며 이후에도 3개월 과정으로 입문, 심화과정 등이 계속해서 운영된다.

시니어문화예술학교는 보그, 엘르 등 매거진 및 광고의 전문모델 하영진 교수를 비롯 연출가이자 연기자 김형태 교수, 성악가 김승곤 교수 등으로 교수진이 구성됐다. 따라서 기존 프로그램과 달리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실제 전문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기초를 다듬어 모델, 연극, 문화기획자 등의 창직과 재취업이 가능하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 운영 목표이다.

이번 교육 과정 중에서 시니어 모델아카데미를 수료하면 시니어 전문모델로 지역축제 패션쇼 모델, 방송 및 광고, 출판 등의 모델활동의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시니어 연기자과정을 수료하면 전문 연기자로써의 기회를 통해 연극·뮤지컬·방송·영화 등의 연기활동의 기회를 얻을 수 있고, 시니어 성악·합창과정을 수료하면, 가수, 합창단 등의 활동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생활문화기획자과정을 통해 공연, 축제기획자 및 매니지먼트 활동이 가능하도록 소양을 갖출 수 있다.

시니어벤처협회가 시니어문화예술학교를 운영한다.(사진=시니어벤처협회)
시니어벤처협회가 시니어문화예술학교를 운영한다.(사진=시니어벤처협회)

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 ‘제36회 베페 베이비페어’ 성료

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대표 빅터 칭)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36회 베페 베이비페어’에 참가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는 임신·출산·육아에 도움이 되는 가사도우미 서비스, 세탁기 청소, 매트리스 청소, 이사 청소, 펫시팅 등 다양한 가사 서비스와 함께 고객의 시간을 절약하고 가치 있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했다.

이번 베이비페어 전시장에서는 미소 앱에서 결제가 이루어 지는 모든 상품에 대한 정보도 소개했다. 특히, 기존 이사청소에 추가 옵션으로 진행되던 ‘피톤치드 항균케어’를 별도 신청 없이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피톤치드 항균케어’는 아토피나 새집증후군 같은 증상을 억제하는 무균·살균 소독 등을 묶은 탈취, 항균 서비스이다. 해당 서비스는 베이비페어 미소 부스 방문객만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편, 미소는 서울, 인천, 경기, 대전, 부산, 대구, 광주, 울산, 창원 지역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며 전국적인 홈클리닝 서비스로 사세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또한, 미소는 펫시팅 서비스를 시작으로 9월부터 미소에서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들을 G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 경로를 확장할 계획이다.

미소, ‘베페 베이비페어’ 현장 부스(사진=미소)
미소, ‘베페 베이비페어’ 현장 부스(사진=미소)

대우조선해양, 인재경영 실현 위한 청년이사회 발족

대우조선해양은 주니어 세대의 가치관에 대한 긍정적인 이해와 경영반영, 그리고 소통강화를 위해 ‘DSME 청년이사회’를 발족했다고 20일 밝혔다. 청년이사회는 밀레니얼 세대의 아이디어를 회사 정책에 반영하고 주니어-경영진 간 쌍방향 의사소통 채널을 구축해 신뢰를 회복하는 방안 중 하나이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5월 청년이사회에 대한 사전공청회를 열어 선발방식, 운영방향 등을 논의한 뒤 6월 공모를 시작해 총 13명의 청년이사회 멤버를 선발했다. 청년이사회는 매월 1회 CEO와 정례간담회를 통해 회사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개진, 회사 주요 의사결정 과정 시 직원 의견 전달 등 쌍방향 소통 통로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들은 경영진 의사결정 회의나 경영설명회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사진=대우조선해양)
(사진=대우조선해양)

아시아나항공, 자동수하물 위탁 서비스 존 오픈

아시아나항공이 국내 최초로 전용 자동수하물 위탁 서비스 존을 운영한다.

아시아나항공은 20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출국장(3층) C존에서 인천공항공사와 함께 아시아나항공 전용 자동수하물 위탁 서비스 존 오픈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아시아나항공 김창기 인천국제공항서비스지점장과 인천국제공항공사 김상일 스마트공항처장이 참석했다.

자동수하물위탁 서비스는 승객들이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체크인이나 C존에 배치된 셀프체크인 기기를 통해 탑승수속을 마친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자동수하물위탁 기기에 탑승권을 인식한 후 수하물 태그를 발급받아 직원을 거치지 않고 승객이 직접 수하물을 위탁하는 서비스다. 

아시아나항공은 인천국제공항 제 1여객터미널 출국장 C존에 하이브리드형 셀프백드롭(Self-Bag Drop) 기기 28대를 배치해, 자동수하물 위탁 서비스 존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게임스컴 2019’서 최신 게이밍 모니터 3종 공개

삼성전자는 20일부터 24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 전시회인 ‘게임스컴 2019’에 참가한다. 게임스컴은 약 37만 명의 관람객과 1000여 개의 하드웨어·소프트웨어·게임 콘텐츠 제작사가 참여하는 게임 전시회다. 삼성전자는 올해 전시 부스를 전년 대비 두 배가량 확대해 CRG5 27형, CRG9 49형, ‘스페이스 게이밍 모니터’등 최신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3종을 집중적으로 전시한다.

CRG5 27형은 240Hz의 고주사율과 1500R 곡률의 커브드 스크린을 결합한 240Hz 래피드커브 기술이 적용됐다. 제품은 엔비디아 지싱크와도 호환이 가능하다. 커브드 VA패널을 사용해 광시야각을 지원하며, 3000:1 명암비로 선명한 화면과 몰입감 있는 게임 환경을 구현한다.

스페이스 게이밍 모니터 32형은 클램프형 힌지 스탠드를 적용해 사용자가 책상 위 공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QHD 화질과 144Hz 주사율을 지원한다. 제품은 사용자가 책상에 제품을 고정한 후 벽에 밀착 시켜 놓거나 앞으로 끌어당겨 쓰는 등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어 한정된 공간에 각종 게이밍 기기를 늘어놓고 사용하는 게이머들에게 유용하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는 지난 4월 출시한 게이밍 모니터 최초 듀얼 QHD 적용 모델인 CRG9 49형도 전시한다. 이 제품은 32:9 화면비, 1800R 곡률의 커브드 광시야각 패널이 적용돼 고화질의 콘텐츠를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다.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 차세대 디스플레이 산업의 현안과 해결과제 전문가과정 개최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은 오는 9월 27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사파이홀에서 '[Intensive Course] 차세대 디스플레이 산업의 현안과 해결과제 전문가 과정'을 개최 한다고 20일 밝혔다. 금번 전문가 과정은 ▲'OLED 디스플레이' ▲'웨어러블/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QD 디스플레이'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 주자들이 2019년 하반기에 직면하고 있는 현안인 소재부문 혁신에 대한 현황과 공정부문 혁신 기술에 대한 논의가 분야별로 다루어질 예정이다.

정부는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응하기 위해 100개 전략적 핵심품목을 선정하여 향후 7년간 소재, 부품, 장비 연구개발에 7조 8000억 원 이상을 집중 투자함으로써 5년 이내에 공급안정을 이루겠다고 선포 하였으며, 내년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 구축사업 예산을 올해보다 10배 넘게 투입할 것을 밝혔다. 정부의 지원을 기반으로 디스플레이 산업은 소재 공급처 다변화와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며 생산 공정 및 소재 개발 등 새로운 시장 기회를 통한 적극적인 투자가 진행될 것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연구원 관계자는 "금번 전문가과정을 통하여 그동안 활발하게 연구와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OLED, Micro-LED, QD 에 대한 기술적, 산업적인 전반적인 현안 이해와 미래 발전 대처 전략 방법을 심도있게 모색함으로써 향후 시장 경쟁력 강화 방안과 미래 비즈니스 기회 선점이 가능한 시장 정보까지 제공할 계획"니라고 밝혔다.

엔비디아, 마인크래프트에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적용

엔비디아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지금까지 1억 7600만 장 이상 판매된 전 세계 베스트셀링 비디오 게임인 마인크래프트의 PC버전에 극적인 현실감을 제공하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무료 게임 업데이트를 통해 마인크래프트 게이머들은 보다 사실적인 그림자, 조명, 생생한 컬러 등을 통해 자신이 만든 세계를 더욱 생생하게 시각화 할 수 있게 된다.

매트 위블링 엔비디아 지포스 마케팅 담당 총괄은 “하드코어한 비디오 게임을 즐기지 않는 다양한 연령과 배경을 지닌 수백만 마이크래프트 게이머들이 레이 트레이싱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최다 판매량을 자랑하는 마인크래프트가 PC 버전에 레이 트레이싱을 추가한다는 것은 레이 트레이싱이 게임 생태계에 모멘텀을 구축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마인크래프트 프랜차이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삭스 페르손은 “레이 트레이싱은 우리가 구상하는 마인크래프트 미래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다”며, “지포스 RTX은 마인크래프트 세계에 완전히 새로운 느낌을 제공한다. 기존 마인크래프트 내 금괴는 그냥 노랗게 보이지만, 레이 트레이싱이 적용되면, 반사 하이라이트과 반사광을 실제로 볼 수 있으며, 금괴에 반사된 군중들까지도 볼 수 있다”고 밝혔다.

마인크래프트(사진=엔비디아)
마인크래프트(사진=엔비디아)

키사이트, GCF 검증 5G NR 적합성 RF 테스트 사례 최다 지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지난 7월에 열린 CAG(Conformance Agreement Group) #59 미팅 후 가장 많은 수의 GCF(Global Certification Forum) 검증 5G NR(New Radio) 적합성 무선 주파수(RF) 테스트 사례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스페인 말라가에서 열린 이번 미팅에서, 키사이트의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적합성 테스트 플랫폼(TP168)이 GCF 검증 테스트 사례를 가장 폭넓게 지원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여기에는 주파수 범위 2(FR2)에서의 5G NR 무선 적합성 테스트(RCT)를 위한 업계 최초의 GCF 검증이 포함된다. 하나의 플랫폼으로 전체 RF 테스트 사례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은 효율적인 비용으로 쉽게 GCF 인증을 가속화해 디바이스가 3GPP 표준을 준수하도록 보장할 수 있다.

5G 기술이 상용화되면서 소비자와 수직 산업을 위한 폭넓은 사용 사례의 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따라서 모바일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은 시기 적절한 5G NR 디바이스 인증을 위해 최신 RF, 무선 리소스 관리(RRM) 및 프로토콜 적합성 3GPP 테스트 사양에 조기에, 지속적으로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GCF와 같은 인증 기관이 채택한 적합성 테스트는 상용 5G 디바이스가 최신 3GPP 릴리즈 15 사양을 충족하고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예상대로 작동하도록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키사이트 무선 테스트 그룹의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인 카일라시 나라야난은 “키사이트가 RCT를 위한 GCF에서 5G NR 테스트 사례에 대한 리더십을 확보한 것은 키사이트와 시장 선두업체들과의 긴밀한 협업, 표준 개발의 리더십 및 최초로 출시된 5G 테스트 솔루션의 결과이다”며, “고객들이 최신 3GPP 적합성 테스트 요구 사항을 충족하여 초기 5G 상용 배포를 실현하는 데 크게 기여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사진=키사이트)
(사진=키사이트)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