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S는 1일 멀티 플랫폼 유료방송을 위한 차세대 디지털 권한 관리(DRM) 솔루션 ‘비디오가드 커넥트(VideoGuard Connec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비디오가드 커넥트는 각 플랫폼의 독특한 보안 기능을 가능하게 해 사업자의 서비스를 보호하는 엔드 투 엔드 보안을 제공한다.

비디오가드 커넥트는 20년 넘는 프리미엄 콘텐츠 보안 전문성과 완벽한 콘텐츠 및 서비스 보안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다. 이 솔루션은 커넥티드 미디어 기기에서 기존 사업자가 유료방송 서비스를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 관리되는 네트워크뿐 아니라 OTT(Over-The-Top) 네트워크에서도 프리미엄 콘텐츠의 보안, 전송, 소비를 가능하게 한다.

콘텐츠 전송에 최적화된 플랫폼 유료방송을 위한 DRM 솔루션 비디오가드 커넥트를 통해 플랫폼 사업자들은 오픈 인터넷 환경에서 전송되는 다양한 기기에서 채널, 온디맨드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NDS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 나이젤 스미스는 “비디오가드 커넥트는 보안 및 플랫폼에 대한 고민 없이 방송 사업자들이 OTT서비스를 더욱 강력하고 완전한 TV 서비스로 통합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외부 보안 감사에서의 높은 평가와 미국 주요 스튜디오들로부터 입증된 비디오가드 커넥트는 다양한 기기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OTT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사업자의 고객 비즈니스를 확장시켜 줄 것”이라고 밝혔다.

비디오가드 커넥트는 유료방송 사업자들이 멀티 플랫폼 유료방송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를 들어, 비디오가드 커넥트는 다운로드 렌탈, 확장된 가입 패키지, 사용자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위한 콘텐츠 번들과 같은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능하게 한다.

사업자의 기존 방송 시스템과 정합된 비디오가드 커넥트는 유료방송 플랫폼을 위한 통합된 보안 솔루션을 가능하게 한다. 각 기기 성능에 맞춰진 보안 프로파일 및 각 유료방송 사업자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도록 고객화된 기능을 통해 비디오가드 커넥트는 풍부한 로드맵과 새로운 서비스, 새로운 기기에서 선보일 서비스를 위한 지원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콘텐츠 분배 및 소비에 있어 사업자의 관리를 위해 요구되는 통합 관리 및 작업흐름을 지원하는 헤드엔드 기능을 제공한다.

NDS 통합 헤드엔드, NDS 서비스 전송 플랫폼 및 콘텐츠 보안에서 NDS의 전문성과 결합된 솔루션과 상호 운영이 가능한 비디오가드 커넥트는 멀티 플랫폼 콘텐츠 보안에 있어 다양하고 종합적인 접근방식이 가능하다. 임베디드 기기, PC, 맥(Mac), 게임기기, iOS(아이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태블릿 기기와 같은 다양한 기기를 지원한다.

영국 및 이스라엘을 선도하는 멀티 채널 멀티 플랫폼 방송 서비스 사업자 BSkyB는 아이패드 및 아이폰과 같은 iOS 기반 Sky Go 서비스 제공을 위해 비디오가드 커넥트 솔루션을 도입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