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간추린 뉴스(2019. 8. 12)
디지털투데이 간추린 뉴스(2019. 8. 12)
  • 디지털투데이
  • 승인 2019.08.12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프 ‘위아더코리아’..국내생산 중기제품 판로확장 돕는다

위메프가 8.15 광복절을 맞아 경쟁력 있는 국내 중소상공인 제품의 판로 개척 및 매출 확대 지원에 앞장서 오는 31일까지 국내 공장에서 국내 기술로 제조된 우수 중소상공인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위아더코리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위아더코리아에서는 식품을 비롯해 유아동.출산, 주방용품, 가구, 바디.헤어, 반려동물용품 등 국내 중소기업의 100여개 상품을 소개한다. 위메프는 자사 부담으로 8월 내내 이들 제품에 15% 할인쿠폰을 적용한다. 광복절인 15일에는 30%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경기도 김포 소재 임창의 유아용 세면대 수전은 실리콘 재질로 인체에 무해하고 상하좌우 회전이 가능해 어른, 아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기술과 아이디어를 갖춘 상품이다.

이 밖에도 ▲메드라인 365 미네랄 선크림 ▲정경아 생강조청 ▲꿀잠침대 프리미엄 원목 이층 벙커침대 프레임 ▲쿡솜씨 알고니탕 밀키트 ▲메디프랜치약 ▲탈스 아토 모이스춰 수딩 워시 ▲공방애 원목 애견식기 ▲다흰 생활한복 등이 대표상품이다.

위메프가 8.15 광복절을 맞아 중소상공인 제품 할인판매하는 ‘위아더코리아’ 기획전 연다.(사진=위메프)
위메프가 8.15 광복절을 맞아 중소상공인 제품 할인판매하는 ‘위아더코리아’ 기획전 연다.(사진=위메프)

디스트리트, 블록체인 투자 스터디 네트워킹 모임 ‘D.VIP’ 3기 참가자 모집

블록체인 미디어 디스트리트(공동대표 장종회·정병훈)는 블록체인 투자 스터디 네트워킹 모임 ‘D.VIP’ 시즌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D.VIP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VC(벤처캐피탈),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등과 같은 업계 전문가들과 함께 블록체인에 관한 깊이 있고 신뢰도 높은 지식정보를 공유하고 학습하는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 경제 흐름과 블록체인에 대한 배경지식 및 기본기를 탄탄히 다져주는 동시에, ‘알짜’ 정보를 선점하는 방법까지 알려준다는 점이 특징이다.

D.VIP 시즌 3기는 다음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실습강의형 4주 완성 프로그램 및 네트워킹형 4개월 완성 과정 프로그램으로 나눠 운영된다.

실습강의형 4주 완성 프로그램은 암호화폐 투자의 기초를 짚어주는 ‘투자 입문반’, 프로그래밍 지식 없이 자신만의 이더리움 기반 코인을 발행하는 ‘코인 발행반’, 전문가로부터 차트 및 코인 분석을 배우는 ‘투자 중급반’ 과정으로 구성됐다. 네트워킹형 4개월 완성 과정 프로그램에는 암호화폐에 1억 이상 투자한 이들을 위한 특별 과정인 ‘투자 전문반’, 블록체인 관련 커뮤니티 운영 및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교육하는 ‘인플루언서·CM반’, 블록체인 업계 취업 희망자를 위한 ‘업계 취직반’ 과정 등이 포함됐다.

디스트리트, 블록체인 투자 스터디 네트워킹 모임 ‘D.VIP’ 3기 참가자 모집(사진=디스트리트)
디스트리트, 블록체인 투자 스터디 네트워킹 모임 ‘D.VIP’ 3기 참가자 모집(사진=디스트리트)

핀테크 기업 테라, 비트루 거래소와 파트너십 체결

핀테크 기업 테라(대표 신현성)의 암호화폐 테라와 루나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루(Bitrue)와 탈중앙화된 금융 서비스 제공을 위한 파트너십을 비트루와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의 첫 단추로 마이닝 토큰 ‘루나(LUNA)’와 스테이블코인 ‘테라 SDT(SDT)’를 상장한다. 테라는 비트루와 탈중앙화 된 금융 서비스 제공을 도모한다. 양사는 또한 스테이블코인 테라를 활용해 고수익 저축 및 대출 프로그램을 개발할 방침이다.  

큐리스 왕(Curis Wang) 비트루 최고경영자(CEO)는 “테라와 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돼 기쁘다. 테라와 루나의 상장은 비트루가 계획한 여러 협업 가운데 첫 번째 사례”라며 “비트루의 목표는 암호화폐 기술의 혁신과 우수성을 전통적 금융 시장의 비즈니스에 연계하는 것이다. 테라는 이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비전과 창의력을 공유하는 회사”라고 말했다. 

신현성 테라 공동대표는 “테라는 최근 모바일 결제앱 차이(CHAI)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덕분에 수십만명의 소비자가 차이와 테라의 블록체인을 사용해 일상 용품과 각종 서비스를 구매하고 있다”며 “거래량의 증가는 루나 소유자에 대한 수수료 지급 증가는 물론 테라 경제의 전체적인 성장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인피니소프트, ‘FAX발송서비스’와 ‘약국조회서비스’ 출시

맞춤형 전자결제대행 PG 서비스 및 PG 시스템 구축 전문업체인 인피니소프트(대표 황인철)는 이노페이 앱(INNOPAY APP) 내에 ‘FAX발송서비스’와 ‘약국조회서비스’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우선 ‘FAX발송서비스’는 이노페이 앱(INNOPAY APP) 내에서 원하는 팩스번호를 입력하여 간편하게 팩스 발송이 가능한 모바일 팩스발송 서비스로, 현재 익수제약에서 영업사원이 본사로 수금 관련 팩스 발송을 할 때 활용하는 등 제약회사에서 주로 활용하고 있다.

‘약국조회서비스’는 제약사 영업 시 활용이 가능한 전국 약국에 대한 연락처, 위치, 주소 등의 정보 제공 서비스로, 제약회사에서 영업사원이 약국 신규 발굴 및 관리를 위해 활용 중이다.

황인철 인피니소프트 대표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FAX발송 서비스’와 ‘약국조회 서비스’는 제약회사의 영업에 활용이 가능하다.”며 “이 서비스는 제약회사뿐만 아니라, 의료 유통업체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갤럭시아컴즈, 생활금융 모바일 앱 ‘머니트리’ ATM 출금 서비스 편의점 점포 4만개로 확대

국내 대표 전자결제 및 모바일 금융플랫폼 전문기업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이하 갤럭시아컴즈, 대표 김용광)는 자사의 생활금융 모바일 서비스인 ‘머니트리’의 ATM(현금자동입출금기) 출금 서비스 점포를 9,000개에서 4만여개로 크게 확대했다고 12일 밝혔다.

머니트리 ATM 출금 서비스는 어플 내 포인트 등을 ATM에서 현금으로 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로, 머니트리 앱에서 모바일 출금용 보안 승인번호를 발급받아 ATM에 입력하여 사용하는 방식이다.

갤럭시아컴즈는 지난 2017년 9월 효성티앤에스(구 노틸러스효성)와 제휴 계약을 맺고 전국 GS25, 미니스톱 편의점뿐만 아니라 서울 및 부산 지하철역에 설치된 효성티앤에스 ATM에서 현금을 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한데 이어 금번 서비스 확대로 롯데마트, 세븐일레븐, CU(씨유) 편의점 등 전국 4만여 개 편의점에서 현금 출금이 가능해졌다고 전했다.

홍성식 갤럭시아컴즈 O2O사업본부장은 “머니트리의 ATM 출금 서비스가 가능한 편의점 점포를 확대함으로써 사용자들의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당사가 최근 등록한 이용자 위치정보 기반의 2차 인증방식 특허가 적용되면 머니트리는 시중의 다양한 모바일 월렛 대비 보안이 우수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생활밀착형 금융 어플로서의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일링스,  솔라플레어의 SmartNIC 공식 통합

자일링스는 자사와 솔라플레어의 제품군이 공식적으로 통합되었다고 12일 발표했다. 자일링스가 이전에 발표한 솔라플레어에 대한 인수작업은 정식으로 완료되었으며, 자일링스의 제품 라인 강화와 더불어 데이터 센터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자일링스는 솔라플레어와 첨단 네트워킹 분야에서 협력해 왔으며, 전략적 투자사로 이 회사를 지원해 왔다. 솔라플레어의 지능형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NIC)인 SmartNIC 제품군과 소프트웨어는 높은 성능과 초저 대기시간의 네트워킹을 제공한다.

올해 초 자일링스와 솔라플레어는 75와트 이하로 초당 1억 개의 패킷을 송수신할 수 있는 단일 칩 FPGA 기반의 100Gb SmartNIC 데모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솔라플레어와 자일링스의 결합으로 개발된 새로운 차원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적응형 SmartNIC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 상에서 직접 네트워크, 스토리지, 컴퓨팅 가속을 실행한다. 또한 자일링스는 데이터 센터의 핵심 작업부하를 처리하는 적응형 가속기 카드인 Alveo 포트폴리오에 솔라플레어의 네트워킹 기술을 통합할 예정이다.

(사진=자일링스)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10 5G'와 팬이 함께 만들어 가는 체험 마케팅 개시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10 5G'·'갤럭시 노트10+ 5G'를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를 서울 종로구 익선동, 영등포 타임스퀘어, 강남 파미에스테이션, 인천 스퀘어원, 부산 서면 등 전국 핫플레이스와 삼성 메가 스토어 130여 곳에 10일 오픈했다.

'갤럭시 스튜디오'는 밀레니얼 신진 아티스트와 콜래보레이션 통해 갤럭시 노트10 5G를 더욱 흥미롭게 만날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꾸며졌다. 소비자들은 제스쳐 인식으로 스마트폰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S펜'을 비롯해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누구나 쉽게 전문가 수준의 동영상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트리플 카메라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갤럭시 스튜디오(사진=삼성전자)
갤럭시 스튜디오(사진=삼성전자)

LG, 故 석원호 소방위에 ‘LG 의인상’ 수상

LG는 지난 6일 경기도 안성시의 한 종이상자 제조공장 화재 현장에서 한 명의 생존자라도 더 찾아 구하려다 순직한 故 석원호(45) 소방위에게 ‘LG 의인상’을 수여키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또, 유가족에게 1억 원을 전달한다.

안성소방서 양성119지역대 소속의 고인은 신고를 받고 화재 현장 도착 후 검은 연기로 가득찬 건물에서 공장 직원 일부가 대피하고 있는 것을 보고, 미처 대피하지 못한 직원들이 지하층에 남아있을 수 있다고 판단해 망설임 없이 건물로 진입했다.

그러나 거센 불길과 한치 앞도 보기 힘든 연기 속을 뚫고 지하로 진입하던 중 건물 일부가 무너질 정도의 대형 폭발이 발생했다. 온 몸에 심한 화상을 입은 그는 곧바로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숨졌다.

LG복지재단 관계자는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소방관들이 힘든 업무를 수행하며 헌신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 사회가 이번 故 석 소방위의 숭고한 사명감과 희생정신을 함께 기억하자는 뜻에서 ‘LG 의인상’을 수여키로 했다”고 말했다.

故 석원호 소방위(사진=LG)
故 석원호 소방위(사진=LG)

마이크로칩, 슈퍼플래시 기술로 AI 시스템 아키텍처 구현 강화

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자회사인 실리콘 스토리지 테크놀로지(SST)를 통해 자사의 아날로그 메모리 기술인 멤브레인 뉴로모픽 메모리 솔루션을 적용해 소비전력을 대폭 줄임일 수 있다고 12일 밝혔다. 슈퍼플래시 기술을 바탕으로 신경망의 벡터 행렬 곱셈(VMM) 수행에 적합한 마이크로칩의 아날로그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은, 아날로그 인메모리 컴퓨팅 접근방식을 통해 VMM의 시스템 아키텍처 구현을 개선하여 엣지 디바이스에서의 AI 추론 기능을 끌어올린다.

현행 신경망 모델들의 경우 프로세싱에 필요한 시냅스(가중치)가 5000만 이상 필요할 수 있어 오프칩 DRAM 대역폭을 충분히 확보하기가 어려워지고, 이로 인해 신경망 컴퓨팅에 병목 현상이 발생하여 전체 컴퓨팅 소비전력이 증가한다. 이와 다르게 멤브레인 솔루션은 시냅스 가중치를 온칩 플로팅 게이트에 저장하여 시스템 지연 시간이 상당히 개선된다. 기존 디지털 DSP 및 SRAM/DRAM 기반 접근 방식과 비교할 경우 멤브레인 솔루션은 소비전력이 10배에서 20배 가량 낮고 BOM도 대폭 감소시켜 준다.

SST 라이선스 사업부의 부사장인 마크 라이튼(Mark Reiten)은 “자동차, 산업 및 소비자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기술 제조사들이 계속해서 신경망용 VMM을 구현하고 있으므로, SST의 아키텍처는 이들 전향적 솔루션들이 전력, 비용, 지연 시간 측면에서 효과를 거두는 데 도움을 준다”며 “마이크로칩은 신뢰도 높고 다재다능한 AI 애플리케이션용 슈퍼플래시 메모리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사이트, 중국 고하이데이터네트웍스와 C-V2X 기술 가속화 협력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커넥티드 카를 위한 C-V2X 기술을 가속화하기 위해 중국 고하이데이터네트윅스와 협력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C-V2X는 차량이 다른 차량이나 주변의 모든 사물들과 소통하는 데 있어 기초적인 토대로 작용한다. 릴리즈 14 표준에서 3GPP가 정의한 C-V2X 기술인 LTE-V2X는 LTE의 직접 인터페이스인 PC5를 사용하여 사이드 링크와V2V 통신을 지원한다.

CICT에서 C-V2X 표준화 및 산업화를 주도하는 중국의 첨단 기술 기업인 고하이데이터네트웍스는 N7626C Signal Studio(V2X용) 및 N9080EM4E X-시리즈 측정 어플리케이션(LTE V2X용)을 포함한 키사이트 C-V2X 측정 솔루션을 사용하여 자사 DMD31 LTE-V 모듈의 무선 주파수(RF) 성능을 검증했다. 이를 통해 고하이네트웍스가 커넥티드 카 분야에 대한 상용화 대비 태세를 신속하게 갖출 수 있었다.

키사이트와 고하이네트웍스의 협력으로 LTE-V 표준 기반 칩셋, 디바이스와 온보드 장치(차량에 장착된 통신 디바이스) 및 노변 장치(도로에 위치한 통신 인프라) 제조업체들이 PC5 인터페이스의 무선 주파수(RF) 성능을 검증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안정적인 C-V2X 기술 배포가 가능해진다.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보유한 키사이트 통합형 C-V2X 솔루션을 사용하면 R&D 초반부터 설계 검증 테스트(DVT)와 제조 과정 전반에서 LTE-V RF 측정 값을 빠르게 검증할 수 있다.

(사진=키사이트)
(사진=키사이트)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25길 46, 3층(역삼동) (주)디지털투데이
  • 대표전화 : (02)786-1104
  • 팩스 : (02)6280-110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효정
  • 제호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 등록번호 : 서울 아 00926
  • 등록일 : 2009-08-03
  • 발행일 : 2007-05-09
  • 발행인 : 김철균
  • 편집인 : 장윤옥
  • 편집국장 : 한민옥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today@d-today.co.kr
ND소프트
인터넷신문위원회