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미디어-메가존클라우드, 디지털 라이브러리 서비스 위한 MOU 체결
누리미디어-메가존클라우드, 디지털 라이브러리 서비스 위한 MOU 체결
  • 석대건 기자
  • 승인 2019.08.1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국내 학술 논문도 클라우도로 서비스된다. 

‘디비피아(DBpia)’를 운영하고 있는 누리미디어와 메가존 클라우드가 ‘아마존웹서비스(AWS) 기반 디지털 라이브러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가 개발하는 ‘디지털 라이브러리’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학술정보에 최적화된 데이터 관리 시스템 서비스다.

(사진=메가존클라우드)
왼쪽부터 누리미디어 최순일 대표와 메가존 클라우드 이주완 대표(사진=메가존클라우드)

누리미디어 측은 “디비피아에 클라우드를 도입하면 학술 데이터 아카이빙과 같은 애로 사항들을 해결할 수 있어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어디서 디비피아를 이용하든 이전보다 빨라진 접속 속도와 강화된 보안을 실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메가존 클라우드는 2012년 한국 기업 최초로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에 합류했으며,2015년에도 한국 기업 최초로 AWS의 컨설팅 파트너 최고 등급인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Premier Consulting Partner)로 선정된 바 있다. 

이주완 메가존 클라우드 대표는 “메가존 클라우드는 디비피아의 기존 데이터베이스를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작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해 250만편이 넘는 국내 학술 논문들의 보안성을 세계 1위 클라우드 업체 AWS가 보증하는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